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12월 17일 신규로 추가된 신규 잠재 타마도라인 '대미지 흡수 무효', '룰렛 무효', '지울 수 없는 드랍 회복' 잠재 각성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잠재 타마도라 등장 기념 챌린지 던전을 돌아봤습니다.
해당 챌린지 던전은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다른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모두 클리어 할 경우 3개의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간에 등장하는 초황제 메탈 드래곤과 보옥 하나를 획득할 수 있고, 보스로 등장하는 신규 잠재 타마도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 던전 모두 엄청 긴 14층 구성을 하고 있는데 정작 주어지는 시간은 5분이라 파티 구성이 꽤 많이 빡빡한 편입니다. 물론 쉽게 배수 발동하는 파티로 가는 것도 좋겠지만 7~8콤흡을 쓴다거나 턴밀을 계속 날린다거나 하면서 5분을 제한하는건 진짜 파티 구성 복잡하게 만들기 딱 좋은 것 같았습니다 ㅜ
쨌든 신규 잠재 각성으로 주어지는 3개의 각성은 6개의 잠재각성 칸을 소모하고, 특정 각성이 몬스터에게 있어야 (어시스트 포함) 해당 각성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대미지 흡수 무효는 잠각을 달아준 몬스터만 적용이라 결국 또 프렌 부속성용 잠각이 되어버려서 비효율적이고,
룰렛 무효는 99턴짜리 룰렛 날아오면 결국 대처 못하는건 매한가지고,
지울 수 없는 드랍 회복은 투웨이 몬스터들한테 관통 달기도 바쁜데 과연 이걸 달아줄까 싶습니다.
어쨌든... 이 던전 말고도 이벤트 기간 동안 교환소에서 무지개 코인으로 교환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꼭 써보고 싶으시다면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하진 않지만...
[파티 구성]
챌린지 1: 월독 (하하쿠루), 섬하의 대장군 (명창 정룡은월), 도날드 덕 (명도 일천하 요시미츠), 겅호 콜라보 베르단디 (미키와 친구들 포토), 노르자 (지령 코로로) / 노르자 (라이트닝 크리스탈)
챌린지 2: 미키와 친구들 (미키와 친구들 포토), 아텐 (용도 가란도우지), 호접의 여무장 (헌터 제우스 기가 장비), 초선 (미키마우스 포토), 도나 (레이미르의 마스코트) / 미키와 친구들 (미키와 친구들 포토)
※ 헌터 제우스 기가 장비 깜빡하고 그냥 챙겨갔습니다. 없어도 됩니다.
챌린지 3: 페루루 (라 목걸이), 페루루 (신도 천극성황룡), 페루루 (페르소나 tv), 발레리아 (오만의 부정한 열쇠), 발레리아 (데몬 블러드) / 나루카미 유우 (… 마이티 액션X 가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