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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데몬슬레이어에 대해서.txt (데이터 주의, 긴 글)

아이콘 데마
댓글: 48 개
조회: 9784
추천: 26
2018-01-03 11:19:40
(옛날 자게에 올린 글인데 아무래도 자게는 글이 비교적 묻히기 쉬워서 앞으로의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올립니다 문제시 자삭)

그런데 사실 별 내용 없음 본인 데슬이 그렇게 고렙도 아니고 (202) 생각보다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길래 그냥 키우면서 느낀 점 써봄 좀 주관적이기도 하고 내용이 부실하기 짝이 없으니 거를 분들 알아서 거르시길 바람

데벤져와 데슬을 모두 다 키우는 사람이라서 은근히 데벤져와의 비교도 들어가니 주의

긴 글이니까 귀찮아서 음슴체로 씀

1. 기본 스펙

      

          < 파프니르 골디언해머 & 트윈클리버 >

   

                  < 극한의 포스실드 >

무기는 한손둔기 아니면 한손도끼 쓰는데 차이 없으니까 본인이 좋은 거 쓰셈
참고로 블랙셋으로 데슬 무기 받으면 한손둔기 줌
보조무기는 포스실드 쓰는데 이건 교ㅋ불

2. 사냥 & 보스 운용

(1) 사냥

서버러스 배우기 전과 배운 후로 나뉘는데
예전에는 데몬 익스플로전 후딜이 좀 끔찍한 거 빼고는 꽤 좋은 편이라 생각했다만
지금은 엄청난 후딜 + 점샷이 되지 않는다는 점으로 인해 원킬이 나지 않으면 약간 사냥이 답답하고 힘들다고 생각이 바뀜

1 - 서버러스 전 : 데몬 익스플로전 + 데빌 크라이
2 - 서버러스 후 : 위 패턴에 서버러스만 추가하면 끗

거의 없긴 한데 데몬 익스플로전 스킬 후딜이 어머해서 임팩트 + 크라이 사냥하시는 분도 가끔 있음
실제로 메벤 자게에서 몇번 본 적도 있었고
딱 맞는 예시는 아니지만 은월 폭류권 사냥이냐 귀참 사냥이냐와 비슷한 거

(2) 보스

보스에서 중요한 데슬 스킬은 총 3개
그거 배우기 전이냐 후냐에 따라서 보스 패턴이 변함

1 - 블루 블러드 전 : 슬래시 + 임팩트
2 - 서버러스 전 : 블블 + 슬래시 + 임팩트
3 - 데몬 어웨이크닝 전 : 블블 + 임팩트 + 서버러스
4 - 다 배우고 난 후 : 블블 + 데몬 어웨이크닝 / 어웨나 블블 쿨 돌 때는 서버러스 + 임팩트

무적기가 2개나 있는 고로 보스전에서 굉장히 유리함

그리고 이건 사냥과 보스 둘 다 해당되는 말인데 블블 유지는 매우 중요함... 블블 유지는 매우 중요함
중요하니까 2번 적었고 그걸 위해 인피니티 포스를 써줄 수 있을 때마다 써주면 나쁘지 않음
이 블블 유지가 꽤나 힘들어서 오늘도 수많은 데슬 유저들을 괴롭히고 있는 중

3. 장점

(1) 유틸이 나름 좋은 편임

전에 어떤 데슬빌런께서 말씀하셨듯이 데슬 유틸은 생각보다 꽤나 좋은 편임

1 - 거리 조절 가능한 윗점
뭐 커맨드가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많기는 해도 좋은 유틸임
2 - 피흡
4차 스킬 '뱀피릭 터치' 로 무한 피흡이 가능함
물론 데벤져 수준은 아닌데 한번에 HP 25% 이상은 불가능 + 한번 흡수하면 5초간 피흡 안 됨, 이라는 조건이 붙어있기 때문임
다만 데슬은 전사라서 체력도 높고 방어력도 높기 때문에 물약 좀 덜 들여서 키울 수 있는 직업이라 좋다고 생각 (메타모포시스로 체력 20% 뻥도 가능함)
3 - 스탠스 100%

4 - 이동 스킬이 좋음
다크 쓰러스트 길이가 은근 길어서 좋음
무엇보다 데몬 트레이스 덕분에 멀리 있는 보스도 쉽게 따라잡을 수 있기도 하고...
(카벨 숨 패턴에서 ㅅㅌㅊ)
5 - 자체 쿨 짧은 바인드
쿨도 짧고 4차 때 배우는 바인드라서 매우 좋음
애초에 이 게임 바인드 원조인데 말이 더 필요함?
6 - 자체 풀공속
이걸 유틸이라 그래야 하나 좀 애매하긴 하지만 어쨌든 좋기는 좋은 거니까 씀
7 - 무적기 2개
무려 옆집 사촌한테는 하나도 없는 무적기가 2개나 있음

