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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기술] 잠도 안오고 해서 쓰는 싸전귀 류드 잡기술, 짤팁 등등

아이콘 카르마오브
댓글: 20 개
조회: 19794
추천: 25
2020-11-06 05:01:46
시작하기 앞서
평타가 핵심인 캐릭터인만큼 평타를 잘 맞춰야 하며 그만큼 상대방의 평타를 잘 피해야합니다.
솔직히 이게 류드의 핵심인데 말로 설명 가능한건 아니니 그냥 잡기술, 스탯, 운영 관련 이야기만 하겠습니다.


먼저 류드의 역할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임 내에서 가장 큰 역할은 상대의 레벨업 견제입니다. 이게 류드의 핵심이고 이거 하려고 뽑는 캐릭터입니다.
막 헬레나처럼 몹을 다뺏어서 상대방의 레벨을 말리게한다 이런 캐릭터가 아니고 상대방을 때려잡아서 사냥을 못하게 하는 캐릭터입니다.


역할을 알았으면 이거를 어떻게 해야하나?

헤네시스에서 

먼저 초반 헤네싸움에서는 케이스가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상대 류드가 없을 때
상대방 막타요원을 묶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헬레나 프리토 웡키 < 평타가 센친구들을 묶어서 우리팀이 이블아이 먹을 시간을 벌어줍시다.

2. 상대 류드가 있을 때
이 경우 또 케이스가 두개지로 나뉩니다.
기준은 몹의 배치입니다.
우리쪽에 이블아이가 많다면 상대 류드 들어오는 것만 잡는쪽으로, 몹이 없다면 팀과 함께 개싸움을 하는쪽으로 가시면됩니다.

헤네에서 승기를 잡고 상대방 레벨에 비해 우리팀레벨이 많이 높다면 상대방이 1 포탈을 타고 오는 위치에서 평타를 때리고 있으면 게임 터트릴 수 있습니다.

헤네싸움에서 쓸만한 잡기술 두개

원거리 캐릭터가 평타를 뒤로 쏘는 것 처럼 똑같이하시면 류드도 똑같이 되는데, 이경우 평타에 잔상이 미세하게 남습니다. 솔직히 쓸그림 자주 나오진 않지만 알아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1칸 아래에서 숙이기 + 평타
이거야 말로 헤네싸움의 정수입니다. 숙여서 피해지는 평타, 스킬이 많은만큼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릉에서

헤네에서 비등비등 했던 게임이라면 무릉에서 승부가 갈립니다.

무릉에서의 류드 역할은 상대방 레벨링 캐릭터를 도라지다 라고 생각하시고 도라지 대신 상대방 캐릭터를 잡으시면 됩니다.

특히 헬레나들 3렙찍자마자 칼 무릉 가는거 바로 따라가줘야합니다. 헬레나가 3렙이고 류드가 1렙이여도 류드가 이겨요.
목적은 헬레나가 도라지를 먹지 못하게 하는 것 입니다. 킬을 따지 못해도 좋습니다. 몹을 잡지 못하고 무릉에서 이탈시키는 것 자체가 헬레나와 같은 레벨링 캐릭터에게 있어서 매우 치명적입니다.
보통 이짓거리를 해서 류드의 5렙이 상대방 레벨링 캐릭터의 5렙보다 빠르면 그게임은 이긴겁니다.

그렇다고 아예 막타싸움, 사냥을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의 막타싸움, 사냥은 필요합니다.

승기를 잡았다면 무릉에서 2 포탈을 탔을 때 오는 위치에서 대기하고있으면 상대방이 그냥 오거나 1로 빠지는데 만약 온다면 승기를 잡은 상황이기에 킬이고 1로 빠졌다면 그것 대로 동선낭비에 경험치 손해이니 이득입니다. 솔직히 존나너무한거긴 한데 이길려면 어쩔수없잖습니까?


