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인벤 대검/태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태도] 후 힘빠지네요. 아래 글에 gram님의 댓글에 대한 입장.

아이콘 mooo
댓글: 5 개
조회: 637
2008-11-17 20:39:05
1. 테스트 방식은 양 무기 모두 세로방향 베기 후 옆으로 구르는 식으로 ㅁ자 궤도를 그리며 이동하며 잰 것이었습니다. 제 생각엔 저보다 짧은 거리에서 테스트 하셨을테고 오히려 태도를 제대로 못 다루셨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실험의 경우 대검은 컨트롤이 매우 간단하여 별로 오차가 날 변수가 없고 태도의 경우에만 발딛음때문에 제대로 쓰지 않을 경우 ㅁ자 궤도가 커질 가능성이 있죠. 아마도 발도시 몇걸음 떼면서 가는것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많은 거리를 움직이셨으리라 생각 됩니다. 참고로 대검 납도시에는 방향키를 중립으로 둔 뒤 빠른 납도 모션 후 이동 시작했습니다. 틀린것 있으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실험에 대한 이해를 잘 못하고 계신것 같은데 그럴것 같아서 저 간이 실험은 단지 저정도 거리를 몹이 이동했을때 얼마나 빨리 약점 부위에 붙을 수 있느냐를 알려주는 실험이지 실제 게임 내에서 몇번의 약점 찬스를 얻을 수 있느냐를 알려주는 실험이라고 제법 강조 했습니다만 제대로 읽지 않으신것 같아 슬프네요. 혹시나 항상 저런 움직임만 보이는 몹이 있다면 모션배율의 차이 때문에 제 말대로 태도쪽이 4/5정도 빠르다고 하더라도 대검쪽이 약점 공략에 우위에 있겠지만, 실제로는 저 움직만 보이는 몹은 없습니다.

3. 이번에도 제 글을 제대로 읽지 않으셨네요. 그램님의 주장은 구르기 한번 후 단지 방향 바꾸기 만으로 공격을 성공 시킬수 있을때 성립되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앞전 댓글에서 약점 부위가 짧게 이동했을 경우 언제나 한번 구르기 후 바로 방향만 바꿔서 공격할 수 있을 정도의 컨트롤은 절대 일반적이지 않다는 가정하에 하는 주장이라고 분명히 명시 했습니다. 보통은 구르기 한번 후 세부 이동/방향전환을 하고 공격을 시작해야 합니다.(이 부분에 동의하지 못하시면 우리 둘의 입장은 좁혀지지 못하겠지요) 이 경우에 대검의 경우 구르기 한번 후 납도 하고 세부 이동 후 발도 베기를 하거나 발도 상태에서 느리게 이동하여 그램님식의 표현을 약간 빌자면 발동도 느리고 모션 배율도 그다지 높지 않고 어디에 걸릴지 모르는, 회전방향도 정해진 가로방향인데다 상당히 낮게 쓸어 베는지라 어느정도 이상 높이는 가격 불가능한 가로 베기를 해야만 하겠죠. 태도의 경우는 역시나 후딜을 줄이기 위해 구르기 후 납도가 필요 없이 평상 속도로 세부 위치 조정후 세로베기/찌르기/두방향의 가로방향 베기를 상황에 따라 골라서 넣을수가 있습니다.(백스텝 베기의 경우 후속타가 들어가기 힘든 문제가 있습니다만 일단 없는것보단 상황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은 쪽이 좋은건 분명합니다.) 대검의 가로베기와 태도 세로베기 모션 발동 시간을 비교하셨는데 애초에 공격 위치에 자리잡을 수 있는 시간은 태도가 짧게 걸리게 됩니다.

4. 다만 태도의 이런 모든 잇점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평균적인 모션 배율 차이인 1.6배정도를 극복할 정도의 타수를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것은 시뮬레이션이 너무 힘들고, 정지해 있는 몹에 대해서는 양 무기가 거의 동등한 효율을 보일 것이다는게 제 주장입니다. 긴 글이고 두서도 없어서 제대로 이해하기 힘드신건 이해 하지만 상대방의 주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논박을 하셔야 제쪽에서도 흥이 나지요. 동문서답 해버리시면 같은 타이핑 또 해야 하고 하다보니 기운빠지는군요.

Lv20 mo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