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공작소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릭터] 신규 직업 망상해보기 - 아니마 전사편

눈내리는꽃밭
댓글: 4 개
조회: 6423
2023-03-08 23:21:53
(본 게시글은 일개 대학생, 메이플 3년차 메알못이 오로지 뇌피셜과 망상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과몰입, 과도한 비판이나 욕설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작성자를 욕하거나 비난하는 댓글은 먹금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에 관련하여 주저리주저리 긴 글을 작성하고서 가만히 생각에 잠기다가 하찮은 나라도 새로운 직업을 망상하며 나왔으면 하는 직업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스킬이나 이펙트, 무기 등의 도트를 만질 정도의 실력이 없기에 단순히 글로만 적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신규 직업 - 귀갑 (아니마 전사)
 이름의 뜻 : 귀신의 갑옷
 종족 : 거북이 아니마
 직업 계열 : 전사: 아니마
 주 무기 : 방패 (기존에 존재하는 방패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보조 무기 : 비늘장식
 주 스탯 : 방어력
 부 스탯 : STR(힘)

이번에 새로 망상해서 가져온 직업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아니마 종족의 전사 계열, 귀갑입니다. 귀갑은 거북이 아니마 종족으로 메이플스토리 역사상 처음으로 주스탯으로 방어력을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무기로는 거북이 등딱지와 비슷하게 생긴 방패를 사용하여 묵직하고 타격감 있는 공격을 위주로 구사하는 직업입니다. 다만 방패로 근접적인 전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캡틴 아메리카가 방패를 던져서 공격도 하듯이 다양한 스타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방패를 들고 싸우는 팔라딘과 비슷한 이미지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단, 미하일과 비슷한 탱커 계열로 갈 듯 하고요.

거북이 특성상 느린 감이 있기에 자체 버프로 7단계까지만 공속이 올라가도록 설계하였으며 대신 기본 방무를 높게 주어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링크 스킬은 모험가 전사 링크 스킬과 비슷하게 '현재 HP가 최대 HP의 15%가 되었을 때 자동 발동되어 4초 동안 최대 체력의 60%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보호막은 10초 동안 유지되고 1초 마다 최대치의 6% 감소'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주력기는 아델의 디바이드와 비슷하게 스킬 하나가 사냥과 보스를 동시에 책임지는 다용도 공격기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듯 하며 온오프 스킬로 윈드브레이커의 윔과 같은 사출기가 나가는 형식으로 하면 사냥에서 조금은 편하게 사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여기서 사출기는 미처 주력기로 잡지 못한 몹을 처리할 수 있는 수준의 퍼뎀으로 설정할 듯 합니다.

거북이라는 종족 특징과 방패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미하일과 비슷하게 반격기, 혹은 반사 공격기가 시그니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피격에 맞춰 스킬을 사용했을 때 미하일처럼 무적이 발동되며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대신 로얄가드의 1-5스택이 아닌 1단계만 존재하며 무적 시간이 2초인 대신 의문사를 피하기 위해 서서히 감소하는 최대 체력 비례 보호막이 생기는 형식으로 설계하여 미하일처럼 로얄가드가 필수가 아닌 일종의 생존 유틸기로 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히어로의 인레이지와 비숍의 벤전스 오브 엔젤을 합친 느낌으로 일반 모드에서는 파티원을 지키고 도움을 주는 시너지 딜러로, 보스 모드에서는 딜링이 올라가는 퓨어 딜러로 유동적으로 변환하여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킬 이펙트는 윈드브레이커의 초록색과 갈색이 섞인 부드러운 느낌, 혹은 검은색과 금색이 적절히 섞인 묵직하면서도 멋을 챙기는 이미지 둘 중 하나가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드브레이커 같은 색감을 좋아하기에 초록색이나 연한 갈색 계열이 좋을 듯 합니다.

-----

처음 만들어보는 망상 속 신규 직업이라 현재 메타와 맞지 않을 수도, 밸런스가 맞지 않아 오버밸런스 혹은 언더밸런스일 경우가 있습니다. 또 서로의 취향이 맞지 않아 직업 자체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뇌피셜과 망상만 가득하니 '아 이런 생각을 하는 유저도 있구나'라고 생각하고 재미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게시글은 일개 대학생, 메이플 3년차 메알못이 오로지 뇌피셜과 망상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과몰입, 과도한 비판이나 욕설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작성자를 욕하거나 비난하는 댓글은 먹금하도록 하겠습니다.)

Lv27 눈내리는꽃밭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