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Warrior)
- 1단계 (10%): 물리 공격력 7.5~12.5% 증가
- 2단계 (30%): 받는 물리 피해 7.5~15% 감소
- 3단계 (60%): 무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5~30% 감소
- 4단계 (90%): 이동 속도 10~20% 증가
노동자 (Worker)
- 1단계 (10%): 자원 채집 효율 10~20% 증가
- 2단계 (30%): 자원 채집 공격에 성공 시 이동 속도 15% 증가 (2초간)
- 3단계 (60%): 자원 채집 시 추가 자원을 얻을 확률 15% 증가
- 4단계 (90%): 다음 1단계 버프를 얻을 확률 50% 증가
야수 (Creature)
- 1단계 (10%): 이동 속도 3~15% 증가
- 2단계 (30%): 햇빛 피해 10~25% 감소
- 3단계 (60%): 체력 재생량 10~25% 증가
- 4단계 (90%): 야수 몬스터 처치 시 혈액 품질이 높은 피를 얻을 확률 증가
학자 (Scholar)
- 1단계 (10%): 주문 공격력 10~20% 증가
- 2단계 (30%):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10~20% 감소
- 3단계 (60%): 주문 사용 시 다음 단계 버프를 얻을 확률 증가
- 4단계 (90%): 다음 1단계 버프를 얻을 확률 50% 증가
도적 (Rogue)
- 1단계 (10%): 치명타 확률 10~20% 증가
- 2단계 (30%): 치명타 공격 시 이동 속도 15% 증가 (2초간)
- 3단계 (60%): 이동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20~40% 감소
- 4단계 (90%): 1단계 버프를 얻을 확률 50% 증가
무리 (Brute)
- 1단계 (10%): 공격 시 입힌 피해의 5~10%를 흡혈
- 2단계 (30%): 흡혈 효과 5~10% 증가
- 3단계 (60%): 받은 피해의 5~10%를 흡혈
- 4단계 (90%): 1단계 버프를 얻을 확률 50% 증가
상황별 추천 혈액형 빌드
- 보스 사냥 및 PVE 전투에서는 전투 스타일에 따라 전사 또는 학자를 선택
- 자원 파밍 및 성 건설 시에는 노동자 혈액형이 효과적
- PvP 및 습격전에서는 도적 혈액형이 효과적, 1:1 대결이 예상된다면 전사 혈액형도 가능
- 일반적인 탐험에서는 야수 혈액형 버프가 범용성이 높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