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 1.2.500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관련>
1. 이제 링크 스킬은 캐릭터 내에서가 아닌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링크 스킬 전수 쿨타임이 삭제되었습니다. 또한, 한 캐릭터에게만 전수할 수 있었던 제한도 삭제되었습니다.
2. 노바족의 링크 스킬 전수 받기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3. 이제 링크 스킬은 한 캐릭터 당 3개까지만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4. 같은 직업군의 링크 스킬은 중첩되지 않으며, 전수는 받을 수 있으나 높은 레벨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5. 일부 액티브 링크 스킬의 후 딜레이가 감소했습니다.
6. 모험가 직업군 및 일부 영웅 직업군에 링크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 팔라딘 : [디펜스 오브 디어티] 60초/90초간 방어력을 2배로 증가시킨다.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다크나이트 : [에일리언 비홀더] 20초/30초간 숙련도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히어로 : [스트랭스 리인포스] : STR과 DEX 3/5% 증가. 패시브.
- 아크메이지 (얼음/번개) : [인텔리전스 리인포스] : INT와 LUK 3/5% 증가. 패시브.
- 아크메이지 (불/독) : [에디셔널 도트] 공격 시 3/5%의 확률로 3/5초간 초당 160%/240%의 도트 데미지 부여.
- 비숍 : [메이던스 프레이어] : 상태 이상 내성을 통한 상태 이상 방어에 실패할 경우 15/25% 확률로 추가 방어를 시도하게 된다. 추가 방어 성공 시 재 발동 대기시간 5초.
- 보우마스터 : [어큐러시 투 크리티컬 챈스] : 명중률의 0.01/0.02%를 크리티컬 확률로 전환한다. 링크 스킬로 사용시 효과가 반으로 줄어든다.
- 신궁 : [덱스터리티 리인포스] : STR과 DEX 3/5% 증가. 패시브.
- 나이트로드 : [어보이더빌러티 투 하트 포인트] : 회피율의 30/45%를 HP로 전환한다. 링크 스킬로 사용시 효과가 반으로 줄어든다.
- 섀도어 : [럭 리인포스] : DEX와 LUK 3/5% 증가. 패시브.
- 캡틴 : [가드 오브 더 하이니스] : 현재 체력이 40%/60% 미만일 때 최대 HP의 40%/60%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올 경우 자신의 MP로 1차 방어를 시도한다. MP가 없을 경우 HP를 소모하게 된다. 링크 스킬로 사용 시 매직 가드와 중첩되지 않는다.
- 바이퍼 : [타임 프리져] 5/10초동안 현재 버프의 시간 감소를 상쇄시킨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듀얼블레이드 : [듀플리케이션] : 1% 확률로 자신이 가한 스킬 데미지의 30/45%로 10번 공격. 재발동 대기시간 10초.
- 에반 : [어택 트랜지스터] : 공격력의 5/10%를 마력으로 전환.
- 아란 : [스텟 트랜지스터] : 주스텟과 부스텟을 제외한 스텟 중 가장 높은 값의 20/30%를 원하는 스텟으로 전환.
<게임 관련>
1. 몬스터의 MP가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마법사 스킬 MP 이터는 적의 MP 양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 더 이상 마법사의 레벨업 시 증가하는 MP 양이 INT 값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단, AP를 maxMP에 투자할 때에는 현재처럼 현재 INT의 값을 참조하게 됩니다.
- 루미너스를 제외한 기존 마법사 직업군의 캐릭터는 현재 자신의 레벨을 기준으로 새로운 maxMP 량을 부여받게 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현재 MP가 새롭게 부여되는 maxMP값보다 높을 경우, 새로운 maxMP 값은 부여되지 않습니다.
- 루미너스를 제외한 기존 마법사 중 AP를 maxHP나 maxMP에 투자했으나 새로운 maxMP값을 부여받은 경우에도 maxHP나 maxMP에 투자된 AP는 되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3. 이제 스킬북은 카르마의 가위를 사용하지 않아도 거래하거나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퀘스트를 통해 스킬 북을 보스를 통하지 않고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보스의 스킬북 드롭율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파티원 중 스킬 북으로 배우는 스킬을 익히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경우 최소한 1 개의 해당 스킬북은 무조건 드롭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5. 4차 전직 시 기본 지급되는 스킬 중 메이플 용사를 제외한 마스터레벨이 30이었던 스킬의 기본 마스터 레벨이 10에서 2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마스터레벨이 20/25이었던 스킬은 기본 마스터 레벨이 기존의 10에서 12로 조정됩니다.