(2) 자체 크확, 보공, 방무 달린 스킬이 많음

다른 건 몰라도 크확만큼은 누구한테도 뒤지지 않는 장점임 아래에서 설명할 거지만 사냥기, 보스기 모두 다 기본 크확이 빠방함

1 - 데몬 익스플로전 : 사냥기, 폭발 데미지 100% 크리티컬
2 - 데몬 임팩트 : 보스기, 역시 100% 크리티컬 + 방무 30% + 보공 40%
3 - 데빌 크라이 : 사냥기, 아쉽게도 여기에는 크리티컬 보정이 없음... 그러나 방깎 15%와 무려 아이템 드랍률 20% 효과가 있음
4 - 서버러스 : 사냥기, 여기에도 크리티컬 보정이 없긴 하지만 방무 50% + 보공 50%임. 데슬이 보스전에서도 서버러스를 계속해서 써줘야 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확실히 좋은 거 맞음
5 - 데몬 어웨이크닝 : 둘 다, 크확 50% (만렙 기준 65%) + 방무 50% + 보공 50%

그래서 어떤 마족 복수자 마냥 어떻게 해서든지 크확 맞추려고 애쓸 필요가 없음 높으면 크라이 크확이 올라가긴 하지만 엄청 중요하다는 생각은 안 듦 데벤져 키우다가 데슬 키우면서 가장 크다고 느낀 장점

(3) 스킬 이펙트가 멋짐



황냥이의 소신에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중 하나라고 생각함
해보면 눈뽕이 어마어마함
모 마족 어벤져 마냥 지루하지도 않아서 참 좋다고 봄

4. 단점

(1) 후딜

사실 이건 '데벤져는 왜 노잼인가?' 와 같은 문제라 봄 뭔가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해보면 느껴지는 그런 문제 대부분의 스킬에 개쩌는 후딜이 있 '었' 음

옛날 데슬 유저들이 반농담 식으로 던지던 '너와 나의 연결 고리 닼바' 라는 말도 있었을 정도 (후딜이 너무 심해서 바인드를 쓰면 본인도 바인드임)

필자가 이 글을 자게에 처음 쓸 때만 해도 후딜이 어마어마한 직업들 중 하나였는데 지금은 패치를 통해서 후딜이 상당히 많이 줄어든 편이라 다행이라 생각함

(2) 너무 많은 데미지%

투자 효율 떨어지니 어쩌니 이런 건 메알못이라 모르겠는데 어쨌거나 데벤져 릴리즈 오버로드 최종뎀 25% 있는 것과는 달리 효율이 떨어지긴 함

(수정) 3차 스킬 '이블 토쳐' 에 최종 데미지 보정 있음 다만 최종 데미지가 있냐 없냐를 떠나서 어쨌든 데슬 데미지%가 심하게 많은 건 사실이니까 삭제하지 않겠음

(3) 쿨타임 달렸는데 중요한 스킬들이 많음

데슬의 딜량 버프는 총 3개

1 - 메타모포시스
2 - 블루 블러드
3 - 데몬 어웨이크닝

인데 메타모포시스는 쿨타임보다 지속 시간도 길고 무적 유틸도 있으니까 그렇다 치고. 데몬 어웨이크닝은 5차라서 그렇다 쳐도, 도대체가 이 블블 쿨타임 하나만큼은 아무리 해도해도 적응되지를 않음... 간단히 말하자면 딜량이 1.9배로 뻥튀기되는 스킬인데 쿨타임 2분인데 반해 지속 시간은 1분이라 쿨타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열심히 포스를 흡수해야 함. 근데 이게 생각보다 쿨감이 빨리 되지가 않음

더 큰 문제 3개는 바로

1) 쿨타임이 이렇게 덕지덕지 붙어있는데 이것들이 거의 다 버프 스킬이라는 것
2) 데슬 특유의 심한 후딜 때문에 이것들을 전부 다 유지하고 걸어주는 것도 힘들다는 것
3) 데슬 컨셉은 극딜인데 이 3개 스킬의 쿨타임이 모두 달라서 극딜 타이밍을 잡기가 조금 힘들다는 것

