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1.48 패치는 리베이스 버전이라 모든 플랫폼에서 상대적으로 큰 용량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일반 업데이트
기능 업데이트: 향상된 의사소통 창
오버워치에서의 다양한 의사소통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원하는 의사소통을 추가하고 싶다면 설정 -> 조작법에서 의사소통을 선택해 주세요. 여기서 창의 각 부분에 26가지의 의사소통 표현들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표현들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은 물론, 위치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예전처럼 "치유가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치유가 필요한 팀원에게 "이동 중"이니까 "공세(를) 유지"하라고 말할 수도 있죠.
• 의사소통 창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 26가지의 의사소통 표현들 중, 선택한 표현들의 바로가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 지정할 수 있는 단축키가 확장되어 더 많은 대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업데이트: 게임 내 패치노트
이제 오버워치 내에서 최근의 변경 사항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발팀은 모든 플랫폼에 걸쳐 플레이어들이 패치 노트를 편하게 접할 수 있길 바랐고,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새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메인 메뉴에서 패치 노트 버튼을 선택하면 외부 브라우저 없이 게임 내에서 패치 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업데이트가 가능할 때마다 패치 노트가 "신규"로 표시됩니다.
일반
• 쟁탈 전장의 수송선에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농구공의 위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에코
• 일반
- 에코의 머리의 타점 길이가 감소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일반
- 라인하르트의 머리의 타점 길이가 감소하여 후방에서 머리를 맞히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 동일한 소유자가 기존 공유 코드를 새로운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으로 다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쟁탈 전장에서 연습 전투 시 점령 가능한 거점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로 인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이미 공유된 기존 모드를 업데이트하기가 쉬워질 것입니다. 참고: 소유자가 동일할 경우 만료된 코드의 설정을 재업로드하면 공유 코드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워크샵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 이제 스트링을 변수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Create HUD Text, Create In-World Text, and Set Objective Description에서 스트링 재평가하지 않음이 허용됩니다.
• Player Dealt Knockback과 Player Received Knockback Events를 추가했습니다.
• Condition과 action이 C-style 신택스로 표시됩니다. 이 새로운 신택스는 텍스트를 복사할 때 사용되며, 텍스트를 붙여넣을 때는 기존 신택스와 새로운 신택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tring 또는 Custom String 값 끝에 있는 null이 더는 표기되지 않고 텍스트를 붙여넣을 때 요구되지 않습니다.
• Condition과 action의 신택스 색깔이 일관적이도록 조절했습니다.
• Type 제한 조건을 완화하여 부울 값(Compare 등)을 숫자로 예상된 곳에 사용하거나 서로 반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의사소통 유형과 연관된 action과 value를 추가로 지원합니다.
새로운 Action
• Break
• Continue
• Set Crouch Enabled
• Set Melee Enabled
• Set Jump Enabled
• Declare Round Draw
• Set Ability Cooldown
• Cancel Primary Action
새로운 Value
• Is Meleeing
• Is Jumping
• Event Direction
• Button
• Event Ability
• Ability Cooldown
• Ability Icon String
• Array
• If-Then-Else
버그 수정
일반
• 일부 전장의 영웅 선택 화면에서 상대편 팀의 음성 대사를 들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아케이드 게임 모드에서 통계치가 올바르지 않게 표시되거나 저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부산
- MEKA 기지: 거점 주위에서 솜브라가 의도하지 않은 곳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내: 솜브라가 의도하지 않은 곳으로 위치변환기를 배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바나
- A 거점 주위 여러 장소에서 겐지와 한조가 지속적으로 벽을 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왕의 길
- B 거점 주위의 특정 위치에서 오리사의 보호 방벽이 지면 아래로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둠피스트
- 중력자탄의 효과 안에서 기본 발사를 했을 때의 시각적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완전 난장판에서 메카를 호출했을 때 D.Va의 생명력이 최대로 회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코
- 복제한 영웅들의 일부 효과들이 복제 종료 후 3초 내에 제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증폭 매트릭스가 복제 종료 후 3초 내에 공격력 효과를 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를 복제한 에코가 사용한 중력자탄이 복제 종료 후에 시각 효과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
- 겐지가 라인하르트의 화염 강타를 튕겨내면 라인하르트의 시점에 맞춰 화염 강타의 팀 색상이 바뀝니다.
• 메르시
- 메르시의 광선의 대상이 아나의 생체 수류탄의 영향을 받을 때, 아군 색각 보정이 설정된 상태면 플레이어의 이름표가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
- 자리야의 방벽이 맹독 지뢰의 시각 효과를 없애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젠야타
- 젠낙지 스킨을 장착한 젠야타를 플레이할 때 화면 위에 분홍색 물체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워크샵
• 스크립트의 총 요소 수를 셀 때 값이 여러 번 계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s://kr.forums.blizzard.com/ko/overwatch/t/32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