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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 상위 보스 팁

Mori
댓글: 3 개
조회: 5086
추천: 16
2014-07-12 15:12:21
1. 카오스 반반

 - 텔레포트 직업군의 경우 카오스 반반의 앞뒤로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 점프 즉사의 경우 HP 70%부터 사용합니다. 그 HP에 도달했을 때 특정 패턴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근처 HP에 도달했다면 곧 시작될 점프 즉사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점프 즉사 스킬의 쿨 타임은 15초이지만 쿨 타임마다 바로바로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 점프 즉사가 시작된 후부터 시계의 등장 빈도는 내면 시작 직전까지 계속 감소합니다.
 - 카오스 반반이 검은색 시계 영역에 있는 상태에서 내면 패턴이 시작될 경우 시간이 일정 시간동안 계속 회복되면서 추가적인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내면 패턴 직후 스턴이 걸린 반반에게 상태 이상을 거는 공격을 할 경우 스턴이 풀립니다(특히 슬로우류 주의).
 - 내면 패턴에서 카오스 반반의 무의식의 사망과 동시에 스틱 공격을 맞을 경우 즉사할 수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 발악 패턴의 카오스 반반의 높이는 120입니다. 따라서 Y축 범위가 짧은 스킬로는 공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ex. 페럴라이즈)


2. 카오스 피에르

 - 모자 패턴의 경우 내성은 물론 무적기의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소혼 결계로 방어 가능하다네요).
 - 보라색 피에르의 일반 공격은 방향키 반전을, 슈퍼넉백 공격은 스턴을, 파란 피에르의 피격은 스킬 봉인을, 빨간 피에르의 일반 공격은 슬로우를 겁니다.
 - 카오스 피에르의 HP가 30% 이상 31% 미만일 경우 보라색 피에르 상태를 계속 유지합니다.
 - 분열 직전 파란 피에르에서 HP를 최대한 깎으려면 제한 시간 박스의 왼쪽 경계까지가 한계입니다.
 - 1024 x 768 이상 해상도를 기준으로 분열 패턴은 데스카운트 박스 오른쪽 경계보다 약간 왼쪽에서 시작합니다.
 - 빨간 피에르의 플레이어 인식 범위는 가로로 1000px정도입니다. 이 구간 내에 플레이어가 없을 경우 순간이동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카오스 피에르는 솔플 기준 카오스 루타비스 보스 중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상태이상 내성이 가장 필요한 보스입니다.
 - 솔플을 할 경우 어그로 담당 한 명과 같이 입장할 경우 보다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어그로 담당의 컨트롤에 따라서). 하지만 3명 이상의 입장은 오히려 효율을 떨어트리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 카오스 피에르의 HP 회복량은 회복량을 나타내는 숫자보다 크며 맥스 데미지 제한이 없습니다.
 - 분열된 피에르 두 마리를 동시에 처치할 경우 한 번 공격 시 총 데미지가 높은 스킬이 좋습니다.
 - 파란 피에르의 피격 데미지는 회피불가 고정 일반 데미지로 쇼다운, 매직 가드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3. 카오스 블러디퀸

 - 분노의 얼굴에서 사용하는 화염 폭풍의 경우, 범위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데미지가 분산되는 것이 아니라, 화염 폭풍 범위 내에서 정해진 구간 내의 플레이어들끼리만 데미지를 분산해서 받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들이 멀리 떨어진 채로 화염 폭풍을 맞은 경우 더 높은 데미지를 맞을 위험이 증가하며, 가까이 위치한 플레이어라도 서로 다른 구간에 위치할 경우 데미지를 분산시키지 못합니다. 이 구간들의 위치는 일정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분신의 경우 데미지 % 감소의 영향만 받는 4천의 회피불가 고정 일반 데미지입니다. 3회까지 중첩됩니다.
 - 비탄의 얼굴의 할퀴기 독 데미지, 희열의 얼굴의 바닥 패턴 역시 회피불가 고정 일반 데미지입니다.
 - 카오스 블러디퀸의 현혹 패턴은 블러디퀸이 아닌 거울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거울이 남아 있을 경우 유혹의 얼굴이 아니더라도 현혹 스킬이 발동될 수 있습니다.
 - 현혹 패턴을 해제할 수 있는 것은 디스펠과 각성의 비약입니다.
 - 거울이 소환된 즉시 공격을 시작할 경우, 공격 속도 600ms 스킬 기준으로 6번 공격까지 현혹이 오지 않습니다.
(루미너스의 경우 메모라이즈 쿨 타임을 모으는 방법으로 보다 낮은 스펙으로도 거울 격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패턴의 등장 빈도는 연속되지 않는다는 조건 하에 랜덤이기 때문에 각성의 비약이나 디스펠은 항상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운이 매우 없을 경우 메모라이즈와 각성의 비약의 쿨을 모두 모아도 한 번쯤 회복시키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 현혹 패턴으로 사망할 경우 회복되는 블러디퀸의 HP는 약 15%입니다.
 - 비탄의 얼굴의 공격 반사의 주기는 30초입니다.
 - 특수 언데드화의 경우 포션의 효율을 -30%로 만듭니다. 용사의 의지로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카오스 벨룸