6. 메이플 용사를 제외한 마스터레벨이 30인 4차 스킬의 레벨 20 마스터리북은 운영자에게 30 마스터리북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7. 20/25 마스터리북의 성공 확률이 70%(25는 50%)에서 90%로, 30 마스터리북의 성공 확률이 50%에서 7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8. 이제 마스터리북 사용에 실패할 경우 마스터리 북 조각을 얻게 됩니다. 마스터리 북 조각은 교환이 불가능하며, 3 개를 모으면 원하는 해당 직업군의 100% 성공률을 가진 스폐셜 마스터리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9. 이제 마스터리 북을 성공시키지 않고 해당 스킬의 마스터 레벨에 도달하면 마스터리북을 사용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0. 이제 스킬북을 사용하지 않아도 스킬 창에 스킬이 추가됩니다. 그러나, 마스터레벨은 스킬 북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0으로 설정됩니다.
11. 비행기 및 탈 것을 이용한 마을간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12. 팬텀의 전용 비행선의 마을간 이동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스킬 관련>
1. 제논의 스킬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멀티래터럴 3/4/5/6 : 데미지 상승량이 5%로 조정되었습니다.
- 리니어 퍼스펙티브 (2차) : 올스텟 증가량이 삭제되었습니다.
- 버추얼 프로젝션 (3차) : 환영의 공격력이 7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듀얼브리드 디펜시브 (3차) : 올스텟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
- 인스턴트 셔크 (4차) : 회피 시 추가 회피 성공 확률이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오파츠 코드 (4차) : 데미지 증가량이 50%에서 30%로, 보스 공격시 데미지 증가량이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반면, 지속 시간은 다소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올스텟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
- 홀로그램 그래피티 (4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체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2. 에반의 일부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오닉스의 가호 (8차) : 회피 확률을 20% 증가시키는 기능은 삭제되었으며, 이제 상태 이상 내성을 이용한 내성 방어에 실패할 경우 20%의 추가 내성 방어 확률을 부여하게 됩니다.
- 서먼 오닉스 드래곤 (170 하이퍼) : 드래곤의 소환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공격 시 5초간 초당 300%의 도트 데미지가 부여됩니다. 또한, 데미지와 도트 데미지는 보스 공격 시 2배가 되며, 방어율 및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를 무시하게 됩니다.
- 소울 스톤 (10차) : 이제 소울 스톤 버프 상태의 유저는 상태 이상 방어 실패 시 10%의 추가 내성 방어 확률을 가지게 됩니다.
- 오닉스의 축복 (10차) : 마스터 레벨이 2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리커버리 오로라 (8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으며, 회복력이 증가하였습니다. 단, 이미 설치된 오로라가 있는 경우 새로운 오로라를 설치하면 기존의 오로라는 사라집니다.
- 파이어 서클 (2차) : 마스터레벨이 1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2차) : 마스터레벨이 1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MP 이터 (2차)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MP를 회복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3. 마법사 직업군의 일부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매직 가드 : 지속 시간과 시전 시의 MP 소모가 삭제되었으며, ON/OFF 스킬로 전환되었습니다.
- MP 이터 : MP 흡수량이 적의 MP 대신 자신의 maxMP를 참고하도록 바뀌었습니다. 마스터 시 30% 확률로 maxMP의 15%를 회복하며 회복 발동 시 10초간 재발동되지 않습니다.
- 매직 크리티컬 : 상태 이상 내성이 20% 부여됩니다.
- 인피니티 (4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빅뱅 (4차) : 이제 주위의 적을 공격하는 대신 단 1명의 적을 훨씬 높은 데미지와 타격 수로 공격하게 되었으며,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설정되었습니다. 빙결 기능은 삭제되었으며 추가 크리티컬 확률과 10초간의 도트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또, 게이지를 모으는 동안은 스탠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4. 아크메이지(얼음/번개)의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아이스 오라(150 하이퍼) : 상태 이상 내성 저항이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속성 저항이 50%로 증가하였습니다.
