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포켓몬] 펌) XL 사탕 가이드

Heptacle
댓글: 11 개
조회: 18723
추천: 21
2021-02-12 08:31:30
출처 https://thesilphroad.com/science/guide-candy-xl-part-1-egg-hatching
https://thesilphroad.com/science/guide-candy-xl-part-2-catching
https://thesilphroad.com/science/guide-candy-xl-part-3-transferring

1. 부화
1.1 부화당 평균 XL 사탕
2km: 1.6개
5/7km: 3.2개
10/12km: 4.8개

1.2. 이항 모형 (binomial model)


즉 2km 알을 열었을때 1/5 확률로 XL 사탕 한개를 뽑는 복권을 8번 하게 됩니다. 그래서 8*0.2=1.6개의 평균 XL 사탕을 벌게 되는 것입니다.
알의 거리에 따른 '기존' 사탕의 양과 XL 사탕의 양은 평균적으로 비례한다고 합니다.

1.3 부화 XL사탕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요소들
* 언제나 모험모드에서 나온 알에서 나오는 XL사탕은 스탑발 알의 것과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 알에서 나오는 기존 사탕과 XL 사탕은 거리에 따라 평균적으로 비례하지만, 각 알에 대해서는 아무런 상관관계가 엇ㅂ었다고 합니다. 나오는 모래의 양 또한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 IV와 XL 사탕의 양은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2. 포획
2.1 XL 사탕에 레벨이 미치는 영향

잡힌 포켓몬 레벨에 따른 평균적인 XL 사탕의 수. 95% 신뢰구간이 검은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점선은 계단식 모형의 예측량 (파랑)과 레벨 15-25 사이에 선형 모형의 예측량입니다. (빨강)


매 포켓몬을 잡을때마다 3번의 flip이 있고, 각 flip마다 표의 마지막열에 써 있는 확률로 XL 사탕을 줍니다.

2.2 XL 사탕수 분포


예컨대 레벨 20 포켓몬을 잡았을때 XL사탕 1개를 받을 확률을 생각해봅시다. 한번 잡을 때 세번의 flip을 한다고 했고, 한번에 2/20 확률로 주므로, 세번 뽑아서 한번 받을 확률은 3C1*2/20*(1-2/20)^3 = 0.243입니다. 그래프에서 빨간 선의 확률이 렙20-22 구간에서 0.243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 포획 XL 사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요소들
* 필드 리서치 포켓몬 (레벨15)이 주는 사탕수는 야생/향로에서 나온 포켓몬과 평균적으로 같았고, 그림자 포켓몬도 8렙 포켓몬이 주는 사탕수와 같습니다. 야생의 포켓몬과 향로의 포켓몬의 XL 사탕수는 평균적으로 같았습니다.
* 날씨 부스트를 받은 포켓몬은 그렇지 못한 포켓몬보다 유의미하게 많은 XL 사탕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포켓몬 레벨 증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레벨 6-30 사이의 포켓몬에서는, 날씨 부스트 된 것과 그렇지 못한 것 간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 진화형태가 일반 사탕은 더 많이 주긴 하지만, XL사탕수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없었습니다.
* 파인열매나 사탕2배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일반 사탕을 받을 때도 XL 사탕의 수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ㅇ벗었습니다.
* 여태까지, 연구그룹은 XL사탕 드랍률에 포켓몬 종 간 차이를 찾지 못했습니다.



3. 박사행
3.1 포켓몬 레벨이 XL 사탕에 미치는 영향




3.2 포켓몬 정화의 영향

정화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낼때의 XL 사탕 수는 25렙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낼 때의 사탕 수와 같았습니다.

3.3 박사행 XL 사탕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요소들
* 박사행 (일반) 사탕수 2배 이벤트 중에 박사행 된 포켓몬들이 유의미하게 더 높은 XL 사탕수를 주지 않았습니다.
* 포켓몬 IV와 사탕수에는 관계가 없었습니다.
* XL 사탕수와 포켓몬 종 혹은 도감번호와 상관을 찾을 수 없었지만, 통계적으로 결론내려면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4. XL 사탕을 최대로 버는 법
야생에서 찾을 수 있는 포켓몬들은, 날씨 부스트를 받는 포켓몬을 잡고 보내는 것이 XL사탕의 큰 수입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레벨 31 이상이면 좋겠지요. 날씨 부스트가 없을 경우 한 포켓몬을 레벨 50까지 올리기 위해 필요한 매직 넘버 XL 사탕 296개를 벌려면 약 700번의 포획이 필요합니다. (포획, 박사행, 일반사탕을 XL사탕으로 100:1 전환을 모두 포함해서) 하지만, 모든 포켓몬이 날씨 부스트를 받는다면 이 숫자는 420번으로 떨어집니다. 이 경우 31 레벨 이상의 포켓몬이 겨우 17%임에도 사탕의 거의 40%를 줍니다. 오직 31렙 이상의 포켓몬만 잡는다면, 약 175번의 포획으로 충분합니다.

추가적으로, 일반 사탕의 100:1 XL 사탕 전환은 놀랍게도 XL사탕의 소중한 수입입니다. 모든 포켓몬이 파인 열매로 잡혔다면, 필요한 평균 포획의 수는 700/420에서 650/400 번으로 떨어집니다. (날씨 부스트 없는 경우/있는경우) 50개 적은 포획은 얕잡아볼만한 것이 아닙니다.

정화하는데 1000의 모래가 필요한 포켓몬들에 대해서, 평균적으로 정화를 할 경우 XL사탕 하나당 2900의 모래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정화에 20000모래가 필요한 전설 포켓몬에 대해서는, 정화 사탕도 XL사탕 전환이 가능했던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XL사탕 하나당 133,000 모래가 넘습니다. 박사행 시키기 위해서 정화하기 전에는 자원과 포켓몬 필요에 대해서 생각하길 추천합니다.

포켓몬 정화를 제외하고는, 3번 연구는 포켓몬을 포획한 레벨에서 박사행시켰을때만 검사했으므로, 강화된 포켓몬에도 같은 확률이 적용될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트레이너들에게 박사행 목적으로 포켓몬을 강화시키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벨 31 이상의 포켓몬을 박사행 시키는 것이 XL사탕을 보장해주지 않고, 모래는 대부분 트레이너들에게 부족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실프 연구자들은 앞으로 포켓몬을 강화시켜서 박사행 시키는 것이 영향이 있는지 조사할 것입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Lv23 Heptac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포켓몬G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