안녕하세요.
오늘 같은 날에 해외 메이플 소식을 전달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이 소식은 전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저도 어제 DESTINY 쇼케이스를 보고 많이 속상했습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런 식으로 발표를 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TMS 유저들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미 알고 있었던 내용이기는 한데 바로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가 재출시 된다는 소식이 약 2시간 전 TMS 페이스북에 올라왔습니다.
위 내용을 해석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참을 수 없다...
거의 3년을 기다린 끝에, 마침내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2022년 1월 1일 6시 ~ 1월 2일 5시 59분까지 판매합니다.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는 14일의 기한이 있으며 오직 패키지로 NT$3,375(약 143,000원)에 판매합니다.
(이후는 구매시 주의사항)
일단 구성품은 화에큐 50개에 에픽 에디셔널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가 들어있습니다. 그렇다면 화에큐 하나의 가격은 약 2,680원입니다. 그리고 TMS에서 역대 사기큐브들은 계정당 구매 제한이 없었으므로 이번 화에큐도 역시 구매제한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라면 화에큐가 나왔을 때 (비록 돈이 많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역시 TMS는 이렇게 유저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구나 라는 생각을 할텐데 이번에는 조금 그렇기는 하네요... 지금 민심이 워낙 좋지 않아서 저도 이에 대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쇼케이스 이전에 공개했다면 나았을텐데 공개한 타이밍이 조금 그렇기는 하네요..
그리고 현재 TMS의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비해 접속하는 유저가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큰 업데이트가 없었기도 하고 리니지 W, 디아 2 레저렉션과 같은 게임이 출시되면서 현재는 하루 접속자수가 약 35만명 정도이며 게임 순위는 5위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대만에서의 게임 순위는 보통 이렇습니다.
1위 - 리니지 W
2위 - 디아2 레저렉션
3위 - 트리 오브 세이비어
4위 - 원신
5위 - 메이플
그런데 어제는 DESTINY 쇼케이스가 발표되고 나서 그 이야기가 TMS 커뮤니티에도 올라갔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게임순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게다가 하루 접속자수가 늘기도 했는데 제가 보기에는 그냥 일시적인 현상인 것 같습니다.
추후에 대만 유저들은 이번 DESTINY 업데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정리해서 한번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