5. 비숍의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홀리 에로우 (2차) : 마스터 레벨이 1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매직 부스터 (3차) : 2차 스킬로 이동했습니다.
- 엘리멘탈 리셋 (3차) : 자신의 모든 마법의 속성을 감소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바하뮤트 (4차) : 상태 이상 내성 증가량이 40%에서 30%로 감소하였습니다.
- 엔젤 레이 (4차) : 스킬의 위/아래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 벤전스 오브 엔젤 (150 하이퍼) : 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6. 아란의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클리빙 어택 (3차) : 상태 이상 및 속성 내성이 20% 부여됩니다.
- 콤보 리차지 (3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콤보 템페스트 (4차) : 일반 몬스터는 즉사하도록 바뀌었으며, 데미지가 증가하였으며 모든 공격은 크리티컬로 적용됩니다. 또, 추가 방어 무시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 오버 스윙 (4차)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파이널 블로우 (4차)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7. 엔젤릭 버스터의 하이퍼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피니투라 페투치아 - 리인포스 : 삭제되었습니다.
- 피니투라 페투치아 - 맥스드 리인포스 : 삭제되었습니다.
- 피니투라 페투치아 - 쿨타임 리듀스 : 삭제되었습니다.
- 프라이멀 로어 - 리인포스 : 프라이멀 로어의 데미지를 20%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프리이멀 로어 - 리차지 업 : 프라이멀 로어의 리차지 확률을 10%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프라이멀 로어 - 엑스트라 타겟 : 프라이멀 로어의 타겟 수를 2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소울 레조넌스 - 리인포스 : 삭제되었습니다.
- 소울 레조넌스 - 쿨타임 리듀스 : 삭제되었습니다.
- 소울 레조넌스 - 퍼시스트 : 삭제되었습니다.
- 트리니티 - 리인포스 : 트리니티의 데미지를 20%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트리니티 - 퍼시스트 : 트리니티의 공격력 및 방어력 무시 버프의 지속 시간을 상승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트리니티 - 보너스 어택 : 트리니티 제 3타의 타수를 1 회 늘려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8. 메르세데스의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파이널 샷 (2차) : 타겟 수와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차지 드라이브 (2차)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크로스 피어싱 (2차) ; 타겟 수와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스트라이크 듀얼샷 (3차) : 타겟 수와 타격 수가 상승하였습니다.
- 하이킥 데몰리션 (3차)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리프 토네이도 (3차)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유니콘 스파이크 (3차) : 디버프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였으나, 추가 피해의 효과 수 제한이 삭제되었습니다.
- 롤링 문썰트 (4차) : 데미지가 상승하였습니다.
-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4차) : 공격력 상승량과 파이널 어택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이슈타르의 링 (4차) : 데미지와 타격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레전드리 스피어 (4차) : 방어력 감소 효과가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트닝 엣지 (4차) : 타격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이슈타르의 링 - 링크드 리인포스 (하이퍼) : 삭제되었습니다.
- 이슈타르의 링 - 보너스 어택 (하이퍼) : 이슈타르의 링의 타격수를 1회 늘려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9. 팬텀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스킬 매니지먼트 (초보자)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대신, 마을이 아닌 경우 스킬 사용 시 자신의 maxMP의 50%를 소모하게 됩니다.
- 더블 피어싱 (1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콜 오브 페이트 (2차) : 타겟 수와 타격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어큐트 센스 (3차) : 크리티컬 상승량이 30%에서 40%로 증가하였습니다.
- 소울 스틸 (4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템페스트 오브 카드 (4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10. 보우마스터의 하이퍼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폭풍의 시 - 스플릿 데미지 (하이퍼) : 삭제되었습니다.
- 폭풍의 시 - 보너스 어택 (하이퍼) : 폭풍의 시의 타격 수를 1 늘려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11. 모험가 도적 직업군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래디컬 다크너스 (3차) : 최대 HP 증가량이 상승했습니다.
