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력으로 가시면 20000배는 편합니다. 협력으로 가세여...
※ 나머지 레벨 퀘스트들은 추후 클리어해서 업로드 하겠습니다. 일단 제일 어려운거 먼저 뚫고 가요... ㅎㅎ
무려 레벨 50! 악랄한 난이도와 함께 등장한 6주년 기념 퀘스트 던전 2의 가장 높은 난이도를 돌아봤습니다.
전체적인 난이도가 자비가 없네요. 특히 제우스 기가 10콤흡은 ㅂㄷㅂㄷ...
그래도 라인업만 잘 타주면 나름 무난한 구성인 것 같습니다. 다만 키이라 등장하는 순간 펼쳐지는 지옥도... ㅜ
[파티 구성]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우라노스 (할로윈 여무장), 에이르 (아아미야 렌), 환생 이자나기 (히코 세이쥬로), 플레나 (우로보로스의 각인) / 극성의 집행자 메타트론 (우로보로스의 각인)
1층 : 가이아 드래곤 or 제우스 드래곤 / 둘 다 쉬운 편입니다. 무효화 관통 안쓰고도 충분히 넘길 수 있는 상대입니다. 특히나 흑타로 상대하신다면 제우스 드래곤은 선제로 그라비티를 날려주기 때문에 딜컷 맞추기도 쉽습니다. 가이아 드래곤은 초반 패턴에 대미지가 없는 대신에 특정 턴마다 강한 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층 : 디아라 or 그라트 / 디아라는 77000가량의 선제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주의. 그라트일 경우 7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합니다. 디아라의 경우 HP 50% 이하에서 어둠 드랍을 못쓰게 하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그 패턴을 이용해서 최대한 무효화 관통을 하기 쉽게 드랍을 배치하고 넘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라트는 무효화 8콤 이상은 뒷구를 바라지 않는 이상은 왠만큼 힘들기 때문에 콤보 증가 스킬을 이용해서 전진합니다.
3층 : 뷰트 or 키이라 / 뷰트는 6콤보 이하 공격력 흡수와 잠긴 독드랍 디버프를, 키이라는 10턴간 빛속성을 흡수하고 룰렛 드랍을 생성합니다. 키이라에 당첨되는 순간 난이도가 200배 상승하는 지옥을 맛볼 수 있는 라인업입니다. 참고로 7X6 드랍판일경우 키이라를 상대하기 조금 수월할 수도 있습니다... 만, 어쨌든 한번에 넘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차피 다음 층에서 좋건 싫건 턴을 보내게 되기 때문에 드랍 잠금 등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뷰트는 콤보 증가 스킬을 이용해서 전진합니다.
4층 : 제우스 -GIGA- / 10턴간 10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합니다. HP는 10억이고, 1억 이상을 무효화 합니다. 통상 패턴에서 62000 가량의 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경감까지 받는다면 버틸만한 수준입니다. 따라서 일단 10턴을 모두 소모해서 75% 격감을 보고 왠만큼 HP를 소모해준 후에 무효화 관통 처리하는게 제일 나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인핸스 받고 처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솔플 특성상 스킬이 여유가 있는건 아니라서 저는 좀 아슬아슬하게 클리어 했지만, 협력으로 간다면 충분히 인핸스도 받고 콤증도 받고 해서 클리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HP가 7% 이하일때 전멸기인데, 사용하기 전에 자신의 공격력을 500% 상승시키는 인핸스를 사용합니다. 그 점은 참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