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백때문에 파워가드 파생까지 가능하죠.
전혀 밀림이 없습니다.
가드대시에는 가드시 밀림을 훨씬 적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이를 이용한다면 한층 수월한 수렵이 가능합니다.
가드대시가 사기인 이유는 상당히 많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모션중에는 가드백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고
지속적인 가드판정을 지니면서 짧은거리를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이라
발도이동과 납도가 느려터진 랜스의 기동력을 담당해주고
철벽이 무엇인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더욱 더 사기인것은
랜스의 거의 모든 동작에서, 심지어 후딜을 캔슬하고 파생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정확히는 카운터차지와 파워가드, 돌진, 돌진브레이크, 방패치기를 제외한 모든 모션에서 파생이 됩니다.
대표적인 파생으로는 찌르기도중 가드대시인데요,
몬스터가 공격하기 직전까지 찌르기를 우겨넣다가 가드대시로 위치를 다시 잡으면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스킬입니다.
모범적인 3타찌르기->가드대시 파생입니다.
랜스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겠죠.
"읭? 근접무기가 조준을 쓴다고?"
네 랜스에게 조준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평상시엔 쓸 일이 없지만, 방패를 드는 순간
조준을 활용 할 수 있느냐 마느냐는 플레이어의 생사를 뒤바꾸기도 하죠.
일단, 다음의 움짤을 보시죠.
보통 가드를 올리고 이동키를 누르면 위와같이 빙글빙글 돌며 청새치와 춤을 춥니다.
훈련장에서야 훈훈한 모습이지만,
실제로 몬스터가 공격을 준비하는데 실수로 빙글빙글 돌고있다가는 뒷통수맞기 딱 좋죠.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에 조준이 가미되면 엄청난 변화가 일어난다는 사실. 아십니까?
다음을 보시죠.
가드를 올린상태로, 조준을 한 뒤, 움직이게되면
가드방향을 유지한채로 게걸음을 걸을 수 있습니다.
이는 사소하지만 매우 중요한 기술로, 몬스터를 바라보면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죠.
특히 크샬다오라를 상대할 때 이 기술의 진가가 발휘되는데요
회오리 속에 갇혀있어도 가드올리고 조준켠상태로 뒷걸음질만 친다면,
풍압에 밀리거나 바람에 얻어맞지 않고 무사히 회오리를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조준활용은 비단 이동만 해당되는것은 아닙니다.
가드대시에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죠.
그냥 서 있는 상태에서 조준을 안하고 사방으로 가드대시를하면, 해당방향을 향해 대시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준을 킨다면?
시선을 유지한채로 몸만 이동할 수 있죠.
제노-지바의 빔이나 맘-타로트의 불장판과 같이 연타성과 지속성을 지닌 공격에게서 빠져나갈 때 유용합니다.
5. 두가지 돌진 피니쉬
랜스 돌진 피니쉬 기술은 두가지 존재합니다.
바로
돌아보기 공격과 피니시 찌르기죠.
이 둘의 막타공격은 동일한 데미지를 지니고 있으나,
각각의 특성이 매우 달라서 상황에 맞는 유연한 사용이 요구됩니다.
먼저 돌아보기 공격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돌아보기 공격은 돌진중 뒷방향+공격키로 파생되며, 넓은 범위를 베어내는 공격입니다.
선딜이 긴 대신 후딜이 매우 짧아 다음동작으로 이행이 매우 쉽습니다.
또한 범위가 매우 넓어서 여러 적을 동시타격할 수도 있죠.
(심지어는 뒷방향 공격도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선딜이 길어서 수렵중에 함부로 쓰기 어렵다는 점,
그리고 시점이 뒤로 바뀐다는 점 때문에 몬스터를 지나치지 않고 썼다면 후상황이 매우 위험해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선타격이기 때문에 원하는 부위를 맞추기도 힘들죠.
따라서 추천하는 상황은
1. 도망가는 몬스터를 추월하고 머리통을 깨부술때
2. 수면참
3. 돌진중에 몬스터가 내 뒤로 이동했을 때
입니다.
두번째로는 피니시 찌르기입니다.
돌진중에 공격키로 파생되는 피니시 찌르기는
선딜이 매우 짧은 대신, 조금 긴 후딜을 지녀서 다음동작이 바로 행해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점타격이라 원하는 부위만 콕 찝어내 공격해 줄 수 있죠.
또한 시점유지가 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공격에도 사용됩니다.
실제로 왕크샬의 무한경직에는 이 피니시 찌르기가 활용되기도 했죠.
따라서 추천하는 상황은
1. 수렵 중 몬스터를 쫓아가서 약점에 한방 먹일 때
2. 수면참
3. 왕크샬 무한경직
입니다.
돌진은 랜스의 꽃이고, 그것을 마무리하는 돌진 피니쉬 공격들은 꽃의 향기와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피니쉬공격을 적재 적소에 활용한다면 당신도 진정한 이니셜 D(OLJIN)가 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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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에 하나는 모르겠지? 싶은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다 알고계시다면 당신은 랜스 고인물!)
이것 말고도 몇가지 더 있습니다만, 지금 작성된것은 이게 전부네요..
앞으로 추가하고싶은 것은
방패치기 후 카운터로 후딜캔슬
9걸음으로 돌진강화
돌진과 차선변경과 회피거리에 대하여
세개입니다.
혹여 공유하고싶은 팁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정리되는 대로 따로 글을 써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