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게임 모드: 데스매치와 팀 데스매치
아케이드에 새로운 게임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데스매치와 팀 데스매치!
데스매치는 8인의 플레이어가 서로 격돌하는 모드이며, 한 플레이어가 20점을 득점하면 종료됩니다. 적에게 결정타를 적중시키면 1점을 획득하며, 환경 요인으로 사망(예: 절벽에서 추락)하거나 자신에게 피해를 입혀 사망하면 1점을 잃습니다. 점수는 새롭게 추가된 점수판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점을 먼저 득점하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팀 데스매치는 4인으로 구성된 두 팀이 격돌하는 모드이며, 한 팀이 30점을 득점하면 종료됩니다. 적에게 결정타를 적중시키면 아군 팀이 1점을 획득하며, 팀원이나 자신이 환경 요인으로 사망(예: 절벽에서 추락)하거나 자신에게 피해를 입혀 사망하면 1점을 잃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부활하기 전에 기술로 부활에 성공하면, 부활시킨 영웅 수만큼 적 팀의 점수가 차감됩니다. 이 점수는 기본 점수판에 기록됩니다. 30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두 모드 다 기존 전장의 특정 지역을 전장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 하나무라
- 호라이즌 달 기지
- 아누비스 신전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도라도
- 아이헨발데
- 할리우드
- 왕의 길
- (팀 데스매치 전용) 검은 숲
- (팀 데스매치 전용) 카스티요
- (팀 데스매치 전용) 탐사 기지: 남극
- (팀 데스매치 전용) 네크로폴리스
이 모드로 플레이할 이 전장에는 다수의 변경 사항(특정 지역에서의 플레이 제한, 특별한 부활 시스템 개발)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샤토 기야르"라는 새로운 데스매치 전용 전장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이 전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두 모드 모두 사용자 지정 게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새로운 데스매치 전장: 샤토 기야르
샤토 기야르는 프랑스 남동부의 안시 근처에 있습니다. 수백 년 동안, 이곳은 저명한 기야르 가문의 영지였습니다. 하지만 대혁명 이후 수십 년 동안 가문의 힘이 약해지자, 이 성은 버려졌으며 점차 훼손되었습니다. 최근, 샤토 기야르는 새로운 주인을 찾았습니다. 바로 조상들의 고향으로 돌아온 탈론 요원 위도우메이커입니다.
※일반
■다양한 데이터 형식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난 몇 달 동안, 저희는 패치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추후 패치 용량은 감소할 것이지만, 오늘의 패치는 기존 패치보다 조금 용량이 클 것입니다.
■데스매치와 사용자 지정 게임에 경기에 참여한 모두와 대화할 수 있는 경기 음성 대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S4/XB1] 플레이어 신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조준 감도 증가 지수” 설정이 "조작" 메뉴의 "고급" 항목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설정에서는 플레이어들이 회전율 가속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정크랫
●충격 지뢰
- 이제 지뢰를 2개 보유할 수 있습니다.
●죽이는 타이어
- 타이어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 벽을 오를 때의 제한 시간이 없어졌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뢰 2개 보유는 정크렛에서 필요했던 유연함과 다재다능함을 부여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특히 지뢰를 이동기로 사용할 때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죽이는 타이어의 공격력은 지금까지도 매우 좋았으나, 폭발 위치로 가기 전에 파괴되기 일쑤였습니다. 타이어의 속도를 증가시키게 되면, 정크렛이 더 효과적으로 타이어를 폭파시킬 수 있을 것이며, 타이어 조정 중인 정크랫이 위협에 노출될 시간 또한 감소하게 될 것입니다.
■오리사
●융합 기관포
-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보호 방벽
- 방벽 크기가 20% 증가했습니다.
- 적의 공격을 더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도록 방벽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투사체의 속도 증가는 중거리 이상의 거리에서도 오리사가 꾸준한 공격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방벽의 크기가 증가하여 팀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언덕이나 화물과 같은 개체 위에서 더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을 것입니다.
■로드호그
●숨 돌리기
- 이제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치유 중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로드호그가 더 적극적으로 적을 끌어오거나 팀을 보호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또한 이 두 효과의 조합은 로드호그의 지속성과 생존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위도우메이커
●갈고리 발사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맹독 지뢰
- 이제 지뢰에게 피해를 받은 대상이 벽 너머로 보입니다. (위도우메이커 자신에게만)
#개발자의 코멘트: 위도우메이커는 숙련자의 손에서는 매우 강력하지만, 기술들은 조금 약한 감이 있었습니다. 갈고리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위도우메이커가 더 쉽게 탈출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맹독 지뢰는 위도우메이커나 팀을 뒤에서 치려는 적을 감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기술이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위도우메이커는 덫에 걸린 적이 벽 뒤에 있어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경쟁전
■일반
●경쟁전 시즌 기간이 3개월에서 2개월로 단축됐습니다.
