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공지사항에 있듯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를 받는다고 나와있음
그래서 이런 코인 경험치 이벤트마다 매번 올라오는 팁이
on / off 기능으로 룬 활성화 되어있을때만 터트리면 더 좋다고 하는데
1. 그러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는 어디까지 적용이 되는건지?
2. 그거 신경쓰면 경험치 획득 효율이 얼마나 오르는지?
2가지 궁금점에 대한 실험
나는 하루에 30분 이상 사냥하지 않는다 = 이 글을 볼 필요가 없음
1. 경험치 획득 증가는 어디까지 적용될까?
기본 | 경쿠 | 버닝 | 경뿌 | 정팬 | 쓸심 | 메르 | 셀레나 | 익골 | 경축비 | 유니온 | 혈반 | 제로 | 하이퍼 | 룬 | 총합 |
100 | 100 | 100 | 50 | 30 | 35 | 15 | 15 | 10 | 10 | 10 | 10 | 10 | 10 | 100 | 605 |
기본적인 메이플 경험치 도핑류를 정리하고 조건을 바꾸어가며 실험해보았다
결과는 위 경험치 도핑 모두 적용된다
버닝 8단계, 10단계도 20%의 차이를 보이므로 버닝이 높은 사냥터가 이득
2. 룬마다 스킬 on / off 사냥하면 얼마나 이득임?
우선 스킬 터지면 획득하는 경험치는 사냥터 몹 경험치에 비례
이벤트 스킬이 2가지 있는데
불타오르네 = 몹 60마리 * 경치 도핑%
화룡정점 = 몹 180마리 * 경치 도핑%
추가로 몹 / 캐릭터 레벨 비례 경험치 + - 효과도 받음
스킬 터지는 로직은 단순 랜덤 같음 체감 3:1 정도 (일반15 / 럭키5)
경험 도핑, 버닝, 마리수는 케바케라 정확한 효율을 측정할 수 없지만
대충 일반적인 경쿠2배, 경뿌, 익골, 정팬~ 정도 사용한다 가정 300% 도핑 기준으로
a) 스킬 on / off 없이 1시간 동안 무지성 사냥
b) 스킬 on / off 사용 1시간 동안 룬에서만 터트리는 사냥
b가 a보다 1.03배 정도 더 먹는 결론이 나온다
1시간 사냥해서 10% 먹을거 룬마다 on/off 하면 10.3% 먹음
최종결론 : 이거 계산할 시간에 30분 사냥 더 하는게 이득이였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