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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있는자들이 활발해지는 세상

RunenHexign
댓글: 4 개
조회: 2162
2010-08-04 09:29:15

근본도 없는놈이 그저... 끄적여 봅니다

능력치(기본적으로 s 키에 등록되어있는 창)목록은

 

공격력

크리티컬확률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물리명중률

마법명중률

물리회피율

마법회피율

손재주

점프력

이동속도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글쓴이인 저는 현재 109 프리스트를 육성중입니다.

빅뱅 패치 후 심심해서 차근차근 키우고 있습니다.

무자본이라 럭은 그래도 템을 낄 수 있을정도로 찍자는 생각에 생각없이 찍다보니 어느덧...100까지 찍었더군요..

그러나 망캐라고 생각하지 않고있습니다.

스텟중 인트는 마법공격력(이하 마공) 럭은 마법명중률에 관련된 스텟입니다.

스텟 1당 올라가는 포인트는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럭1당 마법명중률 1이더군요

하지만 명중률이 무슨필요인가요?? 실제로 제 물리명중률과 마법명중률을 비교해 보면

물리명중률 255

마법명중률 827

입니다. 누가봐도 약 3배이상 차이가 나죠. 그런데 이상하게도 현재 데스티니(렙 112)를 사냥중

마법으로 타격시 간혹 미스가 나옵니다. 그러면 명중률이 더욱 낮은 물리공격시 어떻게 될까요??

딱봐도 명중률이 3배차이나니 마법으로 미스 한번날때 적어도 3회이상은 미스가 나야하지 않을까요?

물론 명중률이 3배 차이나는데 무슨 미스도 3배냐 그 이상 차이나야한다. 라는게 정상이지만 최소입니다.

하지만 일반공격(물리공격)으로 10회 타격시 미스는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는 명중률이 관여되지 않고 오로지 몬스터와 레벨차로 인해서 공격의 성공(타격)과 실패(미스)가 결정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레벨에 관련되어 명중이 되고 안되고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왜?? 명중률이라는 능력치를 설정하였는지 의문입니다.

마공에 관여하는 스텟은 인트>럭  처럼 럭보다 인트가 더욱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명중률에 관여하는 스텟은 럭>인트 로 인트보다 럭을 올렸을 시 더욱 명중률은 상승합니다.

유저의 입장에서는 어짜피 명중률이 높나 낮나 비슷한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 시 미스날 경우는 극히 드물껀데 왜 럭을 찍어야 할까? 그 스텟으로 인트를 찍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겠죠..

그렇다면 대다수 사람들은 최소한의 럭 또는 올인트를 선호합니다. 명중률은 필요없다(필요치 않는 능력치이니까요) 오로지 데미지로 빠른 레벨업을 하겠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올인트로 가기에는 기존아이템(능력치 중 일정 럭을 요구하는 아이템)을 착용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능력치 제한이 없는 아이템을 착용하기에는 방어력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로인해 럭템들이 존재하여 부족한 럭을 보안해 줌으로 아이템 착용에 방해가 되는 능력치 럭을 향상 시켜줍니다.

그러면 그런 아이템은 모든 유저들이 가지고 있나요?? 아니죠... 고가의 아이템이다보니 재력이 되는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라면 모르고 그냥 키울 수 있겠죠 하지만 몇일?몇달? 간 접하다 보면 올인트의 위력을 알게 됩니다. 데미지부터 차이가 나겠죠... 그렇다 보면 자신도 강해지기위해 현금거래를 하게 됩니다.

과연 넥슨... 즉 게임회사측에서는 현금거래를 인정하겠다는 뜻일까요?

아니죠.. 어느 게임에서나 현금거래는 규정을 위반한다고 말합니다. 올바른 현금거래는 문제점이 적겠지만 예를들어 해킹을 통해 얻은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구매 시 해킹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다고 해킹한 사람으로 단정짓기 때문에 구매한 유저는 항의를 합니다. 이건 내가 해킹한게 아니라 받은건데 그게 해킹을 통해 얻은건지 아닌지 어떻게 아느냐 라고 말하겠죠.

이처럼 명중률을 유령능력치로 만든 이 시점에서는 현금거래를 더욱 활발히 시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국엔 돈이 많은사람들이 더욱 편한 게임이 되겠죠

 

전 럭을 찍었다 하여 후회하지 않습니다.

럭도 어느정도 마공에 영향을 줍니다.

인트만 %로 붙은 아이템 착용시엔 다른 사람들보다 마공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스텟 또는 아이템 하나에 인트%와 럭%가 동시에 붙어있는 아이템은 올인트캐릭터 보다 더욱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다만 바라는게 있다면 명중률이 공격의 성공 유무를 판단할 수 있게 패치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럭을 올린 유저들은 데미지가 올인트 유저들보다 낮더라도 더 쎈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명중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Lv12 RunenHex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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