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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제발추천좀)캡틴 이대로 오면 진짜 개쳐망합니다

리뷰맨
댓글: 24 개
조회: 5067
추천: 58
비공감: 8
2022-01-07 22:25:07
딱 한번만 대놓고 추천유도 하겠습니다.
추천유도로 정지먹어도 달게받겠습니다.
제발 추천 부탁드립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108804 원본글입니다

부정경험

(테썹입니다.)
어떤직업은 오히려 코강할게 많아졌고 캡틴은 헬코강개선 전혀 안되어있고 
라이브 토크에서 이악물고 언급안하는거보고 느낌 안좋았는데 실제로 발생해버렸네요
강원기씨 당신이 보기엔 헬코강은 부정경험이 아닙니까?
이것뿐만이 아니에요
캡틴은 속사스킬인 래피드를 끊고 5초마다 퀵드+헤드샷을 써줘야되는데
소환수까지 3종류나 써줘야되는데다가 5차스킬로만 점유율이 45%가 육박해서
이스킬 저스킬 다 눌러야되다보니 코강,딜사이클이 씹창나서 매우 심각한 부정경험을 유발하는 직업입니다.
그래서 이부분이 개선되려면 효용성없는 스킬삭제,딜링스킬통합을 했어야 했는데
그런게 단1개도 안되어있습니다.
리마스터예고가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고였나요?
당신들이 말하는 부정경험의 정의가 대체 뭡니까?

배틀쉽봄버
포탄 투사체형식(지형,잡몹에막힘)그대로,방향전환 여전히 안됩니다.
심지어 봄버 통일했다면서 흰봄버,검은봄버 따로있고 공속,퍼뎀,사거리도 다릅니다.
당연히 메이플답게 툴팁엔 써놓지도 않았어요.
딜,공속같이 수치상의 문제를 제외하고서라도 쇼케에서 말한것과 왜 다른거죠? 
크기는 왜이렇게 커졌는지도 모르겠고
그놈의 노오~란 금칠은 누구 취향인지 대가리 한 대 쥐어박고싶네요

사인오브봄바드
먼저 이게 무슨스킬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봄버를 소환하면 포탄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형식으로 공격을 하는데
사인오브봄바드(사오봄)을 사용하면 현재 캡틴의 위치로 봄버의 포격이 집중되고
포탄을쓰던 봄버가 미사일 폭격을하는 모션으로 바뀌면서 투사체가 없는 형식으로 변화합니다.
지금부터 뭐가 문제인지 3가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범위가 엄청나게 좁습니다. x축은 과장없이 피블급이고요 y축이 '조금' 긴데 보스전에서 쓰라고 준 스킬인데 보스전에서는 오히려 의미가없는 수준의 범위입니다.

2.캡틴 본인의 위치에서 지정됩니다. 범위가 하도 좁아서 보스가 x축으로 살짝만 이동해도 안맞습니다. 쿨타임이5초라서 이걸 보스가 이동할때마다 '비벼서' 범위지정을 해줘야합니다. 나로ver2만들 생각인가요?

3.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여전히 봄버 대가리가 안돌아가고 포탄이 투사체형식입니다.
그냥 투사체형식인 봄버를 투사체없이 범위지정식으로 변경하고
보스가 y축으로 멀어지거나 봄버의 뒷편으로 넘어가면 현재 사인오브봄바드를 사용했을때 출력되는 미사일포격 애니메이션으로 자동으로 바뀌게하면 굳이 방향전환을 넣을 필요도없는데
굳이 개무시를하고 이걸 사오봄이라는 미친씨발스킬로 번거롭게 해놨습니다.
5초 헤드샷 개선하나 싶더니 5초 사오봄으로 비비라고?

그래서 무려 봄버의 범위를 지정해주는 사오봄의 효용성은 얼마나 될까요?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108841
결과는 놀랍게도 '없다'입니다.
차라리 오래전부터 계속나오던 방향전환 기능 딱 하나만 해놨어도 이렇게까지 지랄은 안했을겁니다.