- 다크 플레어 (3차) : 반사율이 증가하였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페이크 (4차) : 마스터 레벨이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12. 나이트로드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쇼다운 (4차) : 마스터 레벨이 10으로 감소했습니다. 스킬 판정 범위가 크게 증가하였으며 및 최대 적용 몬스터 수가 6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 스타 리바이벌 (4차) : 마스터 레벨 30. 일정 확률로 몬스터를 공격한 표창이 더욱 강력해져 되살아나 해당 적을 다시 공격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해당 적이 없을 경우 랜덤하게 다른 적을 공격하게 되며 공격 반사는 무시하게 됩니다. (마스터시 30%(고정) 확률로 표창 부활, 첫 부활시 데미지 140%(82~140), 이후 부활시마다 데미지 2배(고정))
13. 섀도어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연막탄 (4차) : 지속 시간과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였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어드밴스드 어썰터 (4차) : 마스터레벨 10. 적들에게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공격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스턴 및 즉사 확률이 부여되었습니다.
14. 바이퍼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써머솔트 킥 (1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스크류 펀치 (2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에너지 버스터 (3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에너지 블라스트 (4차) : 스킬 타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피스트 인레이지 (4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으며 추가 방어 무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타임 리프 (4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드래곤 스트라이크 (4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15. 캡틴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더블 파이어 (1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매그넘 샷 (2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트리플 파이어 (2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발키리 페이션트 (3차) : 최대 HP와 MP 증가량이 상승했습니다.
- 더블 배럴 샷 (3차) : 데미지와 타격 대상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옥타 쿼터덱 (3차) : 공격력이 큰 폭으로 상승했으나 소환 시간이 감소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습니다.
- 어셈블 크루 (3차) :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최대 2명까지 동시 소환할 수 있으며 이제 기존에 소환된 선원과 같은 선원은 소환되지 않고 다른 선원만이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퍼실레이드 (4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헤드 샷 (4차) :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파이렛 스타일 (4차) : 데미지 상승량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최대 HP와 MP 상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컨티뉴얼 에이밍 (4차) : 데미지 상승량이 증가하였습니다.
16. 팔라딘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생츄어리 (4차) : 데미지와 타격 수가 상승하였으며 방어율 무시 옵션이 추가되었고 모두 크리티컬 판정을 받게 됩니다. 또한, 시전 동안에는 무적 효과를 적용받으며 일반 몬스터 공격 시 1의 체력을 남기는 것에서 즉사로 변경되었습니다.
17. 엔젤릭 버스터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소울 시커 (3차) : 구체 개수가 3개로 증가하였으며 데미지가 400%로 증가하였습니다. 감소된 재생성과 리차지 확률은 유지됩니다.
- 트리니티 (4차) : 리차지 확률이 40%로 감소하였으나 방어 무시 및 데미지 추가 버프가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18. 카이저의 일부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어드밴스드 윌 오브 소드 (4차) : 공격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가 슬래셔 (4차) : 공격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 인퍼널 브래스 (4차)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으며, 데미지가 상승했습니다.
19. 모험가의 하이퍼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에픽 어드벤쳐 : 데미지 상승량이 10%에서 20%로 증가하였으며, 20%의 방어율 무시 효과가 부여됩니다.
20. 모든 직업군의 일부 4차 광역기 스킬의 후 딜레이가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아이템 관련>
1. 레벨 140 이상의 일반 몬스터에게서도 낮은 확률로 수상한 큐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채광/채집 시 낮은 확률로 수상한 큐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수상한 큐브의 등급 하락 확률이 다소 감소하였습니다.
4. 이제부터 미확인 아이템에는 "포텐셜 씰"이 부여됩니다. 돋보기로 1회 이상 잠재능력을 확인하면 씰은 없어집니다.
5. 에픽 이상 등급의 미확인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다소 증가하였습니다.
6. 이제 몬스터로부터 2성/3성/4성/5성 장비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2성 : 성공 확률 90%, 실패 시 10% 확률로 파괴
- 3성 : 성공 확률 80%, 실패 시 20% 확률로 파괴
- 4성 : 성공 확률 70%, 실패 시 30% 확률로 파괴
- 5성 : 성공 확률 60%, 실패 시 40% 확률로 파괴
7. 잠재 능력 부여 주문서의 성공 확률이 70%에서 90%로 상승했으며 실패 시 파괴 확률은 100%로 유지됩니다.
