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청록색은 즉발 패턴이고, 붉은색은 지속 패턴입니다. 자주색은 1회 공격 후 소멸하는 패턴입니다.
범위가 직관적인 패턴은 제외했습니다.
2. 1페이즈
감시자의 분노: 미간에 64px의 여유 공간이 있습니다.
어깨 폭탄: 한 층 위에서 21px 이상 점프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앞발 내려찍기
감시자의 포효: 한 층 위에서 237px 이상 점프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앞발 내려찍기: 1타 범위가 탐지 범위입니다. 공격 판정이 이펙트에 비해 0.12초 ~ 0.27초 늦습니다.
감시자의 분노: 미간에 111px의 여유 공간이 있습니다. 화염의 공격 방식은 그림에 표시된 것과 다르며, 첫 번째 공격은 그림보다 0.02초 빨리 발생합니다.
화염은 몬스터가 아니며, 1초에 한 번씩 공격 판정이 발생합니다.
아공간 침투: 패턴 시전 시점 캐릭터 위치를 기준으로 공격이 발생합니다. 캐릭터의 발 위치를 회색 십자로 표시했습니다.
칼로스가 2층에 착지할 경우, 3층에서 3px 이상 점프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브레스: 2층에서 17px 이상, 3층에서 33px 이상 점프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침입자 처단: 칼로스가 1층에 있을 경우 3층에서 188px 이상 점프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감시자의 하수인
기본적인 폭발입니다. 한 층 위에서도 12px ~ 30px 점프해야 피할 수 있는 대신, 인접한 폭발 사이에 60px의 여유 공간이 있습니다.
어깨 날개에서 발생하는 폭발입니다.
윗 날개에서 발생하는 폭발입니다.
2페이즈 기준, 병기와 구조물, 칼로스의 의지의 히트박스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연의 눈
구속의 눈과 포격 전투기의 경우 정확한 공격 범위가 제시되지 않아, 여러 번의 실험을 종합하여 결과를 요약합니다.
구속의 눈: 1.08초의 선딜레이가 있습니다. 이후 2.34초 동안 레이저가 발사되며, 가장 굵은 상태와 비슷하게 공격 범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레이저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포격 전투기: 1.44초의 선딜레이가 있습니다. 이후 2.88초 동안 레이저가 발사되며, 캐릭터가 반쯤 걸쳐야 피격되도록 공격 범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레이저가 꺼지는 동안에는 공격 판정이 없습니다.
[수정 사항]
2025년 8월 8일: 2페이즈 앞발 내려찍기 패턴의 탐지 범위가 잘못 기재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