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 좀비 드래곤 / 독뒷구를 뿌립니다. HP가 50%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이상 버틸만한 대미지가 날아오고, 회복력 보정도 있기 때문에 회복만 잘 해주면 버틸만 합니다. 다만 다음층 대비도 해야하기 때문에 3~4턴 정도만 버텨주고 두번째 공격을 맞기 전에 전진합니다. HP가 절반 아래로 내려가면 바인드를 뿌리므로 주의. 물속 등으로도 대미지 충분히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최대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층 : 오시리스 / 나무, 어둠 뒷구를 뿌립니다. 첫타로는 6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제일 가운데 가로 한줄을 방해로 변환하며, 그 다음은 12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두번째와 다섯번째 세로열을 회복으로 변환합니다. 두번째 패턴에 회복드랍을 같이 주기 때문에 역시 턴을 나름 벌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많이 모을 필요는 없기 때문에 2턴째나 4턴째에 회복을 해주면서 어둠 포함 콤보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3층 : 인디고 / 8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불, 물, 나무, 빛, 어둠, 방해, 독 판갈이를 사용하고, 독과 방해를 잠급니다. 독은 튕겨낼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첫턴에는 8500 가량의 대미지를 주는 공격들만 날아오기 때문에 첫타는 맞아서 버티고, 헬을 사용한 후, 독드랍 6개 및 회복 포함 콤보로 넘어갑니다.
4층 : 티타니아 / 조작시간을 2배로 늘려주고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시쟈를 써준 후 헬을 써줍니다. 참고로 헬이 독드랍을 5개 밑으로 생성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ㅜ
독드랍이 6개 이상이라면 독드랍 6개 1줄 포함 6콤보 이상으로 넘어가고 5개 이하라면 독드랍 제외 드랍 정리 해주면서 뒷구로 독드랍이 떨어지길 바라야 합니다... ㅜ
보스 :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 / 사오정, 세븐자드, 헤라 (순서 바뀌어도 상관 없음)스킬을 사용한 후, 맹독 6개 및 어둠 2콤보 포함 콤보로 처리합니다.
프렌제는 두번째 턴에 그라비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프렌제를 먼저 처리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골렘은 4턴의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 뒤에 잡아도 상관 없습니다. 단, 골렘 하나당 43200의 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그 점은 주의
2층 : 요우비 / 선제로 빛과 회복을 잠근 뒤 12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모든 드랍을 방해로 변환합니다. 그 뒤, 방해가 남아있을 경우 33200 가량의 대미지를 날리고 방해를 회복으로 바꿉니다.
방해드랍을 모두 지울 경우 35% 경감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첫턴에 방해드랍을 모두 지우고 35% 경감인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HP 20% 구간에 턴밀 후 다음 턴 전멸기 구간 있습니다. 각성 없음이기 때문에 턴밀 맞으면 많이 힘들어지므로 주의. 체력이 높은 파티를 선택하셨다면 일부러 방해를 남겨서 경감을 주지 않고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3층 : 붉은 용환사 소니아 /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HP 30% 구간에서 한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구간이 있고 그 후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그 전까지는 16000~31000 가량의 대미지가 날아옵니다. 한 종류의 드랍을 불드랍으로 바꾸거나 하는 등의 공격들이 주를 이룹니다.
4층 : 알나일 /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HP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콤보 조건만 충족한다면 무난히 넘어갈 수 있으며, 두번 가로 한줄을 나무로 바꿔주는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콤보를 전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층 : 에이로우 / 특정 위치에 초암흑 사용 후 폭탄드랍 6개를 생성하는 선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 후 HP가 70% 이상이면 75% 격감과 함께 잠금 드랍 뒷구 디버프를, 이하이면 회복과 방해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격감을 사용하기 때문에 각성 없음 던전에서는 매우 잡기가 힘든 친구입니다. 따라서 초암흑 사용 전에 최대한 드랍의 위치를 외워둔 후 격감이 없을 때 최대한 대미지를 주면 좋습니다. 혹시라도 실패했다면 최대한 격감을 빼고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P 20% 구간에서 모든 드랍을 방해로 변환 후 다음 턴에 전멸기 구간 있습니다.
6층 : 산타클로스 / 20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어둠 선제를 사용합니다. 그라비티를 제외하면 버틸만한 대미지가 날아오며, 버프가 있을 경우 버프 제거 공격을 사용합니다.
보스 : 만티코어 / 50% 근성을 사용하며 2턴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HP 20% 이하에서 행동턴이 1턴으로 변화합니다.
선제로는 7콤보흡수와 함께 조작시간 1.5배, 룰렛 드랍을 하나 생성합니다.
각성 무효이기 때문에 추가타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근성을 제거하고 잡아야 합니다. 체력이 꽤나 많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 턴밀 사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팀에 턴밀을 넣어서 만티코어의 턴을 민 뒤 전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턴마다 10턴 리더체인지+500만 이상 무효화를 사용합니다. 저처럼 미련하게 당하시기 보다는 턴밀 추천드립니다 (...)
HP를 깎아서 근성 없애신 후에 스킬 사용해서 잡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20% 아래에서 맨 위와 맨 아래 가로줄에 이동 불가를 사용하고 그 다음에 전멸기가 날아오며, 근성을 한번에 깔 경우 HP의 50%를 회복하고 인핸스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