 - 카오스 벨룸이 나올 때 내는 소리는 3종류가 있습니다. 불을 쏘는 패턴에서는 울부짖는 소리가 더 크며, 독번개 패턴에서는 보다 탁하게 들립니다.
 - 벨룸이 나와 있는 시간의 경우 짧게 나오는 패턴은 2초, 길게 나오는 패턴은 2.8초정도 됩니다.
 - 타격 판정이 좋고 한 번 스킬 사용 시 총 데미지가 높거나 타수가 많은(맥뎀의 경우) 스킬을 들어가는 타이밍에 맞춰서 쓸 경우 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득은 특히 속사류에서 크게 나타납니다.
 - 현재 메이플의 주력기 스킬 중에서 카오스 벨룸이 들어갈 경우 일부 데미지가 무효화 되는 스킬은 없지만, 파이널 어택류 중에서는 존재합니다(팬텀의 느와르 카르트, 윈드브레이커의 파이널 어택류 등 비행 시간이 있는 종류).
(일부 직업의 최적 스킬 조합 - 불독의 경우 각각 2페럴 + 이럽션, 2페럴 + 헤이즈이럽션 or 4페럴 + 이럽션, 루미너스의 경우 2아포, 아포 + 앱솔 + 아포)
(썬콜의 경우 오브는 쿨마다 사용하며 벨룸을 오브가 있는 위치로 유도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후딜이 매우 길기 때문에 이펙트가 뜬 후에 사용할 경우 오히려 딜 손실이 됩니다. 불을 쏘는 패턴, 독번개 패턴, 레이저 패턴에서만 벨룸이 나온 후에도 오브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 땅 속에 숨어있는 벨룸의 위에서 움직일 경우 벨룸이 보다 빨리 나오게 해서 딜링이 가능한 시간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 벨룸은 어그로가 끌린 유저를 따라옵니다. 땅 속에 일정 시간 이상 있을 경우, 또는 플레이어를 타격할 수 있는 위치에 도달했을 때 벨룸은 밖으로 튀어나오는데, 짧게 나오는 패턴의 경우 타격 범위가 전방으로 좀 더 더 넓습니다.
 - 불을 쏘는 패턴에서 가장 이상적인 이동 경로는 카오스 벨룸의 앞에서 첫 공격을 시작하고, 첫 번쨰 불을 쏘는 타이밍에 맞춰서 앞으로 회피하면서 점점 뒤로 이동하면서 공격을 하는 것, 또는 반대로 이동하면서 공격을 하는 것입니다.
 - 꼬리의 경우 어그로 유저의 위치 근처에서만 나오며, 이펙트가 생기고 정해진 시간 뒤에 튀어나오기 때문에 꼬리가 나오기 직전에 회피하면서 꼬리를 유도할 경우 보다 효율 좋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불을 쏘는 패턴의 경우 꼬리가 총 6번, 독번개 패턴의 경우 꼬리가 2개씩 묶어서 3번 나옵니다. 꼬리가 나오는 간격은 불을 쏘는 패턴에 비해서 깁니다. 따라서 2개의 꼬리가 나오는 것을 한 번 회피하면 약 3초간은 회피한 자리에서 계속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모든 패턴중에서 꼬리가 나오지 않는 것은 광역 패턴 뿐입니다.
 - 불을 쏘는 패턴의 쿨 타임은 20초, 광역 패턴의 쿨 타임은 30초, 독 번개 패턴의 쿨 타임은 40초, 레이저 패턴의 쿨 타임은 60초이지만, 쿨 타임마다 바로바로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 레이저 패턴 때 땅 속에 숨은 벨룸의 위에 도트 데미지나 상태 이상을 나타내는 표시가 있다면 이것의 이동 방향을 통해서 벨룸이 나오는 방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종유석 스턴의 지속 시간은 떨어진 시점보다 아주 약간 더 깁니다. 또한 카오스 반반과는 달리 상태 이상 지속시간 감소 옵션의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 독번개 패턴의 경우 도트 데미지는 매직 가드의 영향을 받습니다. 이로 인해서 펫 물약이 발동할 경우 텔레포트 렉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가능하면 공격하지 않을 떈 직접 키를 눌러서 물약을 먹는 것을 추천).


