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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2 파티퀘스트 개편안

아이콘 소마씨
댓글: 30 개
조회: 5746
추천: 4
2012-08-26 11:52:34

#1 메이플 파티퀘스트 개편안 (안보신분들 클릭)

 

예전에는 경험치 보상 문제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시스템적 오류 및 사냥팟 문제에 대해 말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금 일부 파티퀘스트들의 오류가 심각합니다.

드래곤 라이더는 이런 오류가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4 단계는 무의미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dkfl1458?Redirect=Log&logNo=110131879251

 

또 제한시간이 3 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상식적으로 생각하기에 너무 길죠. 처음 플레이하는 분들도 30 초안에 깨는데, 이것도 일부 하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켄타 파티퀘스트도 3단계에서 심각한 오류가 있습니다. 여기에 써놨으니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런 오류가 있기 때문에 파티퀘스트의 중간 과정들이 무의미해지고

파티퀘스트 자체의 재미 또한 반감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사냥팟입니다.

 

 

사냥팟이란, 파티퀘스트 클리어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중간에 나오는 몬스터들을 잡기를 반복해서 레벨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사냥팟의 레벨업 속도는 일반 사냥과 파티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것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139 에서 2 배기준 5 분만에 11% 오릅니다. 사냥했을때 한 마리당 0.015% 가 오른다는 것을 감안해 보십시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16 레벨에서 로미오 사냥팟 뛰면 분당 4% 이상 오릅니다. 물론 경험치 2 배 적용되지 않을때 기준입니다.

 

 

사냥팟 역시, 컨텐츠의 "재미" 보다 레벨업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고

이는 파티퀘스트의 재미를 반감시키고 맙니다.

 

제 결론은 이렇습니다.

 

 

 

 

1. 파티퀘스트 플레이 중에 몹 잡을시 획득하는 경험치량 하향.

1-2. 일정 몹수 초과, 반복해서 몹 잡을시 경험치 대폭 하향.

2. 파티퀘스트를 클리어했을 때 경험치 획득량 일부 상향.

3. 위에서 언급된 파티퀘스트별 오류 해결

 

 

 

이런 파티퀘스트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주었을 때 유저들이 파티퀘스트들을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좀 달아주세요!! 추천주시면 더 좋고요. )

Lv0 소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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