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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오버워치 패치 노트 2018 년 4월 11일

아이콘 Naeri
댓글: 15 개
조회: 9058
추천: 6
2018-04-11 11:15:41


새로운 패치가 PC, PlayStation 4, Xbox One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의견을 공유하시려면 일반 토론장에 글을 남겨주세요.

알려진 문제점을 확인하거나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얻으시려면 기술 지원 토론장을 찾아주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이벤트: 2018 오버워치 기록 보관소

오버워치 기록 보관소를 통해 오버워치 세계관 속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체험하세요. 4명의 영웅으로 구성된 팀에 합류하고 오버워치가 몰락하기 전의 시대를 돌아볼 수 있는 스토리 중심의 협동 임무에 참여하세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난투, 응징의 날에서는 블랙워치 요원들을 조종하고 탈론과 맞서 싸우세요. 또한 작년을 뜨겁게 달구었던 옴닉의 반란 임무가 돌아왔습니다! 옴닉의 반란을 저지하고 왕의 길의 평화를 수호하세요. 게임을 즐기다 보면 블랙워치 모이라, 후계자 한조, 솔저: 24 리퍼, 탈론 둠피스트, 실험체 28호 윈스턴과 같은 전설 스킨과 오버워치의 과거가 담긴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지난 기록의 전리품 상자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기록 보관소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일반 업데이트

■일반
  • 프로필에서 "팀으로 만나지 않기"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팀으로 만나지 않기" 기능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이 직접 자신의 온라인 게임 경험을 조절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최대 2명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플레이어를 "팀으로 만나지 않기"로 설정하면 일주일간 그 플레이어와는 같은 팀으로 잡히지 않을 것입니다.

[PS4/XB1] 음성 대화 모드
  • "음성 대화 켜기/끄기" 옵션이 설정 > 오디오에 추가되었습니다.

신고 메뉴
  • "팀 사기 저하" 항목이 삭제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부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신고할 때 플레이어 여러분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팀 사기 저하 항목을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제 고의로 아군의 게임 플레이를 조롱하거나 방해하는 플레이어를 신고할 때 "고의적 아군 방해" 항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그저 실력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플레이어를 신고하는 일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게임이 안 풀리는 날은 있기 마련입니다.

영웅
  • 솜브라의 "해킹한 적" 칭찬 카드에 공격형 지원도 함께 표시됩니다.
  • 브리기테의 황금 무기를 획득하면 황금 방패도 함께 획득합니다.
  • 메르시의 발키리 음성 대사를 변경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브리기테
  • 방벽 방패
    • "방벽 - 한 번 눌러 켜기" 옵션이 설정 > 조작 > 브리기테에 추가되었습니다.

D.Va
  • 마이크로 미사일
  • 폭발 공격력이 6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부스터
  • 충돌 공격력이 2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마이크로 미사일과 부스터의 충돌 공격력 때문에 D.Va의 순간 공격력은 살짝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번 변경 전까지 D.va의 미사일 하나는 3의 충격 피해와 6의 폭발 피해를 줬습니다. 이제 미사일의 폭발 피해는 6에서 4로 감소하지만 폭발 피해는 그대로 유지되어, 총 21%의 공격력이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맥크리
  • 해상 구조대 스킨 전용 대사가 추가되었습니다.

메이
  • 냉각총
    • 이제 적을 관통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화로 메이는 뭉쳐있는 여러 대상을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얼리려는 대상을 다른 적이 가로막아도 원하는 대상을 얼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궁극기로 서로 뭉쳐있는 적들을 더 지속적으로 얼리는 데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안내: 적을 관통할 수 있게 되었으나, 라인하르트의 방패와 같은 방벽은 여전히 관통할 수 없습니다.

리퍼
  • 죽음의 꽃
    • 사용 직후 헬파이어 샷건이 재장전됩니다.
  • 망령화
    • 이동 속도 보너스가 2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Shift 또는 기본 발사 단축키를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화로 망령화를 탈출기로 사용할 때나 원하는 대상을 추격할 때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이라
  • 생체 손아귀
    • 대상과 가까울 수록 더 투명해집니다.
  • 융화
    • 시각 효과가 플레이어의 카메라와 가까울 수록 더 투명해집니다.
  • 소멸
    • 대상과 가까울 수록 더 투명해집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모이라의 기술 시각 효과의 가시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제 카메라와 가까이 있을 때 흐려지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융화의 시각 효과를 대폭 수정하여 적과 아군이 정면에서 맞을 경우에도 시야를 가리지 않게 하였습니다.