8. 고급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의 실패 시 파괴 확률이 10%로 감소하였습니다.
9. 장비 강화 주문서의 성공확률과 실패 시 파괴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 1성 : 100% 성공
- 2성 : 95%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20%
- 3성 : 9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40%
- 4성 : 8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60%
- 5성 : 7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80%
- 6성 : 55% 성공, 실패 시 파괴
- 7성 : 40% 성공, 실패 시 파괴
- 8성 : 25% 성공, 실패 시 파괴
- 9성 : 10% 성공, 실패 시 파괴
- 10성 이상 : 10% 이하 성공. 실패 시 파괴
10. 고급 장비 강화 주문서의 성공확률과 실패 시 파괴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실패 시 파괴 확률이 없는 주문서는 그대로 파괴 확률이 없도록 유지됩니다.
- 1성 : 100% 성공
- 2성 : 95% 성공
- 3성 : 90% 성공
- 4성 : 85% 성공
- 5성 : 8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10%
- 6성 : 75%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20%
- 7성 : 7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30%
- 8성 : 6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40%
- 9성 : 5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50%
- 10성 : 4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60%
- 11성 : 3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70%
- 12성 : 2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80%
- 13성 : 10% 성공, 실패 시 파괴 확률 90%
- 14성 이상 : 10% 이하 성공, 실패 시 파괴
11. 장비 강화의 최대 수치가 20성으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프로텍트 실드는 15성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12. 레어/에픽 등급에서의 에디셔널을 포함한 미라클 큐브 시리즈의 등급 상승 확률이 비약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13. 이제 몬스터들로부터 '수상한 프로텍트 스크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스크롤은 성공 확률이 80% 이상인 주문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50% 확률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4. 이제 일부 파티 퀘스트 보상 아이템이 카르마의 가위 없이 교환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캐시샵 관련>
1. 스킬 해방의 열쇠가 추가되었습니다. 상위 차수의 스킬을 포함한 모든 차수의 스킬과 하이퍼 스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의 요구 레벨은 해당 차수의 전직 레벨을 따르며, 퀘스트를 통해 습득하는 스킬은 해당 퀘스트의 레벨 제한을 스킬의 요구 레벨로 합니다. 기간제 아이템이며, 중복 사용 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나 서로 다른 열쇠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열쇠를 통해 얻은 스킬 레벨보다 자신의 스킬 레벨이 높을 경우 자신의 스킬 레벨을 따릅니다. 또한, 최종 차수 스킬에서의 컴뱃 오더스와 일부 아이템의 옵션 중 스킬레벨 상승 효과를 정상적으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스킬 북과 마스터리북을 무시합니다.
- 스킬 해방의 열쇠 베이직 : 현재 레벨보다 10 높은 스킬까지 적용 가능. 해방된 스킬의 스킬 레벨은 3차 이하(에반은 8차)는 마스터, 4차(에반은 9차) 이상은 12 이며 스킬의 마스터 레벨을 넘을 수는 없다.
- 스킬 해방의 열쇠 프리미엄 : 현재 레벨보다 20 높은 스킬까지 적용 가능. 해방된 스킬의 스킬 레벨은 3차(에반은 8차) 이하는 마스터, 4차(에반은 9차) 이상은 20 이며 스킬의 마스터 레벨을 넘을 수는 없다.
- 스킬 해방의 열쇠 얼티밋 : 현재 레벨 이하의 컴뱃 오더스의 효과가 적용되면서 1 이상의 스킬포인트를 투자한 스킬에만 사용 가능. 해방된 스킬의 스킬 레벨은 마스터 레벨을 무시하고 3 증가하며 컴뱃 오더스와 중첩되어 최대 5까지 증가할 수 있다.
2. 스폐셜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가 이제 에픽 등급을 부여하게 됩니다.
3. 프리미엄 5성 장비강화 주문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주문서를 통해 상승하는 공격력과 마력 및 스텟의 수치는 자신의 무기의 현재 수치보다 한 단계 높은 수치를 참조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