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뉴비님들은 직업 추천을 받으시는데요.
사실 추천받는거 그렇게 권하지 않습니다.
메이플 직업은 자기가 직접 해보면서 재미있는걸 선택하십쇼.
혹은 정말 처음이라면 플래잉 동영상을 보며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본인이 찾는게 좋습니다. 남이 추천해주면 본인과 맞지않는 경우 금방 질려 다른 직업을 또 찾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고 약하고도 중요합니다. 보통 dpm표를 보며 세기를 판단하죠.
하지만 dpm은 계속 바뀝니다.
1위가 꼴찌가 되기도 하고, 하위권이 최상위권으로 올라가기도 합니다. 결국 세서 했던 직업이 나락으로 떨어지면 직업을 바꿔야하나 또
고민하게 되실겁니다. 직업 한번 바꾸는데 비용은 쌓인게 많을 수록 상상을 초월합니다. 자본이 많으시면 상관없지만, 보통의 경우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애정캐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세든 말든 자기 성향에 맞는 것을 택하여 질리지 않는 그런 직업!
직업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보스/ 사냥 둘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표를 보며 정합시다.
1. 본인 성향에 맞는 재미있는 직업을 5개정도 추린다.
(간지/타격감/유틸-바인드 무적기 /기동성/극딜기 유무 등등 고려)
1-2. 메이플에 뼈를 묻고자 할 때
(링크/유니온 캐릭을 먼저 키우면서 각 직업을 이해한 후 추리는 게 좋습니다.)
2.dpm표를 본다.
(보스와 관련, 다만 dpm표는 가만히 있는 허수아비를 때려 가장 이상적인 딜방식 측정한 것이므로 실전에서는 본인컨트롤,서버렉, 보스의 무빙에 따라 -50%까지도 떨어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란 겁니다. 또, 신5차가 나와서 저 표는 7월19일 이후엔 참고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다는 것을 알립니다. )
3.한 시간당 사냥 마리수를 본다.
(현재 메소나 젬스톤같은 재화, 레벨링을 할 수록 코어칸이 열리고 코어강화를 할 수 있는 스펙업의 가능에 따라 사냥이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직업마다 한 시간당 사냥 마리수가 많이 다릅니다. 사냥을 잘 하면 잘 할수록 돈도 많이 벌고 렙업도 빠르죠. 밑에 첨부하는 표는 직업별 사냥터간 최대로 잡을 수 있는 마리수를 표기한 것입니다. 유저분들이 직접 영상을 찍어 보내 그 영상을 참고했다고 하십니다. 그 이상도 잡을 수 있지만 저 때 당시엔 최고 마리수라 합니다. 현재 군복무중이시라 수정이 불가하십니다.)
4.본인이 사냥에 비중을 둘 것인지, 보스에 비중을 둘 것인지
잘 조율하여 직업을 정한다.
첨부한 표의 출처 : 네이버 블로그 - 신궁좀살려줘
https://m.blog.naver.com/oe135/22127018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