5차스킬 리마스터 부재
핸드건을 들고있는데 중화기 방구차를 쓰는듯한 불릿파티 이펙트
애니메이션 프레임 10도 안되는 데드아이
이펙트에 비해 타격시 비빔밥 고추장 비비는 소리나는 노틸러스 어썰트
전이의룬,루시드강공 재탕한 타격시 나무젓가락 부러지는 소리나는 데스트리거
캡틴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효과음은 그렇다 쳐도 5차스킬은 완벽하게 리터칭조차 안했습니다.

불릿파티
연타기능도 문제였지만 이게 진짜 문제인건 5차스킬에 걸맞는 성능이 나오고 있냐는 겁니다.
12초동안 헤드샷+래피드를 쓴 딜하고
12초동안 불릿파티를 쓴 딜하고 같아요
아니 씨팔 이거5차스킬이라고요
심지어 헤드샷,래피드,디그니티 합쳐서 점유율 고작 30%나와요
5차스킬 3개로만 45%가 나오는 직업인데 불릿파티는 그거조차 못따라가고 있어요 ㅋㅋㅋ
개발자코멘트에 '5차스킬의 위상'이라는 단어를 써넣을거였으면
테썹에서 뭔가 건드린 흔적이라도 있어야 했는데 연타기능 삭제가 끝?

그래요 퍼뎀은 본섭올때 달라질수있기 때문에 이번엔 다른관점에서 보겠습니다.
캡틴이라는 단어에 맞게 소환수 쪽으로 리마스터를 진행하려고 했으면
5차스킬 4개중 3개가 총잡이 스킬인데
차라리 불릿파티를 소환하고 관련된 스킬로 개편을 하는것도 방법 아니었을까요?
불릿파티가 단순히 퍼뎀을 조정하기에는 범위가 너무 넓기 때문에 극적인 퍼뎀조정도 없을것같고
사냥기로써 가동률이라도 상향해줄지는 지금 6년 넘어서 7년차가 되어가고있는데 해준적이 없어서 기대도 못해요.

데드아이
최대조준시 최대3배까지 증가하는 기능,타수분할,조준되는 몹이 적을수록 데미지증가
딜관련 옵션은 꾸준히 추가해놓고
갑자기 이걸 무적기로 바꿔놨습니다.
아니 딜로 쓸라고 3차례에 걸쳐서 딜상향만 해놓을땐 언제고 왜 갑자기 여기다 무적주고 지랄이십니까?
무적같은 유틸 흔히말하는 호아아처럼 1~4차or하이퍼같은 기본스펙에다 넣어주는게 맞는거 아니에요?
리마스터 이전이었으니까 그렇다 칩시다.
그런데 리마스터 패치를 했는데도 왜 아직도 데드아이에 무적이 달려있냐고요
이거 딜로만 쓰면 점유율8~10%나온다고요.

'특별한 음료를 마셔 육체를 고양시킨다' 라는 컨셉의 언위어링 넥타로 무적을 옮기고
넥타에 있던 120초쿨 파워엘릭서는 쿨타임 줄여서 발키리 페이션트로 옮겨달라
이게 그렇게 힘들어?
이 스킬 저 스킬에 잡다한 효과 덕지덕지 발라져 있는 난잡한 구직업인 모험가를
리마스터로 재 조정해서 기본스펙을 탄탄하게 해달라는건데
왜 그런게 하나도 없고 5차 딜스킬에 무적이 존재하고 지랄인건데 좆씨팔개새끼들아
이게 웃긴게 캡틴만 그런건 또 아니더라고요 ㅋㅋㅋㅋ
이펙트에 가려져서 조준 안보이는건 리마스터 이후로 더 심해졌고
투명도 내리면 조준도 같이 투명해지는데
언제까지 극딜타임때 어썰트 이펙트 다 끝나고 재조준뜨는거 보고나서 데드아이 써야 돼????