젠야타
  • 파괴의 구슬
    • 보조 발사의 발사 속도가 15%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젠야타는 지원 영웅 중 특히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영웅이지만, 보조 발사의 순간 공격력이 지나치게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전체적인 공격력은 유지하지만 초당 공격력은 살짝 감소하여 아주 먼거리에서 쉽게 여러 발을 연속으로 맞힐 순 없을 것입니다.

※게임 탐색기와 사용자 지정 게임 업데이트

일반
  • 아케이드에 있는 승자 제외 섬멸전의 명칭이 섬멸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3대3 섬멸전 게임 모드의 전장에 아유타야가 추가되었습니다.

※전장 업데이트

  • 할리우드
    • Thespian 4.0 포스터의 스펠링을 Thespion 4.0으로 변경했습니다.

  • 블리자드 월드
    • 첫 경유지(수정탑 정원)를 10미터 뒤로 밀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우리가 경유지를 밀어낸 이유는 2가지입니다. 먼저 기존 위치는 수비 팀에 너무 유리해 전장의 전체적인 밸런스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화물이 경유지에 도착한 이후, 부활한 후에 복귀하는 수비 팀은 종종 이 지점에서 발이 묶여 공격을 받아 죽곤 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일반
  • 이제 영웅 선택 화면에서 영웅을 더블 클릭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경쟁전 정보 화면에 순위표를 추가했습니다. 경쟁전 카드를 우클릭하면 순위표를 볼 수 있습니다.
  • 역할에 대한 영웅 선택 도움말이 단순화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플레이어가 움직이는 경사로를 달리면 카메라가 흔들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인공지능
  • 점령/호위 전장에서 봇들이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전투준비실 탈출을 시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아나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착용하고 황금 무기를 사용할 때 아나의 보조 무기가 황금으로 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설정: 전차가 발동된 직후에 바스티온이 투사체를 발사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이 전차로 변신 중에 밀쳐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의 건배 승리 포즈에서 가니메데스의 꼬리털이 잘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이 경계 모드에서 재장전하다 피해를 입으면 개틀링 건의 총열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이 자리야의 중력자탄 안에 갇힌 상태에서 수색 모드에서 경계 모드로 변신하면 애니메이션과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이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하고 있으면 기름 대신 피를 쏟던 시각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환경 개체를 공격했을 때 적중 효과가 발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방패 밀쳐내기를 사용한 후에 조준이 살짝 빗나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로켓 도리깨를 휘두르면 무기의 장식이 떨어져나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음성 대사를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했을 때 아이템에 붙은 영웅 초상화가 저해상도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오버워치 스킨을 장착하고 있으면 갑주에 붙은 팀 이름이 뒤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빵 터졌어 감정 표현을 사용했을 때 손이 머리를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로켓 도리깨와 근접 공격 효과음이 몇 번 적중한 후에는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방패에 피를 쏟는 시각 효과가 발생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응원 감정 표현을 사용할 때 로켓 도리깨의 그림자가 생기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가 집결을 사용한 후에 로켓 도리깨를 휘두르면 깃발이 갑자기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하이파이브 스프레이에서 브리기테의 상체에 투명한 사각형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엑셀시어 스킨 장식 조각이 의도하지 않은 곳에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리기테의 수호자 하이라이트 연출 중에 브리기테의 발, 다리와 방패가 바닥 밑을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멸의 일격 시전 중인 둠피스트를 관전하면 플레이어의 카메라가 떨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파멸의 일격으로 절벽 근처에 착지할 때 표시된 착지 위치와 어긋나게 착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파멸의 일격으로 의도치 않은 장소로 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파멸의 일격으로 착지할 때 각진 표면을 관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로 적을 가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메카 왼쪽에서 승리 포즈를 취할 때 엉뚱한 곳을 바라보고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꽃가마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조종석의 창문이 뒤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경찰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메카 조종 스틱의 삼각형 텍스처가 빛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황금 무기를 사용할 때 겐지의 단검이 황금으로 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이 죽이는 타이어를 조종하는 중에 밀쳐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의 스킨 텍스처에 솔기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의 장식품 스프레이가 저해상도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우가 메달 승리 포즈를 취할 때 루시우의 어깨 끈이 어깨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크리가 특정 스킨을 장착했을 때 영웅 선택 화면에서 피스키퍼가 너무 크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맥크리가 반 헬싱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카라의 균형이 뒤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가 빙벽에 끼인 채로 빙벽을 뚫고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의 마녀 스프레이가 저해상도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 플레이어가 새로운 영웅을 선택한 이후에 영웅 선택 창을 열었을 때 영웅을 선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에서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모이라가 생체 구슬을 공격 팀 전투준비실 밖으로 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모이라의 생체 구슬이 메이의 빙벽을 관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의 꼼짝 마!