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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러쉬.. 램덤함수의 비밀과 오해들.

홀리루나
댓글: 11 개
조회: 1771
2007-03-22 09:39:09

인벤에서 늘 좋은 정보만 얻어가면서.. 마땅한 답변글 하나 적지 못함에 늘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니모님의 발 빠른 정보와 인벤 가족여러분의 정보공유에 늘 감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유저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을 적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러쉬라 불리우는 아이템강화.. 그 수 많은 오해와 비밀에 관해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랜덤. 하지만 컴퓨터는 랜덤의 개념을 이해하지도 만들어 내지도 못합니다.

우연과 랜덤은 오직 생각할수 있는 인간에게만 적응되는 법칙이지요.

단지 컴퓨터는 시작되는 시간과 그 데이터에 한해서 시간적으로 번호를 뽑아주는 계산기일 뿐입니다.

(프로그램에 관한 말한 어차피 가족여러분이 관심이 적으시고 어려워서 쉽게 풀어 쓰겠습니다)


아마 알투의 러쉬의 성공과 실패는 이러한 과정을 거칠것입니다.

현재시간 22시 30분 48초.

클라이언트 210.107.xxx.xxx (유저) 로그인 -> 6쌍칼 (아이템코드 예 DS6103157) -> 무기강화주문서 클릭 ->

6쌍칼에 강화 시작 -> 서버 전송 -> 서버계산 (여기서 랜덤함수의 숫자를 추출, 1-100까지 추출중 30이하 숫자면

강화성공, 31-100까지 강화 실패) 이 과정은 현재의 시간을 기준으로 함수를 돌릴겁니다. 그리고 이 함수의 기준값은

자주, 또시 수시, 또는 매초 단위로 바뀔수 있습니다. -> 결과값 (성공 혹은 실패) 클라이언트 전송


위와 같은 과정으로 러쉬는 이루어 집니다.

흔히 하는 확률의 오해중에서 여러 사람들은 균등시스템 (확률은 평균값이다) 라는 오해를 합니다.

딸을 계속 낳으면 다음번은 아들일 거라는 오해.

계속 날리면 그 다음은 뜰 확률이 높을 거라는 오해.

로또 당첨 번호 1.2.3.4.5.6 이 나올 확률 보다 11. 23. 27. 38. 42. 44 가 더 잘 나올거라는 오해

이런 오해들이 바로 러쉬를 할때 자주 범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도박사의 오류" 라 부릅니다.


전번 러쉬와 이번 러쉬는 전혀 별개로 이어지는 독립시행 (이전 값이 이후에 영향을 주지 않음) 입니다.

제물을 날리면 잘 뜬다거나, 사과를 먹으면 잘 뜬다거나, 언제 지르면 잘 뜬다거나 하는 말들은

제가 보기에는 신빙성이 없는거 같습니다.


모든 도박과, 복권과 러쉬는 기대값이 마이너스로 시작을 합니다.

즉 이길수도 있겠지만 시작하는 순간, 몇 퍼센트의 지는 확률을 먼저 포함하고 있습니다.


러쉬는 게임의 하나의 재미로 받아들였으면 좋겠습니다.

가슴이 뛰는 초조함. 클릭을 하는 그 순간 시간이 멈춰버린 느낌. 그리고 후회와 또는 기쁨의 탄성

이것들 만으로 만족하고, 러쉬로 돈을 벌어야 한다거나 한방 찍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러쉬에 임하면 10000000000000 % 실패를 할거라 생각합니다.


위의 글들이 100% 정확하지 못하며, 알투가 어떤 함수를 쓰는지 모르겠으나

아마 많이 빗나가지는 않았을걸로 생각됩니다.

러쉬를 하기전 하나만 기억하고 계세요

"컴퓨터는 스스로 생각하지 못하며, 이전값을 기억하지도 않는다"


많은 인벤 가족님들의 건강과 평화를 기원합니다.

Lv4 홀리루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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