정도... 쿨타임이 많이 붙어서 버프 프리저가 없으면 사망 리스크가 매우 크다는 것도

실제로 예전에 전섭 1위 데슬 주인이었던 신X조도 블블 쿨타임 때문에 힘들어 했는데 그 정도로 데슬 암적인 부분 중 하나

(4) 코어 강화가 어려움



이렇게 보면 4코어라 쉽다고 말할 수도 있는데 데슬이 짭코어가 좀 많음 그리고 크라이가 선택이라고는 하지만 크라이까지 강화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4~5코어라고 생각하면 편함 후술할 단점 때문에 코강 난이도는 더 높아짐

(5) 5차 스킬 의존도가 높음

요르문간드는 모르겠는데 어웨이크닝은 꼭 풀강해 줘야 함 전사 공용 스킬 오라 웨폰도 해주어야 한다는 점과 원래부터 코어 강화가 어렵다는 걸 생각해보면 코어 강화 난이도는 더 올라감

(6) 보조무기&엠블렘 교환 불가

이건 그냥 전에 어떤 데슬빌런께서 말씀하셨듯이 알아서 직작하면 되... 는 게 아님 아마도 제로, 메카닉, 데벤져, 미하일 키우는 사람들은 더더욱 공감할 거 같은데 2교불은 굉장한 단점 메이플 유저들이 직작을 싫어하는 이유만 봐도 왜 단점인지 잘 알 수 있음

(7)  스킬 보이스에서 느껴지는 캐붕이 어마어마함

특히 '기분이 상☆쾌하군!' 은 메이플 유저라면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함
루미너스의 '히me... 어두me... 넘☆쳐흐른다! 아ㅡ하하하하하하!' 나 엔젤릭버스터의 '영혼을 쭉☆짜요!' 와 같이 꼽히는 3대장
개인적으로는 하도 오래 들어서 적응된지 오래긴 하지만 여전히 데빌 크라이의 보이스 '하↗하하하하하하!' 를 들으면 빵 터질 때가 있음

5. 애매한 점

(1) 어빌리티 의존도 낮음

사실 이건 정말 애매한 부분이라 보고 있음
어빌 의존도가 낮은 이유는 데슬에게 딱히 이거다 싶은 게 없어서 그럼
하나하나 따져보면

1 - 공격 속도 1단계 증가 : 자체 풀공속
2 - 다수기 타겟 수 증가 : 데슬은 모든 스킬이 다수기임
3 -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 '블블 쿨타임 있으니까 좋은 거 아냐?' 라고 할 수도 있는데 하이퍼는 재사용 어빌 적용이 안 됨 심지어 인피니티 포스에도 적용이 되지 않... 는 줄 알고 있었는데 적용이 되는 것 같음
4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데슬은 자체 크리티컬 100% 보정이 많음
5 - 버프 지속 시간 증가 : 개인적으로는 그냥 그렇다고 생각 이유는 역시 블블에 효과가 없어서 그럼

이렇게 보면 다들 뭔가 하나씩 애매함 말 그대로 이거다 싶은 게 없음

그래서 어빌 뽑기 애매한 직업들이 많이 쓰는 보공을 채용하는 사람, 메타모포시스 공반 무시 시간 장기화를 위한 버프 지속 시간 증가를 채용하는 사람, 데빌 크라이/메타모포시스/블러디 레이븐/인피니티 포스 쿨 무시를 위한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을 채용하는 사람 이렇게 크게 3파로 나뉨

그래도 데벤져가 재사용, 크리 어빌이 필수이고 그거 때문에 명성치나 서큘을 퍼부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확실히 좋은 건 맞음

(2) 글라이딩

물론 2:8 정도이긴 하지만 데몬 직업군 이동기인 글라이딩이 호불호가 굉장히 갈림 그냥 쓰는 사람은 잘 쓰지만 못 쓰는 사람은 절대 못 씀 근데 거의 대부분 불호 쪽에 가까운 듯



그냥 데슬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 좀 있으시던데 생각보다 데슬 유저들이 없기도 하고 눈뽕 맛에 하는 사람도 은근 있어서 다들 조용한 듯해서 써본 글
다시 한번 말하지만 매우 주관적인 글일 수도 있는데 이건 좀 아니다 싶은 거 지적해 주시면 감사함
궁금한 부분 댓글로 물어보셈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언제든지 대댓글로 대답해 드림
다만 본인이 쪼렙이고 (202) 저보다 훨씬 잘 아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그런 분 오시면 그런 분한테 물어보셈 그 편이 훨씬 좋을 거라 생각

+ 애매한 점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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