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번개창 늅늅이 유저입니다.
최근 아마존 번개화살을 보면서 부러움과 시기, 질투를 느끼며 어거지로라도 로아를 타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습니다.ㅋㅋ
이전에 이속100% 세팅으로 맵핑 속도를 끌어올렸으나 최근 패치와 함께 떡상한 활빌드가 로아타는 걸 보고 부러워서 번개창으로 응용한 버전입니다.
빌드에서 신성한 성소 셉터가 강제되기때문에 중자본 이상의 커런시가 필요한 빌드로 기존에 번개창으로 엔드게임을 잘 진행하셨다면 쉽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빌드 자체가 낙마를 안하는 버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 패치가 될지 알 수 없고 어느정도 자본이 투자되야 되기 때문에 새로 키우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패시브 스킬
빨간 점선 원안의 Ci 노드와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비례 기절 저항치 노드 2개가 로아 낙마가 없는 버그의 핵심입니다.
필수라고 할 주얼은 치확만 챙기면 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에너지 보호막도 채워야 합니다. 허무의 산물 물질보다 정신은 저렴하기 때문에 맞추시는 것이 좋고 쌍게인 어둠저항은 있으면 좋긴 하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오히려 안정성면에서는 희귀 주얼 3개를 챙기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희귀주얼의 우선순위는 1.치확, 2.에보최, 3.치명타피해입니다. 원소피해는 있으면 당연히 좋지만 금액이 비싸면 없어도 됩니다.
2. 장비
창 : 물리 피해 높고 핵심 조준 치명타(치확 60% 증폭)를 사용했을 때 치확이 100%만 될 정도의 치명타 확률(제가 가지고 있는 바다유리창 최저가 3.2인데 여기까진 100% 나옵니다.)이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시면 공원피, 치피, 공속 순으로 추가해주시면 되는데 과투자는 비추드립니다.
다른 부위는 필요 스탯과 모든 원소 저항을 75% 이상이 되도록 맞추시면 되고 신성한 불꽃 성소 셉터에 있는 정신력은 투구에서 타락 옵션으로 챙기셔도 됩니다. 총 필요한 정신력은 270이며 기본 100, 닭발 110, 아지스 목걸이에서 40 이상을 챙기면 모자에선 20만 챙기시면 됩니다. 저는 광포한개까지 사용하는 빌드를 테스트해보려 셉터 정신력 타락작이랑 우두머리 모자까지 써봤는데 맵핑이 안 될정도로 에보가 떨어져서 그 빌드는 포기했습니다.
자본 여유가 되시면 모자에서 에보최대치와 치확을, 장갑에서 공속과 플랫데미지를 추천드리며 헤헌은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탯을 좀 여유롭게 사용하고 싶어서 헤헌을 사용했는데 템줍는데 몹한가운데로 다이빙해서 기발함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악세는 모자란 플랫데미지와 스탯 저항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현재 세팅에서 무기만 저렴한걸로 변경하여 치명타 피헤 감소 40% 맵핑을 진행해도 한방컷이 다 나는걸 확인했기 때문에 무리해서 플랫을 높게 챙길 필요까진 없을 거 같습니다. 대신 생증폭70%+치피감40% 맵이면 비싼 창이 아니면 한방컷이 안 날 수 있기 때문에 그 2개 동시에 있는 경로석 정도만 맵핑할 때 걸러주시면 됩니다. 스펙이 낮으면 둘다 제외하면 맵핑에 문제 없을거 같습니다.
아지스 목걸이는 필수이며 할당은 취향 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기절이 걸리지 않는 버그이기 때문에 돌호신부는 필요없고 해동 호신부와 은호신부 사용하시면 되고 통과의례는 있으면 당연히 좋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3. 스킬젬
불의 순수함 : 정밀함, 약초학, 명상 (Ci 빌드이기 때문에 식인과 활력은 필요 없습니다.)
무기 주입 : 효과 집중, 실명, 전도, 자극, 번제 or 밀려오는 폭풍 (저는 뭐가 더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 무기 주입은 번개 공명을 쌓고 감전을 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번개창 : 전압, 갈래, 혹독, 매복(체력100%인 적에게 치명타 확률 100% 상승), 무도의 속도
- 냉기 공명 쌓기 및 주력 맵핑 스킬. 매복을 사용 안하고 다른 데미지 증가 보조젬 사용해봤는데 치명타가 안 터지면 얼음의 전령이 잘 발동되지 않습니다.(스펙이 높으면 치명타가 안 터져도 한방컷은 나지만 삼위일체 공명 쌓기가 힘듭니다.) 아예 발동이 안 되는건 아니기 때문에 저와는 다르게 세팅하시려면 냉기 관통도 생각하셔서 세팅하세요.
