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파일이 용량이 커 첨부할 때마다 오류가 발생해 넣지 못하였습니다. 추후에 음성파일이 필요하다고 느끼면 유튜브로 올려 이 글에 링크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 글에서 대화를 하고 계신 분은 상황을 모르셨기 때문에 전 팀장님을 달래는 식으로 대답 하셨습니다. 지금은 상황을 아시고 맥시멈님과 손절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정보를 제공 해주신 분을 비난 또는 언급을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지향팀 P7의 전 팀장이셨던 MAX1MUM(장X운)님을 박제합니다.
정확한 사건 발생은 11/6 화요일날 팀 내 디스코드에서 일어났습니다.
팀장님을 제외하고 매니저 및 코치를 포함하여 총 7명이 의견을 모아 서브탱커셨던 팀장님을 방출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1. 실력문제
: 팀장님의 전시즌 마감 점수는 4193이며 최고 점수는 4272점입니다. 포지션은 서브탱커이시며 팀에서 주전으로 스크림에 참여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경쟁전 및 평소 스크림에서의 메카관리 및 매트릭스관리가 점수에 비해 현저히 안되셨고 코치님께 꾸준히 지적 받았으나 전혀 고쳐진 부분이 없었습니다. 프로지향팀에서 실력이 되지 않는다면 주전자리를 포기하거나 방출을 당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팀원에 비하여 코치님이 내주시는 숙제를 제출하는 분량 및 기타 노력들이 눈에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2. 인성문제
: 경쟁전에서 욕을 하고 다니신다거나 부캐로 패드립을 하고 다니신다는 이야기가 굉장히 많이 들려 왔기 때문에 인성 또한 방출할 때 한 요소가 됐습니다. 굳이 인성문제는 자세히 언급하지 않아도 그랜드마스터 점수대 유저들 사이에서 아실 분들은 다 아시기 때문에 크게 다루지 않겠습니다.
3. 11/5 월요일 스크림 중 일어난 사건
: 방출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이자 사건입니다. 11/5 월요일 8-10 스크림을 하던 도중 팀의 분위기가 좋지 않고 상대팀에게 지고 있어 브리핑 및 연습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지 않을 때 코치님이 디스코드 보이스로 들어오셨습니다. 그 전까지는 코치님의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참여를 못하고 계셨으나 중간에 들어오신 상황이였습니다. 코치님이 이전부터 코칭을 쎄게 하시는 편이였으나 팀원 모두가 그 부분을 이해하고 있었고 수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5일 당일날 코치님께서 분위기를 보고 한마디 하시고 나가셨을 때 팀원이 다 듣고 있는 중에 코치님에게 입에 담을 수 없는 심한 욕을 하셨습니다. 주된 내용은 저 새X 방출해야겠다. X같다. X발 왜 지X하고 쳐나가냐. 팀 분위기 개흐린다 등 이보다 더 강한 욕을 ‘팀원이 듣고 있는 앞에서’ 하셨습니다.
그 뒤에도 스크림이 다 끝난 후 저와 팀원 두 분정도가 듣고 있는 앞에서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코치님을 향해 욕설을 하셨습니다. 굉장히 충격을 받았던 저와 팀원분은 이 사건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코치님께 사실을 알리고 팀원 분들을 모아 의견을 “방출하자”로 통합했습니다.
----------------------------------------------------------------------------------------------------------
지금부터 박제를 하게 된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글에 첨부된 음성 파일을 들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11/6 화요일 8-10 스크림이 끝나고 매니저인 제가 직접 나서서 M4X1MUM님을 방출하게 된 이유를 말씀 드렸습니다. 그러고 나서 이야기가 끝난 뒤 팀장님께서는 코치님에게 사과를 하시고, 팀원분들에게도 사과를 하신 후 정말로 좋게 이야기가 끝나 팀 디스코드 서버를 나가셨습니다. 그러나 다음날 팀원분의 지인으로부터 저희를 욕하고 다닌다는 제보가 들려왔습니다. 그 팀원분은 마지막에 M4X1MUM님이 코치님을 욕하실 때 함께 듣고 있다가 코치님께 말씀을 드린 팀원분입니다. 본인이 통수를 맞았고, 욕을 쎄게 먹고 방출 당했다고 다른 지인분들게 일명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다니시는 모습을 보고 저희는 굉장히 화가 났습니다. 분명히 끝까지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동안 죄송했습니다. 라고 M4X1MUM님께 사과를 받고 그 뒤에 코치님은 미안하다며 펑펑 우셨습니다. 이 부분은 녹음이 되지 않았지만 팀에 소속된 모든 팀원분들이 듣고 계셨습니다. 저희는 마지막까지 미안하다며 더 높은 곳 가서 보자고 말씀 드리고 디스코드 서버의 권한이 저에게 넘어온 것을 확인하고 M4X1MUM님께서 서버를 나가셨습니다. M4X1MUM님의 자세한 뒷담화 및 피해자코스프레는 캡쳐본을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M4X1MUM님께 한 마디 드리겠습니다. 저희는 팀장님께 악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평소 노력과 실력, 인성 및 태도를 보고도 끝까지 안고 가려고 했으나 월요일의 사건으로 인해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방출을 결정했습니다. 팀장님도 코치님 정말 흐느끼시면서 펑펑 우시는거 다 들으셨잖아요. 그러면서 방출을 말씀드리고 팀장님께서 코치님 욕을 하신 것을 전달한건 그 팀원과 저도 포함인데 왜 항상 저는 까내리지 못하시고 상대적으로 만만하신 다른 분들만 까내리시고 욕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처음 뒷담화 제보가 왔을 때는 그래도 미안하니까 덮어두자. 이미 끝난 일이다 하고 저희는 말을 삼갔는데 그 뒤에 더욱더 심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시길래 저희는 정말 참을 수 없었습니다.
분명 저희는 더 높은 곳에 가서 만나자고. 잘 됐으면 좋겠어서 드리는 말씀이라고 했습니다. 심지어 코치님께서는 당신에게 해드린 피드백 다 옮겨서 적어가라 도움 될거다 라고 까지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는 정말 어떻게든 끌어 안고 가려고 했습니다. 많이 충격이였고 앞으로 오버워치 프로판에서 뵙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박제글 이후로도 만약 저희를 까고 다니신다는 제보가 없기를 제발 간절히 바랍니다. 정신 차리세요.



캡쳐본 중 검은색은 팀장님의 이름을, 빨간색은 욕을 먹으신 팀원 분의 이름을 가렸습니다.
앞으로 M4X1MUM#3830(장X운)님께서 프로지향팀에 테스트를 넣으실 때 관계자분들께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과 긴 녹음 내용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