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인소야에도 올렸던 글입니다.
아란과 다른직업의 가장 큰 차이는 콤보의 유무입니다.
무턱대고 대미지를 상향해달라고 하기 보단, 콤보의 특성을 살리는게 더 좋다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조정할것이냐?
저렙에서 고렙으로 갈수록 콤보스킬을 많이 사용하질 않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모아놓은 콤보카운트가 사라지면 대미지가 떨어지면서, 다시모으기도 힘들기 때문이죠.
이 부분을 조정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예로, 스매시나 펜릴 한방 쓰면 콤보가 다 사라지는게 아니라, 필요 콤보카운트만큼 떨어지게 만드는 것이죠.
추가로, 콤보모아놓고 막 사용하는 것을 막기위해 재사용대기시간을 넣는겁니다.
단, 콤보스킬을 사용할 시 콤보수의 증가는 막고, 스킬 사용후 콤보는 이어갈 수 있게 하는 것이죠.
몇몇스킬만 만들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스매시 - 콤보카운트 30을 소모하여 전방의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콤보는 끊기지 않으며, 스매시로 공격한 적은 콤보 카운트의 증가에 포함되지 않는다.
재사용대기시간 5초
펜릴 - 콤보 카운트 50을 소모하여 전방의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콤보는 끊기지 않으며, 펜릴로 공격한 적은 콤보 카운트의 증가에 포함되지 않는다.
재사용대기시간 10초
저지먼트 - 콤보카운트 100을 소모하여 다수의 적을 공격한다.
콤보는 끊기지 않으며, 저지먼트로 공격한 적은 콤보카운트의 증가에 포함되지 않는다.
재사용대기시간 20초
아란을 재미요소는, "메이플은 특유의 스킬 하나가지고 탁탁탁 거리는 모습이지만, 아란은 평타 섞어가며 콤보 쌓고, 스킬을 쓰는 재미"입니다.
그러나 고렙갈수록 콤보스킬을 쓰기보단 밀고- 평타치고 - 곰쓰고 이걸로 끝납니다. 보스전도 마찬가지구요.
콤보 카운트가 늘어날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나, 스킬하나쓰면 콤보 카운트가 모두 사라지기 때문이죠.
제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아란이 콤보를 이용해 더 다양한스킬을 사용하게 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것입니다.
위에 스킬 예시는 무시하셔도 좋아요, 방금 말한 콤보의 지속과 다양한스킬의 사용 내용이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겁니다.
아란만큼은 아란고유의 특성을 강화시키는 쪽으로 패치했으면 하는 바램에 이렇게 적어봅니다.
혹시나 다른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