폭풍의 창 : 무리, 소환수의 맹약(Ci빌드라 개꿀 증뎀 보조젬), 원시적인 병기, 핵심 조준 치명타, 난사
- 보스전이나 막기를 사용하는 몹, 잘 안죽는 몹을 처리할 때 사용합니다. 폭풍의 창 기준 치명타 100%가 이 빌드의 치명타 기준입니다.
연발 사격 : 모의, 배가, 의도적인 살인, 새로운 활력, 신중(?)
- 보스전 데미지 증가용 버프 스킬입니다. 신중은 제 본래 빌드에서 폭풍의 창에 사용하던 보조젬인데 좋은 보조젬인데 딱히 넣을 곳이 없어서 넣긴 했는데 이런 버프 스킬에도 실제로 데미지 증가가 되는지 확인은 못했습니다.
전투 격분 : 풍성
- 맵핑시 격분 보급용
치명타 시 시전 : 저격수의 징표(스킬젬), 과잉, 기발함, 서리 구체(스킬젬 3LV), 풍성(보스전 시 전투 격분에서 빼오기)
- 보스전용 격분 보급 및 삼위일체 켜는 스킬 (맵핑시는 꺼놓기) 본인 지능 스탯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음의 전령 : 번개 주입, 원소 집중, 자극, 과도한 노출, 마무리 타격
- 번개 공명 쌓는 용도 및 맵핑 클리어 용
천둥의 전령 : 원거리 사격, 강해진 효과, 화염 주입, 치명적인 전령, 맹점 공략
- 화염 공명 쌓는 용도 및 맵핑 클리어 용, 제 기준 천둥의 전령의 원소가 공명이 더 잘 쌓여서 화염 공명을 더 잘채우기 위해 얼음의 전령에서 천둥의 전령으로 화염 원소를 변경하였습니다. 번개 공명은 얼음의 전령이 공명을 못 쌓아도 무기 주입에서 보완이 되기 때문에 이렇게 세팅했는데 해보시고 화염 공명이 잘 안 쌓인다면 얼음의 전령의 보조젬과 통채로 스왑하시면 됩니다.
로아 탈것 : 육탄 방어, 원소의 군단, 소환수 숙련
- 탈 것, 이동 중 이속 페널티 없이 스킬 사용하는 셔틀, 이 빌드의 핵심
삼위 일체(LV20, 퀄리티23%) : 화염 숙련, 냉기 숙련, 번개 숙련
- 삼위 일체는 23레벨에 원소 피해가 7%로 상승하기 때문에 20레벨 젬에 3숙련으로 23레벨을 만들고 추가 투자를 하실거면 LV +1타락은 아무 의미가 없으며 타락으로 퀄리티가 23%가 되면 공속이 15% 상승에서 17%로 변경됩니다. 안 하셔도 무방합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욕심을 내자면 LV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추가로 생증폭+치피감 경로석 잘 못 사용했는데 버리기 아까운 맵이면 보스전에 전투격분과 폭풍 보주 스왑
폭풍 보주 : 격노의 샘, 마나의 샘, 지속성, 광장
4. 운영 방법
보스전이건 맵핑이건 무조건 원거리에서 투척 투척, 공명이 안 쌓이는 거 같으면 몹 좀 모아서 투척
공명 안 모아도 잘 잡히면 쓸데없이 몹 몰다가 죽지 말고 그냥 번개창 난사
빌드 테스트한다고 97에 50% 였던 경치가 10%로 떡락했습니다.
몸이 튼튼한 빌드는 아니기 때문에 조심 조심.
맵핑 : 번개창 쏘다가 잘 안죽는 몹은 폭풍의 창이나 연발 사격+번개창 혹은 연발 사격+폭풍의 창
정신력 스킬 : 전투 격분, 얼음의 전령, 천둥의 전령, 로아 탈것, 삼위 일체
보스전 : 폭풍의 창 연사, 쿨마다 연발 사격 사용
정신력 스킬 : 치명타 시 시전(전투 격분에서 풍성 빼오기), 로아 탈것, 삼위 일체
- 번개창의 무도의 속도와 폭풍의 창의 난사 스왑
피나클 보스전 : 폭풍의 보주 깔고 맵핑 보스전과 동일
정신력 스킬 : 맵핑 보스전과 동일
- 번개창의 무도의 속도와 폭풍의 창의 난사 스왑
- 전투 격분을 스킬창에서 빼고 폭풍의 보주를 넣으시면 됩니다.
맵핑 영상
1딮 짜리 무기 15T 환영 (치명타 피해 감소+생증폭)
- 쉽게 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가 데미지가 안들어가서 보스전에 폭풍 보주 깔았습니다.
10딮 짜리 무기 15T 환영 (치명타 피해 감소)
준미러급창 성채 (치명타 피해 감소)
전부 치명타 피해 감소 옵션이 있는 경로석으로 돌았지만 데미지가 부족하진 않았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주시면 제가 아는 한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