무릉에서 쓸만한 잡기술 세개

선사의 키가 큰 것을 이용한 선사 저격 잡기술입니다.
막타치기는 힘들지만 간간히 뻇는 그림 나옵니다.

회오리 판정이 후한것을 이용한 잡기술입니다.
상대 딸피막타 or 몹 막타에 요긴합니다. 꽤 자주 씁니다.

회오리 사거리가 긴 것을 이용한 잡기술입니다.
마찬가지로 선사 막타 or 딸피 처리에 요긴합니다.

이 외로 무릉 3층에서 블루 진영으로 떨어지는 딸피 킬캐치법도 있지만 싸전귀할때 녹화하면서 하진 않다보니 어케 설명이 어렵네요. 간략히 이야기하면 회오리 먼저 던져놓고 x 사용하시면 됩니다.


루디브리엄 이야기도 할까 했는데
솔직히 지금 게임시간도 줄어든 마당에 루디 가는 그림 20판돌려야 1판나올까 한 수준입니다. 그러니 생략합니다.


궁극기 관련

류드 궁극기를 사용 하실 때 거리를 잘 조절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원래 류드궁은 다맞으면 3틱 들어가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짤 보시면 알겠지만 대상과 류드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뎀지가 1틱밖에 박히지 않습니다.
또 너무 멀어도 한틱밖에 박히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거리는 짤에서의 크로노스 위치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X 관련

이스킬 선딜 존나깁니다. 심지어 y축 판정은 엄청구려서 이거 잘못쓰면 잡은놈도 놓칩니다.
확실한 킬캐치또는 선사 막타가 아닌 이상 무적기로 활용하는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거리 상대법

헬레나 - 5렙이전이면 그냥 따라가면 잡힙니다. 5렙 넘어가면 z 유무를 보고 추노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하인즈 - 니들 사용하기전엔 점샷 안치는게 좋습니다. 천천히 슬로우 바르고 평타만 때려도 잡습니다. 잘하는 하인즈면 대처 잘 하는데 잘하는사람은 하인즈를 안해요.
폴로프리토 - 얘네들은 반피 이상이면 구르기때문에 킬내기가 힘듭니다. 적당히 피만 빼고 이탈시키는게 좋습니다.
웡키 - 평타 몇대 쳐봐야 쉬프트쓰고 날라갑니다. 그래도 체력 압박 주는편이 좋습니다.
다크로드 - 다크로드가 암만 잘해봐야 다크로드입니다. z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스탯

빠르게 이속 3개부터 찍습니다. 크리고 나발이고 다 필요없습니다.
이속 세개를 찍었다면 크리 3개
이후로는 체력을 올리거나 체력부담이 안갈 것 같은 조합이면 크리에 투자합니다.
이속은 절대 3개 이상 안찍는게 좋습니다. z 사용시 너무 높이뛰어서 평타가 삑납니다.

끝장전

이건 스타일이겠지만 전 돌진보단 달려오는 상대방의 견제에 신경을 쓰는편입니다. 침착하게 슬로우 걸어주고 스턴걸어주고 우리팀 케어만 잘 해줘도 팀이 적당히 해주기만 해도 이깁니다. 
궁은 막 2명 3명 맞춰야지 이런느낌보단 확실하게 한명 잡을 수 있을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솔직히 류드 끝장전 가장 중요한건
나 궁쓰러가요~ 라고 광고하는 무빙만 안치시면됩니다. 특히 상대방 헬레나 궁쓰는거에 궁박아보겠다고 가는거 진짜 딱밤 오지게 마렵습니다진짜로 바보고 아니고 그거 맞아주는 헬레나 별로없어요.



뭐 앞에 많이 쓰긴 했는데
귀찮으신분들은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헬레나만 망치면 된다. 헬레나 망쳤으면 류드 1인분 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새벽에 잠도 안오고 심심해서 쓴건데 오타 얼마나 있을지도 모르겠고
다쓸때까지 눈이 말똥말똥 하네요..

Lv74 카르마오브

보딱탈출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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