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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꺼라위키 리인카-컴백 상관관계 정밀실험

아이콘 Emot
댓글: 13 개
조회: 15751
추천: 37
2018-02-04 00:36:33
나무위키의 다크나이트 스킬중 리인카네이션에는 다음과 같은 서술이 있습니다.



리인카네이션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및 초기화의 영향은 안받지만 5차 특수코어인 '컴백'의 효과는 받는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사실 예전에 여기서도 어느분께서 의혹을 제기한 바가 있고 해서 제가 날림으로 아래 영상으로 실험을 해보긴 했습니다.

컴백 특수코어는 사망시 쿨타임이 있는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0%(컴백 1) / 30%(컴백 2) 감소시켜주는 특수코어입니다. 해당 효과는 1분에 한번씩 발동합니다.


뭐 이 영상 실험에서는 안받는다고 결론내리긴 했는데 컴백 코어는 1분에 1번씩 발동을 하기 때문에 저는 첫 사망시 우측 상단의 리인카네이션 쿨다운을 표기하는 버프(?)의 지속시간이 쿨다운의 30%인 3분이 줄어들었는지 여부로만 판단을 하였습니다. 굉장히 날림실험이었죠.

다만 다크나이트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저 타이머의 신뢰성이 썩 믿을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특히 리인카네이션 쓰고 나서 접종한 후에 다음날 접속해보면 버프창에선 리인카 쿨타임 타이머가 없지만 캐릭터 이펙트로는 여전히 쿨다운 상태로 나타난다던가 하는 등...

그래서 제가 오늘 다시 정밀한(?)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1분 간격으로 여러번 사망해서 진짜로 저 타이머와 상관없이 리인카네이션의 쿨타임이 컴백으로 감소하는지에 관해서 말이죠.

실험은 2/4일 현재 테섭에서 진행했습니다.



일단 컴백을 만들어서 착용해야겠죠.



그리고 리인카를 발동시킵니다. 세계제-일 사망방지기의 위엄입니다.

스우에서 리인카를 발동시켰지만 데카가 널널한 데미안으로 이동해서 죽어봅시다.



특수코어는 발동시 위와같은 V 이펙트가 뜹니다. 즉 컴백이 발동했다는 뜻이죠. 첫번째 사망입니다. 효과를 받는다면 쿨다운은 3분이 감소하겠죠.



두번째 사망입니다. 6분 감소할거 같습니다.



세번째 사망입니다. 9분이 감소해야하며 사망간 간격 1분까지 포함하면 리인카는 여기서 준비되어야 하겠습니다.



네번째 사망...? 리인카가 발동을 안하네요. 한번 더 죽어봅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번을 죽었건만 모래시계는 돌아갈 뿐이고~



매우 잘 죽을 뿐이고~

정밀실험 결과 : '믿거'가 '믿거'했을 뿐인데 문제라도?


그래서 제가 직접 나무위키에 들어가서 해당 서술을 직접 지웠습니다.

사실 나무위키를 신뢰하는 사람들도 있고 신뢰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신뢰했다가는 낭패를 보게 되겠죠. 여러분도 이런 위키에 잘못된 정보가 쓰여 있다면 위키를 신뢰하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믿거라고 한번 말해주고 무시하기보다는 약간의 귀찮음을 감수하고 수정을 해준다면 피해자가 발생하는걸 막을 수 있겠습니다.

실험 끝!

추가)

컴백의 효과가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 30% 감소라고 확인해서 새로 실험을 해보려 했으나 실험해볼 필요도 없게 되었습니다.

테섭기준이라서 현재 벞지가 50% 가량이라서 리인카는 1분지속이라 가정하고 1분마다 정확하게 사망한다는 가정하에 쿨타임 변화를 계산했을 때

리인카 발동 ~ 리인카 끝 : 9분
1번째 사망 : 6.3분
2번째 사망 : 5.3분 -> 3.71분
3번째 사망 : 2.71분 -> 1.897분
4번째 사망 : 0.897분 -> 0.628분

즉 컴백효과를 받는다면 5번째 사망에서 리인카가 발동이 되었어야 했습니다. 물론 위 실험에서 5번째 사망에서 발동하지 않았죠.

아무튼 결론은 리인카네이션은 컴백 효과 안받습니다.

Lv55 Em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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