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스 모으기 카운터 성공 모션이 나오면 힘 겨루기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과 힘 겨루기가 발생하지 않아도 어딘가에서 계속 축적되고 있었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드대시에서 힘 겨루기가 발생했던 것이겠죠.
그러면 분석2에서는 모으기 카운터를 빼고 나면 18회로 분석1과 차이가 줄어들었습니다.
힘 겨루기가 발생하지 않는 공격은 추적치가 있을까?
이 영상 1:05 부분부터 보시면 힘 겨루기가 발생하지 않는 공격이 축적치가 쌓이지 않는지 설명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힘 겨루기가 발생하지 않는 공격을 7~8번 가드 후 힘 겨루기 가능한 공격을 가드했을 때 바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제가 실험해봤을 때 불가능 3회 가드 후 가능1회 가드했을 때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봐서는, 축적은 되는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가능한 공격에 비해 축적치는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내용 외에도 위 영상에서 여러가지 더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마무리
결국 누군가 수치를 까서 보여주지 않는 이상 실제 얼마나 축적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만, 대강 언제쯤 나올까 계산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여기까지는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랜스로 원하는 타이밍에 힘 겨루기를 사용하는건 좀 힘들어보이네요. 마음먹으면 어떻게든 될 것 같은데 되는 몬스터도 몇마리도 안되기도하고 그냥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대검이나 한손검은 미리 축적시켜놓고 필요할 때 가드해서 첫번째 힘 겨루기 만은 원하는 타이밍에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약
[추정] 알슈베르도 힘 겨루기 발생 요구 가드 횟수. 첫번째는 2~3회, 두번째는 15~2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