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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외국유투버의 poe2 분석

미진영
댓글: 1 개
조회: 4970
추천: 2
2024-10-12 16:59:23

패스 오브 엑자일 2 (Path of Exile 2) 게임스컴 정보 분석: 스킬 및 빌드 변경점

주요 변경 사항

  • 무기 교체: 활 등의 무기에서 탄약/무기 교체 기능 추가 (빠른 전투 가능)

  • 스킬: 상황에 맞는 스킬 사용 장려 (단일 대상 vs 광역, 원소 저항 등)

  • 자동화: 여전히 존재하지만 PoE1보다 제한적일 가능성 (영혼 빌드 등장 가능성)

  • 회피 롤: 노드를 통해 순간이동 스킬로 변경 가능

  • 페이징: 게임에서 제거, 델브 등 특정 콘텐츠 난이도 상승 가능성

  • 스킬 연계 및 콤보: 강력한 빌드 구축의 핵심, 빌드 다양성 증가 예상

  • 속성: 힘(생명력), 지능(마나), 민첩(정확도) 외에 모든 속성 포인트를 자유롭게 할당 가능 (빌드 밸런싱 용이)

  • 위치 선정 및 위험: 적에게 둘러싸이는 상황 증가, 회피 및 전략적 플레이 중요성 증가 (소울류 게임과는 다름)

  • 근접 vs 원거리: 캠페인/특정 맵에서 특화된 경험 제공, 일반 맵핑에서는 균형 유지

  • 스킬 젬:

    • 추천 시스템 도입 (신규 플레이어에게 유용)

    • 스킬 트리의 속성 포인트가 젬 색상 슬롯 개수 결정 (다양한 빌드 가능)

    • 모든 소켓 색상 흰색으로 통일 (젬 색상 제약 없음)

    • 아이템으로 소켓 추가 가능 (아이템 파밍 중요성 증가)

  • 툴팁 DPS: 스킬 트리에서 Shift 키를 누르면 DPS 변화 확인 가능 (장비에도 적용될 예정)

    • 빌드 최적화 용이, 신규 플레이어 접근성 향상

기타 정보

  • 망치의 신 스킬: 강력한 광역 공격 스킬

  • 클로즈 베타 2차: Reddit에서 정보 확인 가능

결론 및 개인적인 의견

  • PoE2는 PoE1과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과 빌드 다양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

  • 높아진 난이도는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더욱 흥미로운 게임 경험 제공

  • 신규 플레이어 친화적인 변경 사항 다수 포함

  • 빌드 제작 및 밸런싱에 새로운 접근 방식 필요

  • 후반부 콘텐츠 및 밸런스 조정이 게임의 성패를 가를 것

  • 탱커 빌드를 활용한 안정적인 플레이 스타일 선호

영상 제작자: 빌드 가이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PoE2 정보 분석, 탱커 빌드에 대한 기대감 표현


외국유투버의 영상스크립트를 제미나이를 통해서 정리요약해달라고 했더니 이렇게 해주네요. 


패스 오브 엑자일 2 (Path of Exile 2) 개발자 인터뷰: TGS 2024

레이 님이 도쿄 게임쇼 2024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2 개발자와 진행한 인터뷰 내용 요약

1. 전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

  • PoE2는 보스전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100개 이상의 보스와 각 맵마다 배치된 보스를 통해 몰입감 있는 전투 경험을 제공할 예정.

  • 액션 요소와 보스전을 강화하여 재미를 높이는 데 집중.

2. 리그 시스템 유지 여부

  • PoE2에서도 리그 시스템은 유지되지만, 전작과 동일한 시기에 진행되는 것은 아님.

  • PoE1과 PoE2의 리그가 번갈아가며 진행될 예정 (예: PoE1 리그 시작 후 2개월 뒤 PoE2 리그 시작).

  • 각 리그는 3~4개월 정도 지속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PoE1과 PoE2 모두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

3. 일본 시장 전략

  • PoE2는 현지화에 힘쓰고 있으며, 액션 RPG 장르를 극대화하여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

  • 인터뷰어가 PC 버전의 현지화가 잘 되어 있다고 칭찬하자 개발자 크리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 전작에 비해 액션 부분이 크게 진화했으며, 깊이 있는 스킬 및 빌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원.

4. 일본 유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 다양한 빌드와 스킬을 시도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

  • 처음부터 완벽한 빌드를 만들지 않아도 다양한 요소를 시험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음.

  • 일본 유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이 이러한 재미를 느끼길 바람.

기타 정보

  • 인터뷰는 약 10분간 진행되었으며, 통역을 거치면서 많은 질문을 하지 못함.

  • PoE2 개발팀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게임을 서비스할 계획.

  • 향후 PoE2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

핵심 키워드: 패스 오브 엑자일 2, 개발자 인터뷰, TGS 2024, 보스전, 액션 RPG, 리그 시스템, 현지화, 빌드 다양성,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 것



Lv24 미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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