언위어링 넥타
이것도 진짜 레전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소환수딜이 증가하는 극?딜?버프로 바뀌었는데요
얼마나 세질지 정확한 수치는 본섭와야 알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이게 정말로 문제인건
기존에 있던 120초 쿨타임 파워엘릭서 기능과 소환수 딜이 증가하는 버프 옵션을 혼재해놨습니다.
언위어링 넥타에 대한 개발자코멘트 또한 잊을수가 없는데요
'백스텝샷이 단일로도 충분히 효력을 낸다는것이 확인되어 언위어링 넥타에 특별한 기능을 추가하려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특별한 기능=120초 쿨타임 파워엘릭서' 님들 이거 하이퍼 스킬입니다 ㅋㅋㅋㅋㅋ
이런 상태인데
정말로 위급한때라도 쓰긴 쓰는 스킬인데
여기에다가 소환수 딜증옵션을 혼재해놔서
피회복용으로도 못쓰게 해놨고요
쿨타임까지 120초라 180초 주기인 어썰트와 주기도 맞지 않습니다.
쿨타임이 조정되어 본섭이 온다고 가정해도 효과가 혼재되어있어 어떻게 써야할지 감도 안옵니다.
이미 데드아이조차 올딜로쓸지 아니면 점유율 포기하고 무적기로만 쓸지 엄청난 딜레마인데
왜 넥타까지 회복으로 쓸지 소환수 딜증으로 쓸지 고민해야 되는지 이해가 안가요
이런건 수치 이전의 문제 아닌가요?


래피드파이어
퍼뎀까진 그렇다쳐도 하이퍼는 건드려야 하지 않았나요?
에드레인지 찍어야 사거리500되는데 이런것좀 그냥 주면 안돼요?
이거 안찍으면 사거리 공동꼴찌돼서 안찍기도 힘들어요
점유율 개박살난건 소환수컨셉 잡는다 했으니 그거까진 뭐라 안할게요
에드레인지 이상으로 사거리를 늘려달라는것도 아니고
기본사거리를 450~500정도로 상향하고 해당 하이퍼자리에 남들 다있는 방무 넣어달라고요
이런거 하나하나가 캐릭터를 다듬고 기본스펙을 올려주는건데 전혀 안해놨어요.
그리고 속사스킬들 유틸평준화해서 점샷,캐릭터이속,사거리 같은건 통일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윈브님들도 참 좋아하실거같네요

헤드샷
헤드샷 방무사건 기억하시나요?
하도 레전드여서 타커뮤까지 퍼갔을 정도였는데
메이플스토리 내에서도 점유율0.5%밖에 안되는 직업의 스킬인데도
그정도까지 화자가 된건 얼마나 심각한 병크였는지 보여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요...100%였던 방무가 코강때문에 쓸모없어진다고 건의했더니
80%도 아니고 60%로 너프해놨고 아직도 그래요.
이것도 단순 수치조정이니 본섭올땐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 때 그사건에 대해서는 사과코멘트 한줄이라도 달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인오브봄바드를 기어코 유지를 하겠다면
헤드샷의 쿨타임과 딜을 최소2배(최소입니다)는 해서 전보다 손가락이 덜가게 해주세요.

카운터어택
옆동네는 카이저마냥 디펜스폼,오펜스폼 개편해놨는데
바이퍼도 여전히 확률뎀감이라 빡치는데 캡틴은 아예 유지를 해놨네?
개발진들 어디 아프십니까?
개편까진 안바래도 최소한 맞아야 되는 조건은 개선을 해줬어야 되는거 아니에요?

전함노틸러스
이거 하난 잘했네 인정합니다.
디그니티 툴팁오류있는데 실제로는 패시브화 됐습니다. 

에이밍
파란색이었던 알과 앵무새도 너무작아서 잘안보였었는데
투명도 까지 낮추면 내가 이걸 제대로 던진건지 잡몹한테 잘못맞은건지 구분이 안될때가 종종 있어요
그런데 이걸 색체 통일한다고 주황색 계열로 바뀌어서 더 안보이게 됐습니다.
가시성 개선 부탁드리고요
딜없애서 코어에서 제외하는것도 전혀 고려대상이 아니었나요?

