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오버워치 신고 피드백 좀...

대마법진
댓글: 1 개
조회: 326
2016-09-18 01:27:32
당최 신고를 해도 신고한 새끼가 무슨 처벌을 받았는지 알 수를 있어야지. 신고를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웬만해서는 신고하기 귀찮아서 잘 하려고 하지 않는다. 에임핵이거나 패드립을 오지게 치거나 한조만 픽하지 않는 이상. 그런데 이런 수고까지 했는데 그에 대한 피드백조차도 주지 않는 다면 이는 게이머에 대한 최소한의 대우조차도 해주지 않는 것이다. 최소한 나쁜 짓을 했으면 그에 대한 처벌을 받고, 그래야 사람들이 '아 이런 짓을 신고했더니 진짜로 처벌 받는 구나! 개사이다' 이러면서 자신도 신고 안 당하기 위해 트롤을 안 하게 될 것이다.

추가적으로 경쟁전에서 신고를 하면 제재 좀 더 심하게 가해줬으면 좋겠다. 빠대는 뭐 즐겜용이니 패드립만 아닌 이상 6한조가 나와도 봐줄 수 있다. 나도 같이 트롤하면 되니까. 그런데 경쟁전에서 꼭 팀 분위기 흐려놓고 남탓만 하면서 욕짓거리만 하는 애들이 있는데 이런 애들은 경쟁전을 10일간 못 돌린다거나 하는 식으로 패널티를 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고 목록이 너무 빈약한 것 같다. 부정행위, 괴롭힘, 광고, 그리고 불쾌한 배틀태그 네 가지 항목만이 있는데 이것을 좀 세분화시켰으면 하는 바램이다. 가령, 다들 경쟁전 게임하면서 닥치고 한조만 하는 새끼들을 만나보았을 것이다. 그나마 '저 좀 믿어주세요.' 이렇게 말이라도 하는 애들은 낫다. 채팅을 치지도 않고 말그대로 닥치고 한조하는 애들은 만나는 그 답답한 심정은 당해본 자만이 알 수 있을 것이다. 심지어 잘 하지도 못하면서 굳이 한조를 고집한다. 이런 놈들을 잡기 위해 '팀원과 의사소통 거부' 이런 항목 좀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또 다른경우로는, 적팀한테 입터는 경우가 있다. 내 개인적인 경험인데, 아누비스 신전에서 수비로 5디바1루시우 조합을 상대해봤다. 진짜 노답이더라. 결과는 당연히 2분도 못 머티고 B거점까지 털렸다. 멘탈도 덤으로 탈탈 털렸다. 그때 상대편 디바들이 아가리를 진짜 더럽게 털어대는데 기분이 진짜 상했다. 굳이 이런 노답조합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한번쯤 화물맵에서 고속도로로 털려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럴 때 적팀이 '꽁승감사' '적팀 존나 못하네 진짴ㅋㅋ' 이런 말들을 채팅에 치면 진짜 화가 난다. 이런거 볼 때면 '명예훼손' 이라는 항목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이 두가지 경우 다 넓게 보면 '괴롭힘'이라는 항목에 끼워 맞출 수 있긴 하지만, 신고하는 입장에선 '괴롭힘'이라는 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일지도 모르는데, 마치 내가 '괴롭힘'이나 당하는 한심하고 나약한 존재라고 느껴진다.


오버워치를 즐기고 굉장히 아끼는 유저로서, 밸런스 패치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운영적인 문제인 것 같다. 서버터지는 것 때문에 오버워치를 쌍욕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고, 신고 시스템도 모두의 불만을 수용하지 못하고 있다.  비매너 유저들은 점점 늘어만 가는데, 운영자들은 별 대책없이 손가락이나 쪽쪽 빨면서 떡고물만 보고 있는 것 같다. 제발 이런 갓겜을 사람 때문에 망쳐 놓아야 하는 걸까. 제발 소통 좀 하고 살자.

Lv1 대마법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