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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메이플스토리에 질문있습니다 부스탯은 왜 존재하는겁니까?

해처리짓는중
댓글: 4 개
조회: 3939
추천: 3
2011-03-05 22:15:58

 

질문1. 메이플스토리에 부스탯이란 무엇인가요?

 

답변1. 전사에게는 덱스가 궁수에게는 힘이, 마법사에게는 럭이 도적에게는 덱스가 해적직업군은 모르겠네요.

 

 

질문2. 부스탯은 왜 필요한가요?

 

답변2. 전사,마법사,도적은 명중률을 위해 궁수는 체력을 위해 필요합니다 해적은 역시 모르겠어요... 키워본적이 없어서

 

 

 

질문3. 어라? 그것들 다 필요없는 거잖아요

 

답변3. 자, 이제 운영진들의 설명이 필요한 순간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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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이 길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156비숍과 궁모사수를 조금 키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그리고 그 캐릭터들은 모두

 

'나름 메이플을 향해 시위중입니다'

 

이제는 쓸모없어진 부스탯들

 

부스탯이 80만넘어도

 

망캐

 

망한캐릭터

 

라고 불리우며 바보취급을 받게 되죠

 

이 부스탯들이 필요없게 된 이유는 하나

 

'빅뱅패치'

 

비숍을 울리고 메이플을 접게 만든 그 패치

 

명중률 공식을 확 틀어버림으로써 부스탯을 바보만들어버린 그 패치

 

흠...

 

그런데 명중률과 관계없는 궁수는 왜?

 

@자세히 제 캐릭터의 설명을 봐주세요

@과거 STR[이하 힘] 스탯을 올리게 되면

@레벨업시 올라가는 Max HP의 양도 올라갔으나,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것이 사라졌습니다

@어쩌면 처음부터 없었는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부스탯은 아이템을 끼기 위한 쓸모없는 스탯정도로 취급받고 있으며

 

아이템을 통해 이것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고급 아이템을 낄 수 있을만큼 매꾸는가에 따라,

 

고화력캐릭터와 저화력캐릭터가 갈립니다

 

영화는 주연혼자 독차지 할 수도 없고 주연만 잘난 가득찬 영화는 재미도 없어집니다

 

그러나, 메이플스토리는 그게 아닌가봅니다

 

공격력을 주관하는 주스탯이 높으면 높을수록

 

만사 OK

 

잠재능력이 나온 이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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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잠재능력에 대해 몇마디만 하겠습니다

 

잠재능력.

 

여기에 퍼센트로 스탯을 올려주는 능력이 나오면서

 

빈부격차라는게 메이플스토리에 생겼죠

 

이 퍼센트로 스탯을 올려주는것은

 

과거,

 

120이상의 4차전직이상의 캐릭터들만 사용하는

 

'메이플용사'라는 스킬에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렙제가 그보다 한참 낮은 아이템들조차도

 

퍼센트로 스탯을 올려줍니다

 

뭐, 좋습니다 게임이 변하면 내용도 변해야지요

 

그렇다면

 

왜?

 

아이템의 일반능력은 퍼센트로 스탯을 상승시켜주지 않는겁니까?

 

아이템에는 인트+6이나 인트+9가 붙는 경우는 있지만

 

인트+6%나 인트 +9%가 붙는 경우는 없습니다

 

제가 가진 아이템중 렙제 75짜리 렉스 이어링이 인트를 3%올려주지만

 

렙제120짜리 리버스코럴은 고작 인트를 +8 올려줄뿐입니다

 

아이템의 차이에 따라 올려주는 차이는 조금씩 다르지만

 

왜 아이템의 일반능력에는 퍼센트로 올려주는 능력이 없지만

 

잠재능력은 퍼센트로 올려주는 '고급스킬'이 붙어있는겁니까?

 

대체 어째서입니까?

 

큐브를 팔아먹기 위한 수단?

 

일반 아이템에도 퍼센트가 붙어있으면 잠재능력을 잘 쓰지 않을거고 그러면 큐브가 안팔릴까봐 그런겁니까?

 

그렇다면 정말 대단하신 돈에 대한 집착이라고 빈정거림을 가득담아 환호해드리겠습니다

 

 

잠재능력은

 

스킬을 +시켜주는 리버스에 붙어있는 것 처럼의 그러한 스킬

 

그리고 기껏해야 퍼센트가 아닌 일반 스탯을 일부 +시켜주는 선에서 끝났어야 했습니다

 

'적어도'

 

일반능력에도 스탯을 퍼센트로 올려주는 능력이 붙기 전까지는

 

잠재능력에 퍼센트가 있어서는 안됬다고 생각합니다

 

일반능력보다 잠재능력이 더 뛰어나다라... 대체 이건 무슨경우인지

 

적어도 렙제에 따라 붙는 잠재능력이 달랐어야 했을텐데말이죠

 

렙제 100이하는 3%이상의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죠

 

네,

 

마치 현재 '쓸만한'스킬이 잠재능력에서 나오는 것처럼

 

그런식으로 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아이템은 기껏해야 21정도 올려주는걸[카투]

 

퍼센트로 잠재능력에 붙어있다라

 

이건 이해 가능한 수준을 넘어섰습니다

 

일반 아이템은 아무리 렙제가 높고 구하기 힘든 아이템이라해도

 

퍼센트로 스탯을 올려주는 것은 없지만

 

잠재능력에는 4차스킬급의 아니 그 이상으로 스탯을 올려준다니 진짜 몇번이고 곱씹을수록 어이가없습니다

 

---------------------------------------------------------------------------------------

 

자, 그럼 잠재능력에 관한 할 말은 여기까지 하고

 

주스탯 올인이 정석인마냥 변해버린 지금

 

부스탯의 쓸 일은 전혀 없는걸까요?

 

 

 

힘을 찍으면 Max HP의 레벨업 시 상승량이 올라가고

 

덱스를 찍으면 회피율이 상승하고

 

인트를 찍으면 Max MP의 레벨업 시 상승량이 올라가고

 

럭을 찍으면 크리티컬 확률이 올라가는

 

 

그런 식으로 바꾸면 안될까요

 

대체 부스탯은 왜 존재하는거죠

 

빈부격차 늘리기 위해 존재하는겁니까?

 

최소한

 

부스탯을 쓸모없게 만들어버리는 패치를 하려거든

 

AP초기화라도 해줬어야 옳은거 아닙니까!

 

4가지 스탯중

 

직업에 따라 2가지 스탯을 분배하라고 찍은

 

주스탯,부스탯

 

주스탯은 공격력을 담당하고

 

부스탯은... 명중률 및 체력을 보완하던

 

그 시절은 어디로 간겁니까

 

부스탯을 올릴수록 캐릭터에 게임에 도움이 되야 하는데

 

전혀 도움은 커녕 저 AP로 체력을 찍는게 더욱 도움이 될 뻔한

 

버려진 스탯

 

맘대로 쓸모있게 쓸모없게 만들어버리는 누군가의 농간

 

 

 

어린아기들이 자기 마음대로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어린아기들이 자기 마음대로 장난감을 가져다 버리고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운영진'라는 책무가

 

어린아이 장난치는것과 동일한 일로 보시는겁니까?

 

 

 

 

 

 

Lv61 해처리짓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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