퍼실레이드
그냥 커맨드 없애달라고요
원래부터 없었는데 생겨서 너프쳐먹은걸 롤백해달라고요
그리고 범위좀 디바이드급으로 늘려주면 안됩니까?
봄버설치건 옥타설치건 5차스킬이건 똥꼬쇼 해봤자
그냥 주력기 범위만 디바이드되면 사냥문제 절반 이상은 해결됩니다. 나도 점디체험 본캐로 해보자 하....

각종패시브버프 수치분배 문제
크확,크뎀만 이상하리만큼 높은거 수치 조정해주세요
크확,크뎀,공퍼는 상대적으로 수급이 쉬운옵션인데
하필 딱 그 세가지를 높은수치로 다 보유하고있습니다. 
덕분에 보공0% 최종뎀20%(+에이밍25%) 뎀퍼0% 방무20%라는 기적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심지어 최종뎀도 없었다가 겨우 생긴겁니다.
제가 바이퍼해봐서 아는데 이 스펙 바이퍼도 거의 동일합니다.
무엇보다 캡틴은 드래곤볼보다 한 개 더 많은 8개스킬에 딜이 골고루 다 분산이 되어있기 때문에
모든스킬을 쿨마다 매우 빡빡하게 굴려야 되고 딜효율도 쓰레기라 딜누수가 매우 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딜사이클 간소화 스킬갯수 감소를 해줬어야 했는데 
선장이라는 의미에 걸맞게 소환수 컨셉 확고화 한다는 개소리 하에 그게 전혀 안되어있습니다.
해결 안해줘도됩니다. 당신들에게 기대감을 품은게 잘못이죠 다운그레이드 하겠습니다.
게다가 기존 플레이경험을 크게 바꾸지는 않겠다고도 했었고요.
그러면 점유율이 분산되어있는것만큼 최소한 최종뎀이라도 올려서 이론상 딜이라도 상위권을 먹어야 돼요
근데 지금 캡틴이 먹고있습니까? ㅋ
테썹처럼 그대로 방치시키지말고요 본섭올때는 수치 조정좀 해주세요.


시즈봄버(옥타쿼터덱)
진짜로 비주얼만 바뀌고 편의성,딜 개나줘버렸습니다.
본섭올땐 수치 바뀌겠지만
이 스킬이 수치조정조차 기대가 안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여전히 시전시간이 존재합니다.
크루후딜,봄버선딜,옥타선딜 단 하나도 개선이 안되어있습니다.
유니온만 키워봐도 소환수 소환 모션이 아예 존재하지않거나 
제자리에서 응!하고 힘주면 소환되는게 대부분인데
캡틴만 소환수3가지 모두 딜레이가 존재하며
옥타는 한바퀴 덤블링 지랄난리부르스를 하는 시전딜레이가 존재합니다.
리마스터 시즈봄버는 덤블링모션은 삭제되었지만 딜레이 시간은 동일하구요.
성능 감안해서 크루까진 참겠는데 봄버,옥타에는 선딜제거정도는 해줘야 합니다.
두번째는 딜링능력입니다.
본섭에서 옥타의 점유율은 높아야 2%나올까 말까입니다.
선원이 탑승해있다가 리마스터로 선원이 빠지고 무생물이 되어 뇌까지 빠져버린 봄버와는 다르게
옥타는 생물이라 그런지 방향전환은 잘 합니다.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매우좁은공격범위,매우약한퍼뎀,고정형소환수,짧은지속시간 라는 특징 때문에
시전시간동안 헤드샷 한방이나 더 쓰는게 이득이라고 생각될 정도라
사실상 사냥스킬로 인식되는 스킬이었는데요
이게 언위어링 넥타 소환수 강화효과에 포함되는이상
유의미한 점유율을 가지기 위해서는 
본섭과 같은 공격속도로 조정,퍼뎀 최소2.5배,지속시간60초 이 세가지는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
심지어 이래도 점유율 4~5%나올까 말까인데
지금 메이플에대한 기대감이 너무 다운되어있어서 2.5배라는 수치를 해줄까? 라는 의문밖에 안들어요.
솔직히 퍼실레이드만 디바이드급 범위되면 옥타정도는 없어도 되는데
씨팔 기어코 퍼실범위 애매하게 올려놓고 옥타를 살리는 최악의 방향으로 리마스터를 해놨습니다.
이런 상황인데 과연 수치조정이 기대가 될까요?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상향평준화요?
점디보고 느끼는게 없어요?


