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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메이플 영웅 에반 스킬 패치] : 내가 직접 쓴다.

팬더야팬더야
댓글: 6 개
조회: 1272
2011-06-18 02:46:34

영웅캐릭터 '에반' 이 나온지 벌써 1년 반쯤 지났습니다. 상향패치는 한 7개월 지났나요.

그런데도 에반에는 공격속도와 조금의 공격력이 향상되었을 뿐.

스킬 트리의 수정은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정말 털끝도. (에반의 나쁜점을 별 수정 못했다는 뜻)

그래서 제가 직접 (이미지는 없지만) 스킬트리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현재 '카디아' 서버에 128 에반을 육성하는 중입니다.

반년 하다가 접고 다시 컴백한건데 정말 하나도 안변했더라구요.

곧 도적과 해적의 상향패치가 있을것 같은데, 에반은 언제 하나해서.

 

재미로, 또 비판적으로 써보고 싶었습니다.

제 바람대로 쓰는거라 많이많이 과장됬습니다.

 

 

 

 

1차 (에반)

 

 

-드래곤 소울 : 마스터레벨 20에서 10으로 조정. (스킬포인트1 당 마력2 추가)

 

-매직미사일 : 데미지 일정량 상향, 한 마리의 몬스터당 3번 공격.

 

-신규스킬 '에반의 기초' 추가 : 마스터레벨 10, 스킬포인트1 당 방어력과 HP가 일정량 상승

 

 

 

+초기 에반의 문제점인 HP량과 방어력 보완

 

 

 

2차 (에반)

 

 

-파이어 써클 : 데미지 일정량 상향, 마스터시 총 5마리의 몬스터 공격 가능. 이펙트 리뉴얼.

 

-텔레포트 : 3차스킬로 이동

 

-신규스킬 '드래곤 리인포스' 추가 : 드래곤의 힘을 영구적으로 강화시켜 최대 MP량을 상승시킨다.

(마스터시 200초동안 최대 MP 30% 상승)

 

 

 

+텔레포트 이동으로 MP의 소비를 줄이고, MP 최대량을 상승시켜 초보사냥에 도움

 

 

 

3차 (에반)

 

 

-적 3명에게 낙뢰를 떨어트려 데미지를 주는 공격스킬 '라이트닝 볼트' 삭제

 

-신규스킬 '라이트 디펜드' 추가 : 번개속성의 빛으로 여러마리의 적을 감싼다.

강렬한 빛을 받은 몬스터는 일정확률로 명중률과 회피율이 떨어진다.

(마스터시 320% 데미지로 4마리의 적 공격 가능, 50% 확률로 몬스터의 명중률과 회피율 감소)

 

 

 

+라이트닝 볼트는 왠지 스킬 자체가 싫어서 바꿈.(...)

또한, 30에서 적어도 50~60까지는 써야할 스킬이므로 공격가능 몬스터 수 증가.

그리고, 3차 스킬이 많이 심심함...ㅠ

 

 

 

4차 (에반)

 

 

-아이스 브레스 : 냉기를 모으는 시간 단축, 데미지 하향.

(마스터시 340%의 데미지로 최대 6명 공격. 100% 확률로 빙결)

 

 

 

+아이스 브레스의 치명적 단점인 기 충전 시간 단축으로 그나마 수월한 스킬사용

그외 별다른 문제점 없음.

 

 

 

5차 (에반)

 

 

-매직쉴드 : 마스터레벨10에서 5로 조정, 효과 상향. 이펙트 리뉴얼.

(마스터시 20초간 파티원들의 데미지 40% 흡수, 재사용대기시간 30초)

 

-버프 지속시 일정확률로 몬스터의 이동속도를 하향하는 버프스킬 '슬로우' 삭제.

 

-신규스킬 '컨트롤' 추가 : 성숙한 오닉스드래곤의 힘을 빌어 일정 시간동안 명중률과 회피율이 증가하는 스킬.

(마스터레벨 10, 마스터시 300초 동안 명중률 10%, 회피율 10%증가)

 

-신규스킬 '인스팅트' : 에반의 마법적인 본능이 깨어나 영구적으로 지력이 증가한다.

(마스터레벨 5, 마스터시 영구적으로 지력 20 증가)

 

 

 

+매직쉴드는 별 사용하지 않지만, 50때 스킬치고는 재사용시간도 길고 효과도 약해서 상향조정.

신규스킬'컨트롤'과 '인스팅트'로 스텟공격력의 약간의 상승과 사냥의 수월함을 노려봄.

 

 

 

6차 (에반)

 

 

-드래곤 쓰러스트 : 데미지 상향, 공격범위 상향

(마스터시 120% 데미지로 적을 3번 공격. 최대 6마리 공격, 95%확률로 넉백)

 

-자신이 속한 맵 상에서 랜덤한 위치로 이동시켰던 스킬 '드래곤블링크' 삭제

 

-기존 법사 3차스킬 '텔레포트 마스터리' 추가

 

 

 

+데미지 약간의 상승과 공격범위 상향으로 지루한 중반대 사냥을 쉽게 할수 있을지도 ...

그냥 재미로만 쓰던 '드래곤 블링크 (운 안좋으면 포탈과 멀리 떨어지는 불상사가..)' 삭제.

