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오브 엑자일 2 (Path of Exile 2) 게임스컴 정보 분석: 스킬 및 빌드 변경점
주요 변경 사항
무기 교체: 활 등의 무기에서 탄약/무기 교체 기능 추가 (빠른 전투 가능)
스킬: 상황에 맞는 스킬 사용 장려 (단일 대상 vs 광역, 원소 저항 등)
자동화: 여전히 존재하지만 PoE1보다 제한적일 가능성 (영혼 빌드 등장 가능성)
회피 롤: 노드를 통해 순간이동 스킬로 변경 가능
페이징: 게임에서 제거, 델브 등 특정 콘텐츠 난이도 상승 가능성
스킬 연계 및 콤보: 강력한 빌드 구축의 핵심, 빌드 다양성 증가 예상
속성: 힘(생명력), 지능(마나), 민첩(정확도) 외에 모든 속성 포인트를 자유롭게 할당 가능 (빌드 밸런싱 용이)
위치 선정 및 위험: 적에게 둘러싸이는 상황 증가, 회피 및 전략적 플레이 중요성 증가 (소울류 게임과는 다름)
근접 vs 원거리: 캠페인/특정 맵에서 특화된 경험 제공, 일반 맵핑에서는 균형 유지
스킬 젬:
추천 시스템 도입 (신규 플레이어에게 유용)
스킬 트리의 속성 포인트가 젬 색상 슬롯 개수 결정 (다양한 빌드 가능)
모든 소켓 색상 흰색으로 통일 (젬 색상 제약 없음)
아이템으로 소켓 추가 가능 (아이템 파밍 중요성 증가)
툴팁 DPS: 스킬 트리에서 Shift 키를 누르면 DPS 변화 확인 가능 (장비에도 적용될 예정)
기타 정보
결론 및 개인적인 의견
PoE2는 PoE1과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과 빌드 다양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
높아진 난이도는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더욱 흥미로운 게임 경험 제공
신규 플레이어 친화적인 변경 사항 다수 포함
빌드 제작 및 밸런싱에 새로운 접근 방식 필요
후반부 콘텐츠 및 밸런스 조정이 게임의 성패를 가를 것
탱커 빌드를 활용한 안정적인 플레이 스타일 선호
영상 제작자: 빌드 가이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PoE2 정보 분석, 탱커 빌드에 대한 기대감 표현
외국유투버의 영상스크립트를 제미나이를 통해서 정리요약해달라고 했더니 이렇게 해주네요.
패스 오브 엑자일 2 (Path of Exile 2) 개발자 인터뷰: TGS 2024
레이 님이 도쿄 게임쇼 2024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 개발자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 요약
1. 전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
PoE2는 보스전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100개 이상의 보스와 각 맵마다 배치된 보스를 통해 몰입감 있는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
액션 요소와 보스전을 강화하여 재미를 높이는 데 집중.
2. 리그 시스템 유지 여부
PoE2에서도 리그 시스템은 유지되지만, 전작과 동일한 시기에 진행되는 것은 아님.
PoE1과 PoE2의 리그가 번갈아가며 진행될 예정 (예: PoE1 리그 시작 후 2개월 뒤 PoE2 리그 시작).
각 리그는 3~4개월 정도 지속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PoE1과 PoE2 모두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
3. 일본 시장 전략
PoE2는 현지화에 힘쓰고 있으며, 액션 RPG 장르를 극대화하여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
인터뷰어가 PC 버전의 현지화가 잘 되어 있다고 칭찬하자 개발자 크리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전작에 비해 액션 부분이 크게 진화했으며, 깊이 있는 스킬 및 빌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
4. 일본 유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다양한 빌드와 스킬을 시도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
처음부터 완벽한 빌드를 만들지 않아도 다양한 요소를 시험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음.
일본 유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이 이러한 재미를 느끼길 바람.
기타 정보
인터뷰는 약 10분간 진행되었으며, 통역을 거치면서 많은 질문을 하지 못함.
PoE2 개발팀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게임을 서비스할 계획.
향후 PoE2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
핵심 키워드: 패스 오브 엑자일 2, 개발자 인터뷰, TGS 2024, 보스전, 액션 RPG, 리그 시스템, 현지화, 빌드 다양성,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