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저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대회] 오버워치 리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

Robin311
댓글: 21 개
조회: 6372
추천: 35
2017-07-12 22:49:53
https://www.heroesneverdie.com/2017/7/12/15956204/overwatch-league-announcement-details-teams-cities



오버워치 리그가 정확히 어떻게 진행이 될 예정인지에 대한 자세한 기사가 하나 나왔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들을 한번 모두 적어보았습니다. 

.
.

* 오버워치 리그는 기존 이스포츠와는 크게 다른점이 지역 연고제이다. 이 뜻은 자신들이 응원하는 팀이 곧 지역을 대표한다는 뜻이고, 지금 현재 발표된 첫 7 지역이 그 예시이다.  이 지역 연고제라는 시스템이 현재 대기업들의 입장에서 홍보효과 극대화, 이에 따른 수익 창출이 될만한 모티브를 제공하여 계약을 체결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이루어냈다고 한다. 

* 앞으로 오버워치 리그에 참여할 팀은 그 팀을 대표하는 도시에 따라 결정되며, 블리자드는 유저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 도시들을 위주로 선정하여 미래의 오버워치 리그를 꾸릴 것이다. 즉 유저들이 많아야만 그 지역이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자격이 주어지는것. 지금 발표된 7 지역이 현재 오버워치 유저들이 가장 많다고 하네요.

* "수익 나눔 시스템"이라는 것이 적용될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하는 지역 각각에서 생기는 수익 (홍보, 지역 토너먼트 등등으로 인해 버는 수익)이 일정 퍼센테지를 넘으면 그 이후부터의 수익은 메인 오버워치 리그에 자동 투자되는 방식. 오버워치 상품이 벌어들이는 수익의 50%도 메인 오버워치 리그에 투자될 예정. 

* 리그에 참가하는 각 지역(팀)은 매년 자기 지역에서 최대 5개의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할수 있으며 그 권한은 모두 그 지역에게 부여된다. 이로 벌어드리는 수익중 50% 또한 메인 오버워치 리그 활동비로 투자된다. 

* 오버워치 리그에 참가하는 팀은 강등을 당하지 않을것이다. 즉 성적이 안좋아도 갑자기 리그에서 강제탈퇴되거나 그런 일은 절대로 없을거라는 점. Nate Nanzer에 의하면 이는 오버워치 리그에 참여하는 프로 선수들과 구단의 안정성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즉 한번 자리에 들어가게 되면 그 슬롯은 영원하다는 것! 물론 성적 저하로 인한 팀내 로스터 변경은 각자가 알하서 하는 시스템.

* 첫번째 시즌은 로스 엔젤러스에서 열릴 것이며, 시즌 2 이후로는 오버워치 리그에 참여하는 지역이 돌아가면서 대회를 호스팅 하게 될것이다. 예를 들어, 시즌 2는 샌 프란시스코에서, 시즌 3는 상하이, 시즌 4는 보스턴, 시즌 5는 서울에서 개최........ 이런식으로 되고, 물론 매 시즌마다 참여하는 팀들은 다 그 지역으로 이동해서 시즌을 함께하는 시스템이 될 예정. 예를들어 서울에서 시즌 5 가 열린다면 NRG, 임모탈즈, 미스핏츠 등등이 다 서울로 와서 오버위치 리그시즌 5를 한다는것. 이로 인해 팬들이 자기네 나라에서 자기가 응원하는 팀을 가까이 볼 기회가 늘어날수 있으며, 더욱 직간접적으로 참여 기회도 많이 주어질거라고 함. 



.
.

오버워치 리그에대해서 대충 윤곽이 잡혀가고 있네요. 이제 블리자드가 게임에 대한 밸런스 문제 해결에도 신경을 써주어서 오버워치 팬들을 만족시켜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추가) 최근에 김몬테의 캐스팅 파트너 도아에 의하면 그동안 말이 많았던 오버워치 "관전 시스템" 개선에 대한 공식 발표가 조만간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도아가 자신이 직접 오버워치 개발 팀과 밥을 먹으면서 들은 애기라고 하니, 믿어달라고 하더군요 ! ㅋㅋ 


Lv26 Robin311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