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길드보고 작업장이라고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당신들은 후반에 목숨걸고 약깔고 24시간 사냥하는 킬러를 초반에 짱깨들이랑 싸우면서 밀고 사냥하는거 보니배아픈가요?
뒷치기? 이유없이 칼질한적잇나요 개구리길드가? 개구리길드가 작장이고 뒤치기길드라면 인벤에서 주둥이만 나불대고있는 당신들은 왜 게임상에서는 칼질할생각을 안하셧나요?
저는 r2를하면서 쟁이 최고의 콘텐츠라고 생각하지만 사냥하는것도 즐기는터라 빛길드 은하수길드같이 쟁을 피하면서 사냥만하는 길드도 게임의 재미를 사냥에서만 느끼겟거니 하며 그런길드와는 쟁을 안하는 방향으로 게임해왓습니다.
작업장은 오로지 돈을 목적으로 게임을하는 중국인들이나 일부 쟁없이 앵벌만하는 유저들, 사냥해서 장비는 안올리고 계속 실버만 파는사람들을 작업장이라고 하는게 더맞죠.
일반적인 한국 유저라면 자신의 길드와 타길드가 쟁이나면 자신이 라이트유저이더라도 쟁도 즐기면서 팀플도하고 그런식으로 상황을 해쳐나갑니다만 보시는분들 모두 아시다시피 이제 테섭유저중 반은 조선족입니다.
게임을 즐기는 목적의 소수의 조선족도 잇습니다만은 대다수의 조선족의 목적은 단하나입니다. 돈벌려고 게임하는것이지요. 사냥하는데 쟁이생기면 돈버는데 큰 지장이 생기겟지요.
이런 조선족들이 인벤에 나불대는 말을 듣고 선동되어 뒤치기니 작업장이니 하는사람들도 우습네요.
그리고 인어공쥬님 글을 왜 삭제했는지 모르겟는데 님길드와의 쟁사유를 님글에서도 똑똑히 댓글로 써두엇는데
제가 댓글을 달자마자 지우셧더군요. 자기길드가 왜 쟁이 시작된지는 감추고 싶으면서 무작정 다른글에는 뒤치기 작업장
이런식으로 쓰셧던데 자존심이란건 있으신분인지 모르겟네요.
런닝맨 길드와 쟁이난건 저희가 쟁하는도중 잠시 옆에서 싸우고잇는데 그 광경을 보면서 자리잡은 런닝맨 길드원이
"자리 비우면 끝아닌가요?" 이말한마디로 쟁이 일어낫습니다. 뒤치기요? 쟁났을당시 저희 길원 한명에 5명가량 옆에 박스치고 붙어있던거로 압니다. 이상황이 뒤치기를 한상황인가요?
물론 후에 사과도 받고 중재요청도 받앗지만 쟁을 끝내지 않은 이유는 런닝맨 길드에서 충분히 쟁을 할수있다라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쟁나고 저희랑 탑에서 10시간가량 싸우셧는데 충분히 밀고 밀리는 싸움이 되는데 중재를 요청한다는건 그것 이야말로 말 그대로 사냥만 하고싶다는 작업장 마인드가 아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