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점수 무시하고 EXP 보상, 조각, 기운 보상을 최대로 하려면 몇 레벨에 주차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각 1백만 회씩 시뮬레이션 했고 대성공 확률은 성공 확률의 1%로 가정했습니다. 대성공 확률 바꾸려면 코드 올렸으니 직접 해 보세요.
아래 보상 기댓값은 조각 기준이고 기운은 4배, EXP 교환권은 20배 해 주면 됩니다. (괄호 안은 최종 레벨)
레벨2 주차 보상 기댓값 1.04 (레벨2 99.01% 레벨3 0.99%)
레벨3 주차 보상 기댓값 5.10 (레벨3 99.01% 레벨4 0.99%)
레벨4 주차 보상 기댓값 14.87 (레벨2 0.11% 레벨3 0.04% 레벨4 96.60% 레벨5 0.93% 도망 2.32%)
레벨5 주차 보상 기댓값 19.29 (레벨2 22.53% 레벨3 11.03% 레벨4 2.29% 레벨5 42.48% 레벨6 0.39% 도망 21.28%)
레벨6 도전 보상 기댓값 12.81 (레벨2 39.89% 레벨3 19.71% 레벨4 4.55% 레벨5 0.49% 레벨6 3.52% 도망 31.84%)
도전 점수 스트레스 받기 싫다면 레벨5에 주차하세요.
큐브나 훈장 때문에 레벨6 도전을 생각하고 있다면, 레벨5와 레벨6 보상 기댓값의 차이 및 레벨 달성 확률을 고려하여 판단하세요.
++ 방금 첫 문어부터 9번째 먹이에 레벨 3에서 대성공 떠서 이번 문어는 대성공 확률이 꽤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생김. 그래서 대성공 확률이 어느 정도 되어야 레벨6 도전이 레벨5 주차보다 좋아지는지 시뮬레이션 해 봄. 대성공 확률이 성공 확률의 일정 비율이라면 성공 확률의 약 9.3%일 때부터, 레벨과 무관한 고정 확률이라면 약 1.3%일 때부터 레벨6 도전이 좋아지는데, 이렇게 높진 않을 것 같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