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공작소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상상패치] 단검도적 총 리메이크 1.0 - 1부

아르티오
조회: 1760
2013-08-23 06:01:58
가만히보니 상상패치 게시판이 있었군요.. 처음에 어기고 자게에 써서 죄송합니다

옆동네에서부터 시작한 리메이크인데 여기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단검도적의 배경 - 단검도적은 커닝시티의 다크로드가 길러낸 전투조직의 일원으로,
다크로드의 후계자가 될 잠재력이 있으며 부하와 동료를 통솔하게 됩니다.

또한 전투조직에 맞춰 전직명을 마피아의 계급을 따서 생각했습니다.

2차 - 솔다토[전투원] 3차 - 카포레짐[행동대장] 4차 - 콘실리에리[2인자] 5차 - 수령

-사소한 것이지만 현재의 보조무기 단검집이 단검도적의 컨셉을 드러내주지 못한다 생각해, 도적 조직의 '증표'로 수정해줍니다.


전투방식과 특징, 특성

단검을 이용한 자신의 공격과 동료, 부하를 지휘해서 시전하는 공격을 상황에 맞춰 빠르게 연계합니다.
대부분의 스킬이 1:多 스킬이므로 1:1보단 1:多를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연계에 맞춰서 특수한 특징과 특성을 갖게 되는 데, 스킬의 폭이 넓으며 스킬들이 전직을 거듭함에 따라 강화됨으로써
배워놓고 안 쓰는 스킬이 없게끔 하였습니다. ex) 쉐이드 스플릿 I , II , III, IV


또한 연계를 기반으로 하지만 스킬 시전에 특정하게 정해진 순서가 없어 더욱 자유로운 연계가 가능합니다.


특성 스킬 킬링 스택을 만듭니다.
직전의 공격스킬과 다른 공격스킬 시전시 원활하게 누적되는 스택으로 스택이 오를 때마다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스킬 중에는 킬링 스택을 소모하는 공격스킬과 버프가 있습니다.


기타 디테일

단검도적을 나타내는 이펙트의 색깔로 검붉은 색을 지정했으며, 체술을 가미한 아크로바틱한 공격과
동료, 부하를 지휘하는 스킬로 다른 캐릭터와의 차별화를 유도했습니다.

기본기와 핵심기를 뚜렷하게 구분하며 핵심기엔 쿨타임을 달아 기본기와 반드시 연계하도록 하였습니다.



전직 차수와 스킬로 넘어가겠습니다.


2차 전직 - 솔다토[전투원]

연계의 시작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킬링 스택을 특성 스킬로 습득합니다.

직전의 공격스킬과 다른 공격스킬 시전시 원활하게 누적되는 스택으로 스택이 오를 때마다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2차와 3차 전직 시 최대 누적 개수는 10개입니다.
-카르마와 현재 특성인 크리티컬 특성을 통합하며, 카르마와 크리티컬 특성은 삭제됩니다.


쉐이드 스플릿 I 를 습득합니다.

단검을 가진 부하를 불러내 근처의 있는 다수의 적을 빠르게 제압하는 스킬입니다.
-스틸이 삭제됩니다.


킬러 인스팅트 I 을 추가합니다.

이전 공격 버프인 섀도어 인스팅트에 일정 피격데미지 감소를 덧붙힌 스킬로, 킬링 스택 5개를 소모하고 시전이 가능하며
킬링 스택을 사용하는 버프의 추가효과로 스킬 해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존 섀도어 인스팅트와 메소 가드가 삭제됩니다.


백 대쉬를 추가합니다.

시전 즉시 후방으로 일정거리를 후퇴할 수 있으며, 텔레포트의 판정을 따릅니다.
백 대쉬 습득시 플래시 점프의 시전 횟수가 한번으로 제한됩니다.


쉴드 마스터리의 방어력 수치를 하향조정합니다.



위의 예시 화면에서는 새비지 블로우 I - 쉐이드 스플릿 I - 새비지 블로우 I 을 차례로 연계해 킬링 스택을 누적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밑의 화면에선 새비지를 써서 킬링 스택을 5개 채운 후 킬러 인스팅트 I 을 씁니다.



이 정도만 해도 글 때문에 보는 양이 너무 방대해진다 생각해 -_-; 2부에서 3차 전직, 4차 전직을 다루겠습니다.

Lv13 아르티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