가 때때로 벽 너머의 적들을 끌어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대지분쇄가 솜브라의 EMP로 차단되어도 시각 효과가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솔저: 76의 소등 하이라이트에서 카메라가 바닥 밑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광자 발사기의 광선에 맞은 아유타야 식물이 이상하게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기계가 아닌 팔의 이음새에 틈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이 특정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시원하게 한잔 하이라이트를 보면 손에 망치를 든 채로 얼굴을 닦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이 마그니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기본 스킨의 효과음을 뱉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의 얼라이언스와 호드 감정 표현이 느린 프레임으로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의 폭탄 돌리기 감정 표현에서 목 애니메이션에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의 시간 역행이 플레이어의 지연 시간에 따라 다르게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의 안경 하이라이트 연출 중 윈스턴의 손목이 뒤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가 현무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편한 자세 승리 포즈를 사용하면 두 다리가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가 현무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내 무기 좀 보시지 승리 포즈를 사용하면 입자포가 몸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하면 손톱의 텍스처를 불러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가 오버워치 리그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는 자리야의 로고 텍스처가 깜박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가 파괴의 구슬을 최대한 충전한 뒤에 근접 공격을 사용하면 구슬이 가슴에서 발사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 비시즌 경기 중 2분의 탈주 경고 문구가 대화창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5레벨 미만의 플레이어가 경쟁전을 클릭하면 그룹에 있지 않을 때도 "모든 그룹원이 25레벨 이상이여야 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쟁전
  • 비시즌 경기 중 2분의 탈주 경고 문구가 대화창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5레벨 미만의 플레이어가 경쟁전을 클릭하면 그룹에 있지 않을 때도 "모든 그룹원이 25레벨 이상이여야 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
  • 전투대기실에서 산소 탱크와 소화기에 피해를 줘도 추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할리우드에서 파라의 날개 끝이 벽을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윈스턴이 바깥쪽 벽을 통과하고 피해도 입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라가 스타크래프트 II 구역에서 미끄러 떨어지면서 무제한 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블리자드 월드의 덩굴 속에 몰래 포탑을 지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디아블로 구역 밖 전투준비실 위 턱에 플레이어가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블리자드 월드의 스타크래프트 II 구역의 기둥과 수풀 사이에 플레이어가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팔에서 일부 텍스처를 불러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팔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의 돌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팔에서 경기 시작 직후에 거점 홀로그램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팔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의 턱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팔에서 종이 공중에 떠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눔바니에서 정크랫이 닫힌 문 너머로 폭탄을 발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눔바니의 전투준비실의 의자 사이에 큰 영웅이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유타야에서 특정 영웅 기술이 너무 세게 빛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유타야에서 특정 텍스처를 불러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유타야에서 그림자가 나타나지 않아야 할 지형에 그림자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유타야의 문 위 턱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유타야에서 위도우메이커가 전투준비실에서 나가는 적을 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에서 둠피스트가 지진 강타를 사용했을 때 건물 안의 탁자와 모퉁이 사이에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의 마지막 거점에 있는 창문이 D.Va의 자폭과 같은 기술을 막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작은 영웅들이 장식용 관에 숨어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헨발데에서 벽 너머의 전투준비실 문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나무라에서 메이의 빙벽으로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나무라의 문 위 턱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나무라의 2번째 거점에서 파라의 점프 추진기 연료가 더 빠르게 충전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오스에서 투사체가 돌무더기를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촌에서 시메트라가 포탑을 벽 안에 설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촌에서 포탑을 피해를 입은 텔레비전에 지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아시스에서 플레이어가 도서관의 아치형 입구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턱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에서 플레이어들이 천장 위로 투사체를 발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에서 사용자 지정 게임 관전 카메라가 의도한 플레이 구역을 벗어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에서 플레이어가 투명한 턱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시 기지: 지브롤터의 환경 요소인 돌무더기의 색깔이 눈에 띄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시 기지: 지브롤터의 전투준비실 벽에 겐지가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훈련장
  • 파괴된 훈련용 봇의 팔이 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역기가 물리 법칙을 거스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나의 생체 소총으로 체력이 낮은 대상을 처치하면 실시간 처치 정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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