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막 랩20 초반이시거나 20이전 초보자 분들에게 팁이 될만한 포켓볼 절약 전략과 커브볼을 왜 익혀야하나에 대하여 쓰는 글입니다. 혹시나 본글 내용에 틀린 부분이나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덧글이나 따로 공략글을 올려두신다면 한정된 포켓볼에 의한 포켓볼 부족에 허덕이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먼저 이야기 할 부분은 초반에 포켓볼을 많이 소모하더라도 커브볼을 반듯이 익혀둘것!
20이전 초보분들은 이것을 왜익혀야하지?
커브볼쓰면 경험치 딸랑 10 더주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20넘으시면 느낄것입니다.
전에는 나이스만 떠도 잘잡히던 포켓몬이
ㅎ... ㅅㅂ.. 별것도 아닌게 그레이트에서 3~4번 포켓볼 탈주하면 자신의 멘탈도 탈주한다는것을
왜?
답은 아무리 짜잘한 포켓몬라도 cp가 높으면 포켓볼 탈주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렙 20이 넘어가면 cp가 높은 포켓몬이 전보다 더 많이나오는것을 느낄수 있죠.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말씀드리자면
나이스 < 그레이트 < 액설런트 순으로 포켓몬 포획률이 높아지는데 그레이트와 커브볼의 포획률이 그레이트가 아주 조금 높습니다. 커브볼이 컨트롤이 어렵긴하지만 만약 커브볼로 나이스가 뜨는경우 직선볼로 그레이트 떴을때보다 포획률이 높죠.
먼져 커브볼을 말했을때 포켓볼 절약 전략과 커브볼이 무슨상관이냐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렙 올라가면 갈수록 포켓몬 cp는 높아지고, 그에따라 포켓몬 탈주률은 높아져만 가는데 초반에 포켓볼 조금 투자하여 나중에 포획률을 높이고 탈주률줄여 포켓볼을 킵하는법과 그러지않고 직선볼을 사용하는것중 포켓몬 짧게하다 접을거 아니면 커브볼 익혀두는것이 포켓볼 절약에 적지않은 이득이 됩니다.
다들 포켓볼 넉넉하신건 아니잖아요??
다음은 랩 20~22에 커브볼을 익혔다는 가정하에 몬스터볼, 수퍼볼, 하이퍼볼 운영법입니다.
아시다싶이 몬시터볼 < 수퍼볼 < 하이퍼볼 이렇게 포획률이 올라가는데요. 저는 사는곳에 이브이와 가디가 많이 살고있기 때문에 이브이와 가디로 운영법을 말하겠습니다.
이브이와 가디는 렙 20~22 정도면 나오는 애들의 최고cp가 600대에 이릅니다.
Cp 10~200미만
생각할것 없습니다. 그냥 몬스터볼 쓰세요. 100대 후반짜리들은 그레이트 노리고 잡아야 잘잡히긴하지만 나이쓰떠도 어느정도 잘 잡힙니다.
Cp 200중반~ 300대 중반
이런애들을 개인적으로 싫어합니다.
많이 고민되서...
이런애들은 수퍼볼을 사용합시다. 300대 중후반인대 열매가 어느정도 여유가 된다면, 열매하나 먹이고 던지는것도 상책이죠.
Cp400~600초반
일단 열매 처먹이고 봅니다.
400대는 열매 여유가 안된다면 안먹여도 되는데, 500대면 열매 먹이고 봅시다ㅋㅋ
그리고 하이퍼볼을 꺼넵니다.
단 자신이 커브볼을 포켓몬 원안으로 80%이상 집어넣을수 있다. 하면 권장합니다. 하지만 그 미만이라면 권장하지 않습니다. 커브볼부터 연습을....
그레서 자신이 포켓몬 원안으로 80%이상 적중하기에 하이퍼볼을 꺼냈다.
그레서 던졌다.
그레서 그레이트가 떴다.
그런데 포켓몬이 탈주?! ㅎ... ㅅㅂ
그럴때는 걍 답 없습니다. 그냥 몬스터볼을 꺼내서 장기전 가는수 밖에 없습니다.
하이퍼볼은 많이뜨는것이 아니기때문에 해당 포켓몬당 1개식 이라고 개인적으로 선을 그었습니다.(단 포켓몬이 공격 혹은 회피를 했을때는 한번더 던집니다)
그다음으로 말씀드릴것은 열매를 너무 아끼지말자 입니다.
열매는 혹시나 레어급 포켓몬이 나올것을 대비하여 20개가량 남겨두고 잡아서 진화시킬만한 가치가있는 포켓몬중에(아라리, 이브이, 가디, 픽시 등등등) 자신의 랩에서 나올수있는 최상위권 cp짜리 포켓몬에게는 먹이는 것이 포켓볼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애들은 열매없이는 수퍼볼로도 장기전가는 케이스가 적은편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껴두다가 ㄸ..ㅓㅇ 됩니다.
그다음은 하이퍼볼을 너무 아끼지말자 입니다.
열매 아끼지말자와 같은 맥락입니다.
레어급 포켓몬이 나올것을 대비하여 30~50개정도 남겨두고 열매처럼 운영하면 됩니다.
아끼다가 몬스터볼, 수퍼볼 다떨어졌을때 쓸상황이 아닌데 하이퍼를 쓴다거나, 눈앞에있는 경험치를 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렙 20~22 기준으로 가디가 cp600정도까지 나오는데 열메+하이퍼볼+커브+그레이트 면 거의 마스터볼급 성능을보입니다.
만약 렙 20~22에 가디cp600을 열메+하이퍼볼+커브+액설런트 떴는데 가디가 탈주한다면 게임사에게 항의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게임사는 초레어급 포켓몬도 아닌데 마스터볼을 던져서 못잡게한 버그를 일으킨 실책이 있기때문입니다. ㅋ
뭐..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토대로 쓴글이라 더좋은정보가 있다면 올라왔으면 하네요.
혹시나 커브볼을 익히시고 싶으시면 유투브에 널려있고 개인적인 팁으로는 스핀줄때 미친듯이 빨리 원을그리지 않아도 스핀은 들어갑니다. 약간 침착하게 원을 그리면서 스핀을 주고 댜각선으로 날려줍니다.
이브이 기준으로는 머리 정도 높이까지 올려서 손을 때주면 잘들어가고
가디 기준으로는 가디에 원이 있으면 그 상단까지 올려주시면 잘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주의할점은 스핀을 주고 대각선으로 볼을 던질때 곡선으로 던지지말고, 스핀만 원을 그리면서 주고 던질때는 대각선으로 쭉 밀어서 던지면 됩니다.
초보자가 재일 많이하는 실수가 커브볼 던질때 스핀주거나서 던질때도 곡선으로 던지는 부분입니다. 이부분만 숙지하고 나머지는 동영상 참고한다면 누구나 충분히 빠른습득이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2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