발키리 페이션트
정말 어이없습니다.
앞에서 넥타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죠?
웃긴게 넥타의 상태이상 내성옵션은 발키리 페이션트로 옮겼는데
체력회복기능은 옮기지를 않았습니다.
이걸 패시브효과가 존재하는 액티브로 만들어서 파엘효과를 옮기면 되는거 아니었습니까?
이름부터가 발키리 페이션트인데 컨셉에 맞고 딱좋지 않습니까?
모험가 리마스터라는 기본스펙을 다듬는다는 취지에도 부합하지 않아요?
근데 옮겨준답시고 쿨타임120초 유지되면 그거대로 볼만하겠네요

인피닛불릿
글레이스캡슐,블레이즈캡슐 무쓸모로 만들어 놓을땐 언제고
이제와서 인벤토리에 하나 보유해야 한다는 제한을 걸어놨습니까?
가장높은 공격력의 불릿이 적용된다고 써놓으셨는데
차라리 그거 안써놨으면 패시브로 공격력20 생긴걸 보고
'아 인피닛불릿 패시브화 하면서 누락되는 공격력도 패시브로 붙여줬구나'
라고 생각했을텐데 굳이 인벤토리 불릿공격력까지 적용되는 기능을 만들어서 욕을 쳐드세요?

제가 진짜 확실한 해결방안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공격력 안줘도 됩니다. 어차피 패시브스킬 재조정만 해주면 공20따위 없어도 됩니다.
불릿1개 보유해야 된다는 기능도 없애고 모궁 소울 애로우처럼 바꿔주세요
!!!!!!!!!그리고!!!!!!!!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현재 본섭에서는 글레이스(블레이즈) 캡슐을 인벤토리 가장앞에 둔 상태로 인피닛 불릿을 사용하면
래피드파이어가 파란색(빨간색)으로 바뀌어서 나갑니다. 물론 아무런 효과는 없고 기분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불릿을 보유하고 있으면 맨앞에 보유하고 있는 불릿의 이펙트로 래피드 파이어가 변하는거죠.
한마디로 추억보정을 해달라는겁니다.
이랬으면 얼마나 좋아요?
근데 래피드도 탄알크기를 개초딩마냥 3배씩 쳐늘려놓고 이펙를 그거 하나로 퉁쳐서 이마저도 망했어요 ㅋㅋ

피지컬 트레이닝
제발!!!!!!부스텟30 없애고 주스텟 단일 40~50 해달라고요..
직업군이 아닌 단일 직업들은 2차스킬에 존재하는 스텟관련패시브는 대부분 주스텟 단일인데
어떻게 리마스터가 되어서도 아직도 주스텟30,부스텟30고집하고 있습니까?
본섭올때는 바뀐다고 쳐도 문제인게
이거 모험가 공통스킬이에요. 모를수가 없다고요 성의의 문제 아닌가요?
이런 당연한거조차 신경을 안써놨는데
언제까지고 본섭올땐 수치 바뀐다는 방패로 실드만 쳐줄수는 없지않습니까?


캡틴유저분들 아직 테썹 안했으면 한번 하러 가보세요 캐릭터의 근간이 바뀐게 전혀없어요
소환수컨셉 강화했다는데 그거 지랄개소리구요
그거 강화할거였으면 개병신같은 지능부터 개선했어야 했는데
헬코강 여전하고 봄버 대가리 안돌아가고 옥타지속시간30초인거 보면
이새끼들 캡틴 뭐가 문제인지 전혀모릅니다.
이딴게 리마스터? 아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해놓을줄은 몰랐죠ㅡㅡ

Lv0 리뷰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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