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디렉터 유형석입니다.
니케가 지휘관 여러분과 함께한 지 어느덧 1000일.
개발팀 모두에게도, 저 개인에게도 이 숫자는 단순한 수치 이상의 의미였습니다.
이번 1000일 기념 이벤트는 그 의미를 제대로 담아내기 위해 시작하였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특히, 핵심 검수 절차가 누락되면서 저를 포함한 주요 개발진이 콘텐츠를 확인하지 못한 채
그대로 게시되는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 결과, 웹 이벤트 텍스트는 오랜 시간 플레이해주신 지휘관 분들께는
감흥조차 전해지지 않는 빈약한 메시지가 되었고, 최소한의 진정성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사용 된 KV 이미지 역시 전체적인 퀄리티가 부족했고, 일부 표현은 특정 국가에서 오해를 살 여지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모든 과정이 당연히 걸러졌어야 할 것들이 그대로 노출되었다는 점에서
개발을 총괄하는 입장에서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 또한 한 명의 유저로서, 상당한 아쉬움과 답답함을 느낍니다.
지휘관 여러분과 함께한 1000일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해드려야 했던 이 시점에 되려 실망을 드린 것 같아 송구스럽고, 무겁습니다.
이번 일에 대해 개발팀과 운영팀을 대표하여 사과드립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그레이 영역 탐지 프로세스를 두 겹으로 보완하며, 이벤트 검수 프로세스를 전면 점검하고 보완하겠습니다.
KV 이미지는 현재 수정 중이며, 교체 리소스가 준비되는 대로 빠르게 반영하겠습니다.
그 외 웹 사이트 중 부자연스러운 표현에 관한 텍스트도 조정 중 후 반영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1000일을 기념하며 죄송한 마음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마음을 담아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게임을 통해 확인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저희의 진심이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1000일이라는 값진 여정을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애정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성실히, 그리고 진심으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