5. 하드 매그너스

 - 매그너스는 항상 중앙보다 약간 오른쪽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매그너스 레이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매그너스가 위로 올라갔을 때 범위가 넓은 스킬로 공격하는 것도 좋지만, 한두 번의 공격보다 누적 딜을 더 높일 수 있는 행동이 있다면(ex. 불독의 미스트 설치 등등) 그것을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 바인드가 있는 파티에서 주 격수가 극딜 패턴이 있다면 쿨 타임이 바인드보다 지나치게 길지 않는 이상 이 극딜 패턴과 바인드의 주기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 컨파인 인탱글과 다크바인드류 바인드가 있을 경우, 컨파인 인탱글의 쿨에 맞춰서 인탱글-바인드 연계-바인드-인탱글 연계-바인드 단독 순서로 쓰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 스마이트와 다크바인드류 바인드 두 명이 있을 경우 스마이트의 쿨과 매그너스의 바인드 저항 시간에 맞춰서 스마이트-바인드 연계-바인드-스마이트 연계-바인드 단독 순서로 쓰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 솔플의 경우 죽은 상태에서 돌진 패턴이 출발하는 동작만 보고 살아나면 매그너스가 출발한 위치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돌진 도착 위치 근처까지 온 상태에서 살아야 부활했을때 도착 위치에 있고, 반대로 이를 이용해서 돌진을 캔슬시키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수면 가스의 타격 판정 시간은 터지고 1초, 이펙트가 완전히 투명해질때까지 입니다. 분신 패턴의 타격 판정 시간은 내려찍는 순간부터 아주 약간 더 유지됩니다.
 - 막존에서 칼 내려찍기 패턴에서 거미줄 걸린 경우 캐릭터가 완전히 존 안에 들어가는 가장 바깥쪽 위치에서 점프 한 번 바깥으로 하면 피할 수 있습니다.
 - 부정한 기운은 하드 매그너스 실패의 주 원인 중 하나지만, 사망 후 바로바로 부활하는 것이 꼭 좋은 것은 아닙니다. 특히 매그너스가 양쪽 끝에 있을 때 무리하게 부활하는 것은 자살 행위입니다.
 - 용사의 의지로 거미줄을 해제할 수 있지만 약간의 경직시간이 있습니다. 즉사 패턴의 타이밍에 맞춰서, 또는 빠르게 떨어지는 돌을 보고 용사의 의지를 사용하는 것은 이미 늦은 것입니다.


6. 시그너스 여제

 - 시그너스 여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내성이 중요한 보습니다. 따라서 극화력이 아닌 이상 높은 내성은 필수적입니다.
여제 본체가 사용하는 잠재능력 봉인, 추방, 오즈가 사용하는 스킬 봉인이 가장 위협적이며, 스킬 봉인의 경우 각성단장은 매우 높은 주기로 사용합니다.
또한 몬스터의 수가 많고 이리나의 경우 슈퍼넉백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탠스도 필수적입니다.
 - 시그너스 여제 맵에서는 물약 쿨 30초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부활할 때 초기화되며, 추방 맵에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바인드의 수가 적다면 신수, 각성단장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화력이 충분하다면, 여제 본체에는 가능하면 바인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기사단장이 나오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 회오리 패턴의 경우 어느정도 랜덤성이 있으나, 전체적으로 시전하는 순간 플레이어의 위치에 어그로가 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  전체 다크 제네시스의 위치는 여제 본체의 위치와 최상위 어그로 플레이어의 위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여제를 왼쪽으로 몰더라도 최상위 어그로 플레이어가 중앙에 있을 경우 맵 전체에 다크 제네시스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전체 다크 제네시스의 경우 큰 것과 작은 것으로 이루어진 단위마다 최대 HP의 90%의 데미지를 줍니다. 2개 이상의 단위를 동시에 맞을 경우 즉사 판정이 나며, 따라서 맞게 될 경우 무조건 한 번에 기둥 하나를 맞는 것이 안전합니다.
 - 여제 본체는 반감 보스몹, 신수는 비반감 보스몹이며 방어율이 좀 더 낮습니다. 기사단장의 경우 비반감 일반몹입니다.
 -  여제의 공반 주기는 80초, 지속은 15초이지만 항상 주기마다 사용하진 않습니다.
 - 미하일의 공반 주기는 70초, 지속은 10초이며 항상 주기마다 사용합니다. HP 약 85%에서 첫 공반을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체 다크 제네시스는 기사단장이 죽을 때마다 사용합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에 다수의 기사단장을 처치하거나, 여제가 바인드나 다른 패턴을 사용하느라 다음 기사단장을 소환하기 전까지 전체 다크 제네시스를 사용할 경우 다크 제네시스를 죽은 횟수만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Lv76 M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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