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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SS쥬얼링 확률 계산 (프로그래밍)

아이콘 꼬맹얼굴
댓글: 16 개
조회: 22967
추천: 8
2019-02-06 16:17:48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 1월 31일부터 3주간 꼬박꼬박 상자 뜯고 있는 사람은 99%에 가까운 확률로 S급쥬얼 4개 획득 가능하십니다
 - 이벤트 기간 1/3을 넘기고 있는 2월 6일 오늘부터 시작해도 약 80%의 성공률이 나옵니다
 - 성공률이 50% 밑으로 떨어지는 2월 9일 이후로는 코인샵만으로 획득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균 개수가 얼만지 궁금하시면
저 곡선이 50%를 통과하는 날짜를 찾아서
중간값 120개 정도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엄밀한 평균은 계산이 복잡해서 빤쓰런할거임 ㅌㅌ

계산한 방법
 - 합성 성공 확률은 C, B, A에서 각각 70%, 50%, 30%
 - 상자에서는 전부 C급만 나온다고 가정 (실제론 B급이랑 A급도 뜨므로 확률이 좀더 높을 수 있음)
 - MATLAB 코드 상에서 5만명의 가상 표본을 생성하여 S급 쥬얼 4개가 생길때까지 상자를 뜯어서 합성 반복

코드 (버그 지적 환영)

n_day = 21;
n_boxperday = 10;
n_dogpig = 50000;
p_ctob = 0.7;
p_btoa = 0.5;
p_atos = 0.3;

resmat = zeros(n_day,n_dogpig);

for i = 1:n_day
    for j = 1:n_dogpig
        cur_n = i*n_boxperday;
        cur_s = 0;
        cur_a = 0;
        cur_b = 0;
        cur_c = 0;
        while (cur_n>0 && cur_s<4)
            cur_n = cur_n - 1;
            cur_c = cur_c + 1;
            while cur_c>=2
                if rand>p_ctob
                    cur_c = cur_c - 2;
                    cur_b = cur_b + 1;
                else
                    cur_c = cur_c - 1;
                end
            end
            while cur_b>=2
                if rand>p_btoa
                    cur_b = cur_b - 2;
                    cur_a = cur_a + 1;
                else
                    cur_b = cur_b - 1;
                end
            end
            while cur_a>=2
                if rand>p_atos
                    cur_a = cur_a - 2;
                    cur_s = cur_s + 1;
                else
                    cur_a = cur_a - 1;
                end
            end
        end
        if cur_s==4
            resmat(i,j) = 1;
        else
            resmat(i,j) = 0;
        end
    end
end

presmat = flip(sum(resmat,2)/n_dogpig);



후기
원래 이거 만든 목적은
오늘부터 해도 어차피 못만드니까 쿨하게 포기하자는걸 증명하려는 거였는데
의외로 확률이 꽤 높아서 멘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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