그나마 실용성 있는 '텔레포트 마스터리' 추가.

 

 

 

7차 (에반)

 

 

-화염의 에너지를 모아 다수의 몬스터를 공격하는 스킬 '브레스' 삭제.

 

-신규스킬 '임페일 윈드' 추가 : 바람을 날려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일정확률로 스턴상태에 걸린다.

(마스터레벨 20, 에너지를 모으는 시간에 비례하여 데미지 증가, 480% 데미지로 최대 6명공격. 50% 확률로 스턴)

 

-매직 레지스턴스 : 지속시간 증가

(마스터시, 200초 동안 파티원들의 마법내성 20% 증가)

 

 

 

+브레스, 솔직히 공격력만 좋고 별 좋은것도 없고, 잘 쓰지도 않아서 삭제.

신규스킬 '임페일 윈드'의 바람속성 공격으로...비록 브레스처럼 기를 모아야하지만

불속성 스킬로 가득 채워진 에반의 불만이랄까.

 

 

 

8차 (에반)

 

 

-드래곤 퓨리 : 범위 증가

(마스터시, MP가 40%~100%로 지속될 시 마력 20% 증가)

 

-어스퀘이크 : MP소비량 감소, 데미지 상향

(마스터시, 30MP를 소비하여 570% 데미지로 최대 8마리의 적을 공격)

 

-공격후 대상에게 저주를 걸어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켰던 스킬 '고스트 레터링' 삭제.

 

-신규스킬 '컬즈' 추가 : 저주의 기운을 담은 드래곤의 정기로 몬스터를 공격한다.

몬스터는 일정확률로 저주에 걸려 물리/마법방어력이 낮아진다.

(마스터시 480% 데미지로 최대 3마리 공격, 70% 확률로 저주효과 발동, 몬스터의 물리/마법방어율 30% 하락)

 

-회피율 상승 효과를 가진 스킬 '오닉스의 가호' 효과 변경 : 오닉스 가호의 영엄함을 받아 일정시간 마법방어력이 상승.

(마스터시, 180초간 마법방어력 20% 상승)

 

 

 

+가장 많이 수정된 스킬 '8차' 특히 논란 참 많았던 '어스퀘이크'의 데미지 상향은 그야말로 축복.

쓸모는 있었으나 한명한명 쓰기 참 귀찮았던 '고스트 레터링' 스킬 삭제 하고

신규스킬 '컬즈' 로 다수 적을 한번에 저주 시켜버리기,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의 감소로 쉬워진 몹사냥.

오닉스의 가호...사실 회피율 상승이었으나 5차 스킬에 이미 '컨트롤'이라는 스킬이 있어서 효과 리모델링.

 

 

 

9차 (에반)

 

 

-일루젼 : 데미지 상승

(마스터시, 48MP를 소비하여 185% 데미지로 최대 4번 공격)

 

 

 

+응...별로 수정할거 없었음. 일루젼은 보스전이나 한마리 집중공격에 많이 쓰이므로

데미지를 약간 상승시킴. 9차는 다 쓸만하니까. (플휠 데미지 참...하지만 다른 직업의 반발이 두려움.)

 

 

 

10차 (에반)

 

 

-한 마리의 적을 화염속성의 기로 3번 연속공격 했던 스킬 '블레이즈' 삭제

 

-신규스킬 '프리즌 스피어' 추가 : 차가운 오닉스의 기운을 담은 창을 한 대상에게 여러번 쏜다.

대상은 일정확률로 빙결상태가 된다.

(마스터레벨 30-마스터리북 사용, 마스터시, MP50을 소비하여 170% 데미지로 6번 공격, 90% 확률로 빙결) 

 

-일정 시간동안 버프 사용중 사망시 제자리에서 일정 HP로 부활하게 했던 스킬 '소울스톤' 삭제.

 

-신규스킬 '리잘렉션' 추가 : 자신안에 숨겨져있던 생명의 기를 파티원에게 흡수시킨다.

생명의 기를 흡수한 파티원은 버프지속시 횟수에 상관없이 HP 100% 로 제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다.

(마스터시, 최대 4명의 파티원에게 버프사용. 지속시간 400초, 재사용 대기시간 7분)

 

 

 

+다크포그가 참 맘에 않들지만 일단 그런 공격스킬 한개쯤은 있어야 하므로 냅두고,

블레이즈는 꽤나 쓸많하고 공격속도도 좋은데

불속성 공격은 너무 많길레, 얼음 속성으로 바꾸고 데미지 하향해서 여러번 공격하는 스킬로!

정말 꿈의 스킬일수가 없군요;;

 

 

 

-

 

 

 

 

 

이건 정말 꿈의 패치가 되겠군요 ...

음, 뭐 제 생각에서 에반 스킬트리의 문제점을 지적했는데

저 정말 머리 나쁘고 에반도 얼마 안키워봐서

잘 짠건지는 몰라도, 지금까지 읽으셨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직접만든 신규스킬 이름 이상하죠.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근데 에반 정말 언제 상향되죠...? 싯망 ㅠㅠㅠㅠㅠㅠ

이미 12월달에 상향했으니까 2012년쯤 해줄라나 ㅠ.ㅠ

 

 

 

 

Lv2 팬더야팬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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