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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르온라인-

R2학개론
댓글: 2 개
조회: 1681
2013-05-08 18:18:05

5월30일 티르온라인 오픈

5월23일 오픈스피드 초기화

 

과연 티르온라인이 r2온라인 유저들을 얼마나 흡수할지? 관심이 생기네요

 

하지만

메니아층이 워낙 견고하고 30~50대 경제활동을 하는 유저분들이 타 게임에 비해서

많이 분포되어있는 r2온라인 이 분들이 r2온라인을 여기까지 끌고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한편으로는 유저층이 낮고 메니아층이라는 특수 구성률에 따른 각 서버마다의 유저수 구성률의

격차가 심해 게임으로의 지지도는 타 게임을 즐기고있는 게이머들에게는

상당히 저평가가 되어있는게 현실이죠...

 

이러한 시스템적 한계 때문에

게임사에서는  리니지 초기때의 전장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지만 현재 r2의 전장시스템인 공성 및 필드쟁의 분쟁시스템은 유저수의

감소로 인해 재미 와 흥미가 상당히 떨어지고 있는게 현실이며  이러한 현상은

유저수가 줄어들고 아이템컬리티의 격차가 상대적으로 벌어지고

웹젠의 케쉬템의 남발로 인한 유저들의 게임에 지불하는 비용이 커졌기 때문이란 분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  그래서  지금 r2온라인의 전장시스템은 많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공성 및 스팟 의 시스템을 더욱 유저들이 재미 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필요하며

분쟁에 소비되는 케쉬템 남발을 조정할 수 있는 게임사의 결단이 필요하다고 보며

그리고 단순히 리니지식의 수호석 점령은 그동안 리니지 및 r2온라인을 즐기던 유저들에게 식상한 컨텐츠가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게임사에서 위기의식을 좀 느끼고 더욱 한 분 한 분 의 유저들을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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