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 3700점대 유지하고있는
메인탱커 유저입니다.
저도 4시즌에는 다이아 유저였지만 5시즌 부캐 윈스턴으로 실버에서 마스터까지 올라오면서 알게된, 유용한 팁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포커싱 우선 순위
솔직히 상황에 따라 다르고, 이는 개인차도 크지만
제가 1층에 있고, 상대 딜-힐러진이 2층에 있다면 첫번째, 케어가 안되는 딜러(맥, 솔 혼자있으면) 두번째, 힐러(젠야타-메르시-아나-루시우 순) 세번째, 자리야나 라인하르트 입니다.
상대진영과 우리진영이 동등한 상황이라면 상대 탱커와 대치를 하다가 뒤로 힐러를 포커싱 해주시면 됩니다.
2) 점프팩 사용법
제가 점프팩을 쓰는 상황은
진입시, 생존용, 딜링용으로 나눠볼 수 있을거 같은데요.
일단 그전에 다들 짧은점프, 고공 수직점프, 45도점프 아실거라구 생각됩니다.(짧은점프는 s키랑 좌쉬프트키 같이 누르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진입시에는 45도 점프를 쓸 때도 있지만, 위험한 상황이 많죠.(이 경우 상대 탱딜이 힐러와 어느정도 거리를 둔 상태여야 합니다) 그래서 진입시에 점프팩을 아끼고 2층 안보이는데에서 1층으로 내려가 몰래 힐러 앞뒤로 잠입하기도 합니다.
교전시, 개싸움시 피가 없는상황이 많을겁니다. 윈스턴은 그 자체로 어그로인 영웅이라, 더 그렇습니다.
고공점프를 써야할 상황은, 상대 리퍼-맥이 나를 볼때, 수면을 맞고 깼을 때, 라인돌진을 맞았거나 디바랑 싸우는 도중 피하기용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가 200쯤 됬다 하면 고공점프를 써주시면, 생존율이 더 올라갑니다. 아군 아나에게도 힐을 받을수도 있구요.
딜링용 점프팩은 짧은점프나, 30도 안의 점프팩 혹은 수직점프를 씁니다. 일반점프로 가기 짧은, 5미터정도 거리는 짧은점프와 함께 윈풍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점프팩 자체에도 딜이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되고, 상대 영웅에게 착지하겠다는 각오로 뛰는 것이 딜링점프입니다.
3) 방벽생성기 위치와 방벽컨트롤
방벽생성기 위치는 진입할때와, 수비적으로 쓸때가 상황이 다르죠.
진입할때는 착지한 위치에 깔거나, 상대 아나의 수면총이 있다면 착지 0.3초정도 전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수비적으로 쓸때는 간단합니다. 나or아군에게 폭딜이 들어올 것 같다? 하면 거기다가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적과 우리팀이 대치하는데 우리팀원들이 힐밴을 맞는다 하면 대치하는 공간 중간에 깔아주시면 되는거죠.
방벽컨트롤은 방벽을 왔다갔다하면서 스킬을 피하는겁니다. 특히 히트스캔-투사체 영웅 상대시, 아나의 수면총 피하기, 진입시 상대 영웅의 딜링 방지용으로 씁니다.(특히 맥-리퍼)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가 주의해야 할 영웅(특히 아나 수면 피하기) 사이에 방벽을 두도록 무빙 치시면 됩니다.
이건 설명으로 힘드니, 그냥 연습 많이 하세요. 일단 방벽 사이 왔다갔다 하는거부터 하시면 됩니다.
4) 포지셔닝
수비때나 쟁탈전에서 한타를 이기고 난 상황에는 2층(고지대)에 자리잡아주시면 됩니다. 본능적으로 높은곳을 좋아하는 원숭이니까요.
딜링도 쉽고, 점프팩을 안쓰고도 상대 힐러진을 물러갈 수도 있습니다.
근데 공격(또는 쟁탈)때는 막 2층에 올라가기 보다는, 상대 탱커와 대치할줄도 아는 플레이도 필요합니다.
이부분도 센스가 필요해서 연습이 많이 필요하죠.
5) 윈풍참
점프팩 착지시 근접공격 키를 누르면,
근접공격 모션이 캔슬되지만 딜이 또 들어갑니다.
부족한 필력에 부족한 실력이지만, 욕은 안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