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블리자드의 흥망성쇠를 다룬 책, "플레이 나이스"를 출간한 기자, 제이슨 슈라리어가 팟캐스트에 출연해서 밝힘
"네, 제가 아는 한 그것은 개발 중이거나, 적어도 제가 이 책을 썼을 때 개발 중이었던 프로젝트입니다.
그들은 스타크래프트 슈팅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에서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 한편,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 슈팅 게임으로 이미 두 번의 제작을 시도했고 결국 다 캔슬됐음
2002년에 발표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는 2006년에 캔슬됐고,
'코드네임 아레스'라고 불렀던 두 번째 스타크래프트 슈팅게임은 디아블로4와 오버워치2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19년에 캔슬
= 제이슨 슈라이어에 의하면 현재 개발 중인 스타크래프트 슈팅게임의 개발 총 책임자는
"댄 헤이"(Dan Hay)로 2011년에 유비소프트 입사해 파크라이 시리즈의 디렉터와 프로듀서를 역임한 인물
2022년에 블리자드에 합류
레이드나 던전도 스킬 1,2,3,4로 사냥이 아닌 샷빨 좋은사람이 dps도 더 잘나오고..
게임사 이력서 넣을때 상상게임 혼자 기획 했던거
다키스트 데이즈
데드 아일랜드 시리즈
데스티니 시리즈
듀엣 나이트 어비스
레드폴
보더랜드 시리즈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아웃라이더스
원스 휴먼
톰 클랜시의 디비전 & 톰 클랜시의 디비전 2
퍼스트 디센던트
폴아웃 76
ANTHEM
Dying Light 시리즈
LLL
Shadow Warrior 2
Unturned
Warframe
헬게이트 런던
원스휴먼
등등 존나많음
스타2의 세계관으로 해서 RPG 형식으로 나오면 참 좋을텐데.
등장인물도 많고, 개성 있는 캐릭터가 상당히 많아서 RPG 요소로 충분할 것 같은데.
이미 스타1이나 2에서 유즈맵으로 많이들 하고 있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