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인벤 아벨루스 서버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펌글 입니다.

힘쎈남자
댓글: 10 개
조회: 1579
추천: 15
2016-12-06 23:55:50

필자는 2006년부터 2010년 사이

알투를 즐기는 개인이었으며 아는 지인이 작업장을 운영하여

사무실의 친분 도모와 지인이 작업장 기술을 배운다는 명목하에

이곳 저곳 전국의 사무실을 따라다니며 구경다닌 전적이 있다.

 

여러곳을 돌아다녀보니 다양한 무용담을 들을수 있었는데 하나같이 각 서버에서 난다 긴다 하던 인물들이었다.

실제로 답사를 갔던 사무실에서 당시 유명했던 군주케릭이 접속되어 있는것을 확인했던 곳도 있었다.

강함의 대상이었던 케릭이 실제로는 작업장 이었으니 순수하게 게임을 즐겼던 나로써는 적지않은 충격이었다.

좀 지나고 생각해보니 알짜베기 보스탐을 먹듯, 알짜베기 사냥터 또한 접수를 해버린 프로게이머 들이었다.

대화를 나누다보면 그들도 게임을 즐기는게 눈에 보였으니..

게임도 즐기고 이권도 차지하고 일석 이조의 일이랄까..

 

본론으로 들어가서

작업장의 돈벌이가 되는 서버는 사용제가 없는 오픈서버이며 그중에도 가장 으뜸이 되는곳은 테스트서버였다.

그런 이유로 오픈 본서버와 테스트서버를 같이 운영하는 사무실이 꽤 많았다.

나의 지인 또한 테스트 서버를 기반으로 운영을 하였다.

하지만 좁디 좁은 맵에서 편하게 돌릴 자리 하나 찾는것은 쉽지만은 않았기에

각종 오토들에게 여러번 귓말을 하며 도움을 갈구하게 된다.

그리하여 작업장 연합이란것을 알게 되었고 만나면서 서로의 사무실도 확인한다.

일사천리로 연합의 일원이 되며, 작업장 전용 톡에 참여하고 맵의 이곳 저곳에 오토 자리를 배정받게 된다.

그당시 작업장의 연합장은 던힐(사랑이) 사무실이었으며,

사무실 관리 명목으로 각 연합 작업장에게 매월 3만원씩 받으며 관리를 하였다.

태스트 서버에서 작업장 연합 사무실만 한국인과 일부 조선족 포함 50곳이 넘었다.

3만원이 컸던걸까? 관리가 잘되며 서로 불필요한 자리 싸움없이 사냥터를 배정받고 비교적 편안하게 돈을 만지게 되었다.

 

멘티코어 지역을 예로들면 사무실 하나당 멘티코어 2~4젠 각각 한 자리씩 배정 받는다.

바꿔서 말하면 멘티코어를 한 사무실이 다 돌리는것이 아니라, 2~4젠당 사무실 하나씩 있다고 보면 된다.

그때의 기억에 멘티코어 4젠이면 매일 5~10만원씩 들어오는 알짜 사냥터로 기억 한다.

사무실들이 연합으로 나눠 먹으면서 서로 불필요한 싸움이 없게 된것이다.

 

가끔 일반유저나 나홀로 사무실이 오토를 치고 들어오며 (일명 알박기를 하고), 자리싸움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작업장 전용 톡으로 지원요청을 하면 각 연합 사무실의 기도케릭이 도움을 주러 온다.

기도케릭이란 오토를 지켜주는 케릭을 말하며 6검4셋 이상의 기도케릭과 본케릭을 맞추도록

공지가 내려지기 때문에 기도케릭의 장비도 일정 수준 이상이다.

 

연합 사무실만 50곳이 넘으니 기도케릭 또한 50캐릭이 넘었으며, 물론 작업장인지 모를 본케릭도 50케릭이 넘었다.

본케릭으로는 두세 길드로 나뉘어 일반유저도 받고 공성을 하며 꾸준히 성과 보스를 먹게되고 통제와 전쟁을 유도하며

작업장들의 실버 소비를 촉진 시키는 역활을 한다.

 

솔직히 2016년 현재의 상황은 잘 알지 못한다.

다만 2010년때와 마찬가지로 작업장들이 기업형을 이루며

각종 통제와 전쟁을 유도하는것이 현재에도 비슷하게 느껴지고 중상급 필드에 한국형 오토가 꽤 많이 보인다면

지금부터는 본케릭과의 대결은 일절 피하고, 오토와의 전쟁에 돌입하는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해결책이 될것이다.

 

자유를 위한 투쟁과 이권을 뺏는 일에도 가장 빠른 길이 될것임을 글쓴이는 확신한다.

하지만 유저들이 각자의 시간을 허비하며 살인자가 되어 돌아다니는 일에 올인하여 협조를 할수 있는지는 미지수다.

프로그램과 싸우는 일은 꾸준한 근성을 필요로 하며, 리더의 방향성과 길드원의 협력이 필요로 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카포상점에 살인자를 푸는 면죄부도 있으니 꼭 필요한때 쓰도록 하자.

 

작업장에는 크게 두 부류의 오토들이 있다.

말이 전혀 통하지 않는 순도 100퍼센트 중국형 장업장들과, 한국인과 조선족으로 이루어진 한국형 작업장이 있다.

보통 던전2층 이상과 필드의 중상급 지역이 한국인과 조선족으로 이루어진 한국형 작업장 연합의 주요 사냥터이며

중국형 오토들은 대부분 저랩존에 있으며, 매우 허약한 것이 특징이니 쉽게 분별이 가능할 것 이다.

피곤한 일을 피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중국인인척 의미없는 캐릭명을 만드는 경우가 많으니 케릭명으로는 판단할수 없다.

 

원래 원칙적으로는 웹젠에서 해야 될 일인데 유저들에게 전가 하는 내용인것 같아서 씁쓸한 마음도 듭니다.

이상, 거짓말 없이 99% 본인의 경험담을 토대로 썼으니 게임의 이면을 깨닳고 항상 염두해서 행동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Lv2 힘쎈남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R2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