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드래곤 무기
한때 정말 위용을 떨쳤'다'던 드래곤 무기이다. 문제는 빅뱅전까지 가야했다는거.. 빅뱅전 피그미에그에서 드래곤 무기가 뜨면 정말 대박이었다. 필자는 드래곤 팔티잔(창)을 얻어 본 적이 있는데, 하필 때가 아란 직후인지라 창 값이 폭락한 시기여서 슬퍼했던 기억이 있다.
이때 드래곤무기가 귀했던 이유는 혼테일이 드랍했기 때문이었다. 허나 거의 1년이 되어가는 언리미티드 패치 이후 일반몹마저 드랍하는 길에 치이는 아이템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당신이 무자본/소자본이라면 결코 이를 무시해선 안 될 것이다. 아주 중요한 돈벌이 수단이자 내가 강해지는 수단이기 때문이다.
키포인트는 "추가 옵션"
앞에서 말했다싶이, 드래곤 무기는 길에 치인다. 어느날 자기 직업군의 무기가 다량 드롭되는 패치가 있었다. 즉, 사냥시 자기 직업이 사용하는 무기를 구하기 쉬워졌다는 것이다. 수많은 무기 중 자기 직업의 무기가 훨씬 더 많이 나오니까.
즉, 이런 괜찮은 추가 옵션을 가진 무기를 뽑기가 전보다 쉬워졌다는 것이다. 왜냐면 많이 나오니까.
꼭 저정도가 아니더라도 공격력+20 정도면 만족하고 사용해도 된다. 부족하면 역시 떡작을 해주자.
필드에서 일반 몬스터 사냥을 하다가도 이런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필자의 주 캐릭터는 데몬어벤져이다. 이런 무기를 190레벨, 즉 얼마 전까지 사용했었다.
공격력 40대의 추가 옵션을 가진 드래곤 레이지를 구입하고(400만 메소였던 것 같다. 데스페라도니까..) 그것을 강화하고 당시 출석체크로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를 준 덕에 유니크까지 갈 수 있었는데, 그때 가진 메이플포인트로 큐브 하나를 질렀더니 저런 꿀옵이 나왔던 것 같다.
물론 이건 운이 좋았던 것이었지만, 공격력 202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사냥으로도 역시 한계가 있다.
그래서 있는 것이 디멘션이다. 메이플 최고의 몬스터 개체수를 자랑하는 컨텐츠
필자가 데몬어벤져 캐릭터로 디멘션 한 판을 돌아서 나온 드래곤 레이지. 자물쇠가 잠겨있는 저것 빼고 모두 디멘션 "한 판"에서 얻은 것이다.
추옵도 잠재도 다양한 아이템들이다. 레벨업도 할 겸 무기도 캘 겸 디멘션을 돌아보자. 분명 언젠가는 괜찮은 무기를 얻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