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스킬
0차
▶ 와일드 레이지
설명이 필요없는 스킬이다. 어떤 이에겐 데몬어벤져의 존재의의.. 링크니까 꿀빨자. 70레벨 5%/120 10%다.
▶ 데몬 점프
데몬의 이동기이다. 설명 생략
팁을 주자면 하이점프로 짧은 거리를 올라가고 싶을때 점프 후 최고위치에 도달 이후에 떨어지는 동안 윗 키를 두번 누르면 짧게 하이점프가 된다.
▶ 데모닉 블러드
스탠스
▶ 블러드 컨트랙트
사실 좀 없었으면 하는 스킬이다. 물론 없으면 장비를 못 끼게 되겠지만..
체력이 떨어지면 화력이 줄어든다는 이야기이다.
▶ 하이 이피션시
엘릭서류에 적용안돼서 똥망한 케이스. 저렙땐 유용해 보이지만 저렙땐 물약을 안먹는다.
파워엘릭서의 99,999 한계를 300%로 늘려준다면 몰라..
1차
▶ 익시드 : 더블 슬래시
가장 처음으로 사용하는 익시드 스킬이다.
▶ 앱졸브 라이프
데몬어벤져의 꿈과 희망이자 밥줄. 읽어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op스킬이지만 익시드에 의해 회복량이 줄어줄고.. 익시드 자체 사용 HP량도 꽤 커서...
▶ 릴리즈 오버로드
아마 당신이 데몬어벤져를 플레이한다면 가장 많이 사용할 스킬이 되어주지 싶다.
쌓인 익시드 스택을 초기화하고(당연히 강화된 익시드는 강화가 풀린다.) 최대 체력을 20% 증가시킨다. 중요한 버프이니 버프 풀리면 한번쯤 써 주도록 하자.
익시드가 풀 스택이 되면 이러한 이펙트가 뜨며 이 스킬이 활성화된다. 익시드가 풀스택이 아니라면 사용 불가능한 스킬.
▶ 데모닉 샤프니스
데몬어벤져의 유일한 크리티컬 확률 증가 스킬이다. 기본크리 25%..
2차
▶ 익시드 : 데몬 스트라이크
주력기가 되어줄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1차스킬 쓰는게 더 나았던 것 같은 익시드 스킬이다.(익시드 스택이 쌓여있는 동안 다른 익시드 스킬을 사용하면 강화가 풀리니 조심하자)앞으로 돌진하며 공격한다. 피통이 많아 일격에 잡기 곤란하거나 지형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그저 그런 스킬이니 잘 판단해서 더블 슬래시와 잘 병행해서 쓰도록 하자.
▶ 배츠 스웜
일종의 소환수 스킬이다. 카이저의 윙비트처럼 적을 만나면 멈춰 공격한다거나 썬콜 아크메이지의 프로즌 오브처럼 적을 만나면 느려지지도 않으므로 사실상 쓸 필요는 없다. 2차스킬 중 포기하는 스킬에 속한다.
▶ 데몬 부스터
엔젤릭버스터 제외 모든 직업이 가지고 있는 부스터이다.
▶ 어비셜 레이지
좋은 공격력 공급원이다. 자그마치 40이나 올려준다.
▶ 솔리드 윌
사실 워낙 피통도 높고 피흡도 있어 그닥 체감되는 스킬은 아니나, 없는 것보단 나으므로..
▶ 데스페라도 마스터리
전직업이 가지고 있는 마스터리 스킬이다.
▶ 이너 스트랭스
힘 30 뭔데
3차
▶ 익시드 : 문라이트 슬래시
3차 주력기이다. 한바퀴 빙글 돌며 공격한다. 생각보다 y축범위가 꽤 넓으므로 참고.
▶ 인헤일 바이탈러티
누르면 키다운을 시작하고 적에게 타격시 체력을 흡수한다. 정말로 피가 쭉쭉 찬다!
물약 쿨타임이 있는 보스에서의 희망. 피통이 남아날 일이 없는 매그너스같은 곳에선 저 12초가 정말 길게 느껴진다.
사냥할때도 유용하지만 후반엔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어 보스에서만 쓰인다.
정말 고마운 스킬이다.
▶ 쉴드 차지
밀격 스킬이다. 돌진하면서 한 번, 가시가 뻗치면서 한 번 더 밀쳐낸다. 그래서 돌진 거리보다 넉백 길이가 더 길다.
밀격 이외의 장점이 딱히 없으므로 마스터는 하지 않는다.
▶ 리프랙트 이블
내성+데미지흡수 스킬이다. 데슬은 내성 60%던데...
▶ 디아볼릭 리커버리
HP+자체 회복 스킬이다. 4초 주기로 회복하는건 큰 체감은 사실 안돼지만 깨알같이 기분이 좋아지는 수준?
▶ 이즈 익시드 페인
중요한 스킬이다. 익시드 스택이 쌓이면 앱졸브 라이프의 효과가 감소되는데, 이 감소되는 양을 줄여주고, 덤으로 익시드 스킬의 공격력도 증가시킨다. 반드시 마스터하자.