●쟁탈 전장이 5전 3선승제에서 3전 2선승제로 변경됐습니다.
●시즌 기간이 단축되면서 각 시즌 종료 시 부여되는 경쟁전 포인트가 감소했습니다.
●경쟁전에서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거두었을 때 부여되는 경쟁전 포인트가 증가했습니다.
- 승리 시 획득하는 경쟁전 포인트가 10점에서 15점으로 증가했습니다.
- 무승부 시 획득하는 경쟁전 포인트가 3점에서 5점으로 증가했습니다.
●실력 평점 자동 감소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 기존에는 다이아몬드 이상의 등급에 위치해 있던 플레이어들이 오랫동안 경쟁전에 참여하지 않으면 하루당 실력 평점이 50점 감소했었습니다. 이 감소 수치가 하루당 실력 평점 25점으로 줄었습니다.
- 또한 경쟁전 미참여로 실력 평점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시간이 24시간에서 36시간으로 증가했습니다. 쌓아둘 수 있는 일수는 기존처럼 7일로 유지됩니다.
●이제 다이아몬드 이하 등급에 위치한 플레이어들도 실력 평점이 해당 등급의 최소 점수 이하로 떨어지면 강등됩니다. 하지만 시즌 종료 시 얻는 보상은 여전히 시즌에서 달성한 최고 실력 평점을 기반으로 부여됩니다.
●시즌 초반 (배치 경기 후) 실력 평점이 실제 실력보다 낮게 배정되지 않습니다.
●특정 영웅에게 특히 심각한 특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경쟁전 경기 후의 실력 평점 변화량을 조정하였습니다.
●배치 경기 이후 배정되는 실력 평점 점수가 플레이어의 실제 실력 평점에 맞게 더 명확해집니다
개인별 경기 기여도 계산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실력 평점과 등급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이곳의 토론장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게임플레이
●거점에 공격팀 플레이어가 더 많을 때 수비팀의 부활 시간이 더 일찍부터 증가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사용자 지정 조준선 설정(설정 > 조작법 > 조준선 > 고급 설정)에 “외곽선 불투명도” 설정을 추가하여, 조준선을 감싸고 있는 검은 외곽선의 불투명도를 조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때때로 거점 점령 수준이 두 번째 표시를 한참 지나가야 두 번째 점령 수준이 인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D.Va가 로봇에서 탈출할 때 잠깐 보이는 검은 화면이 다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쓰레기촌 스킨 D.Va의 광선총이 잘못된 텍스처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복고풍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영웅 선택 화면의 D.Va의 머리가 똑바로 세워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가 안녕 감정 표현을 사용했을 때 둠피스트의 손 뒷면에 탄환이 모두 채워진 상태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을 사용했을 때 효과 범위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가 파멸의 일격을 사용했을 때 특정 높은 장소로 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의 로켓 펀치가 경사 위로 이동하는 적에게 적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리사의 "오버클러커" 업적 조건을 달성했는데도 업적을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솜브라가 로스 무에르토스 스킨을 착용한 상태에서 은신 기술을 사용하면 이빨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솜브라의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방해를 받았음에도 계속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탐사 기지: 남극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검은 숲에서 플레이어들이 전장의 배경 너머를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검은 숲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스티요로 떠날 때, 아테나가 "도라도로 떠납니다"라고 말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라도의 발전소 벽면의 파이프와 같은 일부 장비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하나무라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호라이즌 달 기지의 마지막 거점 바닥을 일부 투사체가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호라이즌 달 기지의 크레인에서 스프레이가 올바르게 뿌려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리오스의 일부 지역에서 분홍색 빛이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인공지능 영웅들이 일리오스 우물의 거점으로 향하다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리오스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네팔의 겐지의 방에서 빛이 어둡게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아시스에서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라가 오아시스의 문틀에 앉아 있을 때는 연료가 충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훈련장에서 문틀이 보이지 않으며 문틀을 통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66번 국도의 2번째 거점 근처의 식물 뒤에 일부 플레이어들이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둠피스트가 의도치 않았던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 > 조작법 메뉴에서 변경점이 있음을 나타내는 별표가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한 후에도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탐색기에서 게임 목록을 넘기면 뒤로 가기 버튼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