▶ 어드밴스드 앱졸브 라이프
꿈과 희망
이건 뭐 설명이 필요없다
4차
메용 ㅗ 스포가 썩어돌아도 안찍을거임
▶ 익시드 : 엑스큐션
밥줄 공격기. 과거엔 타겟수가 4여서 사냥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뭐..
근데 보면 퍼뎀이 정말 무식하게 높다.
▶ 쉴드 체이싱
방패를 두 개 던져 공격한다. 쉴체의 유무에 따라 화력차이가 어마어마하다.
적을 "추격" 하는 방식이라 대상이 주변에 없으면 그냥 사라진다.
여담이지만 데몬어벤져가 테스피아 서버에 업데이트 된 날 사람들은 소울시커 2호(당시 엔버의 소울시커가..)라며 경악했었다.
▶ 아머 브레이크
방무 스킬이다. 갓-라딘의 위협과 비슷한 느낌으로 보면 될듯
▶ 블러디 임프리즌
개나 소나 있다던 바인드 스킬이다. 개인적으로 바인드스킬중엔 얘가 제일 간지나는듯
▶ 오버휄밍 파워
공격력 30%에 공격속도마저 1단계 올려주는 꿀 버프스킬이다. 반드시 선 마스터하도록 하자.
▶ 디펜스 엑스퍼타이즈
방무와 방패 관련 스킬의 화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다. 좋은 스킬이긴 하나 갓 4차 후엔 방어력 높은 몹을 볼 일도 많지 않고, 쉴드체이싱이 빛나는 곳은 보스이므로 우선순위는 그리 높지 않다. 나중에 찍자.
▶ 어드밴스드 데스페라도 마스터리
오버휄밍파워 이후에 바로 마스터해주자. 숙련도에 공격력에 크리 최소뎀이다..
▶ 인핸스드 익시드
저렇게 파란 이펙트가 뜨며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깨알같은 화력 증가 스킬
▶ 메이플 용사
1도 안찍어서 이펙트가 없다.
찍을 일 없고 찍어도 도움 안되고 하튼 개쓰레기 스킬이다 파티원이 메용받으라고 오라하면 시크하게 무시해주자
초반에 좀 찍지 말자 스포 1도 아깝다 191인 필자도 열번 클릭하는것도 시간이 아까워 찍지 않았다.
하튼 데몬어벤져한테 이딴걸 왜주는건지 쯧
마스터리북을 팔지 않았을 때엔 비싼 메용을 뚫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었으나 1700이면 메용이 마스터 가능한 지금은 단점으로 자리잡았다. 역시 간접하향의 달인 데몬어벤져 ㄷㄷ
난 헌신적인 사람이고 크리스마스때 가슴팍에 빨간열매좀 달아봤다 하면 팀원을 위해 마스터해도 된다. 일단은 파티버프니까..
하이퍼
전직업 공통인 스탯 강화 패시브 제외. 이건 알아서 찍자 딱봐도 중요한거 보일거임
스킬 강화는 총 5포인트, 스탯 강화는 총 6포인트, 액티브는 총 3포인트 지급된다.
▶ 익시드 강화
개인적으로 익시드-리인포스와 익시드-리듀스 오버로드를 찍는 걸 추천한다.
리듀스-오버로드는 릴리즈 오버로드를 조금 더 빨리 쓸 수 있게 해 줘 중요한 타이밍에 HP를 채울 수 있게 해주고, 최대 익시드 스택이 줄어든다는 것은 익시드 최대 스택일때 줄어드는 앱졸브 라이프의 회복량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리듀스 오버로드는 어지간하면 바로 찍어주자.
▶ 리프랙트 이블 강화
일단 상태이상 내성은 찍자. 내성 50% 의외로 쉽게쉽게 뚫린다.
▶ 쉴드 체이싱 강화
리인포스는 찍어주자. 딜량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쉴드체이싱이다.
사거리 증가는 아직 레벨이 부족해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의외로 짧다고 생각될 때가 있는 쉴드체이싱이라 200때 받게 될 마지막 스킬포인트로 찍게 될 것 같다.
▶ 액티브-포비든 컨트랙트
정말 꿀 같은 스킬이다. 엔젤릭 버스터의 링크 스킬과 쿨타임이 비슷하므로 순간극딜용으로 하이퍼+엔버를 쓰는 식으로 사용한다.
사냥할때는 귀찮아서 안 쓸때가 많지만 침공전등에선 물약값을 아껴주는 좋은 스킬이 된다.
▶ 액티브-사우전드 소드
데몬어벤져 간지의 끝
쿨타임도 8초라 난사해도 된다.
사냥이며 보스며 정말 다양하게 써먹을 수 있는 포풍 초간지 하이퍼스킬.
필자는 이게 배우고 싶어서 160대 구간에 하루 4업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