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님이 올려주신것처럼 '글로벌 쿨타임' 감소만 맞다면 '렉스+아도라', '렉스+플라멜'등의 조합으로
보탐에서 데미지를 바로바로 2배 뻥튀기 할 수 있습니다.
3)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 : 2015년 이전 라그를 하신분들에게는 자주 사용하던 스킬이지만 현재는 거의 쓰이지 않는 스킬이며 '아도라무스' 선행으로 1개만 찍습니다. 스킬 초기화 노리고 Lv85~103레벨정도까지 노그로드 2층에서 사냥하실분들은 10개 찍었다 스킬 초기화 이벤트때 초기화 하는것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4) 아스페르시오 : 지속 시간 증가 때문에 5개까지 찍었습니다.
5) 기리에 엘리손 : 보조비숍으로 본진에 몬스터 몰릴때 방어용으로 자주 쓰입니다. 남는 포인트로 8개까지만 찍었습니다.
1) 아도라무스 : 어느정도 아이템만 된다면 만렙까지 이 스킬 하나로 사냥 가능합니다. 에피소트 인던도 그렇고
완전보조비숍보다는 아도라무스 10개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2) 콘베니오 : 보조비숍 위주로 하실분은 Lv 109까지는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3) 클리어런스 : '이뮨 엘리멘탈', '회복전환'등을 쓰는 보스몬스터에게 주로 사용됩니다.
4) 세크라멘트 : 4차직업이 업데이트되면서 고정캐스팅이 긴 스킬들이 많아져 찍는 걸 추천드립니다.
5) 오페르토리움 : 시전자의 모든 상태이상 치유라는 이점으로 4차 스킬 포인트 남으면 찍었습니다.
6) 레노바티오 : 세크라멘트 대신 이걸 먼저 찍거나 4차 스킬 포인트 남으면 찍었습니다.
기타 회복 스킬들은 큰 필요성을 못느꼈습니다.
4차 전직하면 '콤페텐티아'를 가장 먼저 5까지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1) 메디알레보튬 : 회복 스킬 중 가장 유용했습니다.
2) 프레센스, 아르구스, 텔륨/비타 : 성좌의탑등 보스전에서 이 스킬 버프 받고 안받고 데미지 차이가 컸습니다.
3) 플라멘 : 아직까지는 관련 아이템 업데이트가 적고 4차 잡레벨 마스터가 50인 상태에서 찍는건 보조 스킬을 몇가지 포기해야되서 제약이 큽니다. 하지만 플라멘으로 사냥시 AP가 잘 차서 바로바로 '콤페텐티아' 넣을 수 있으니 구덩이 던전 등에서 플라멘 카디날은 꾀나 환영받는 존재입니다.
4) 딜렉티오 힐, 베네딕툼, 렐리지오 : 이전 영상 올리것에서 보듯 '글로벌 쿨타임' 감소 30%만 된다면 30%든 100%든 AP 채우는데 걸리는 시간 차이는 없었습니다.
1)Agi : 렉스 에테르나와 리저렉션을 빠르게 사용하고 성좌의탑등에서 빠른 버프를 위해서는 공격속도가 필요하므로 90까지 찍엇습니다.
2) Vit : HP증가 셋팅을하여 메디알레 보튬을 자신에게 쓰면 보스전에서 꾀나 큰 회복이 되지만 그렇게 좋은건 아니라서 적당히 100까지만 찍었습니다.
3) int : 적당한 데미지만 나오면 된다 생각하여 120까지 찍었습니다.
4) dex : 개인에 따라 장비 무캐스팅을 할지 스텟 무캐스팅을 할지 다른데 저는 스텟으로 변동캐스팅 줄이는걸 선택했습니다.
5) Luk : 저주등 상태이상 내성을 위해 찍었습니다.
6) SPl, Con : Spl 100 찍은 다음 Con을 찍었습니다.
최종적으로 고레벨 인던 보조 노리시는 분들은 '글로벌 쿨타임' 감소 아이템 많이 맞추시고
딜러분들이 죽었을때 빠르게 버프 넣는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ㅇㅅㅇ/
예전에 찍은 영상인데 '아도라무스' 5레벨까지 찍는 Lv102까니는 홀리라이트로 사냥했었습니다.
Lv215~230 사냥터인 연구소 1층 사냥 동영상입니다.
위 아이템으로 연주버프 받으면 Lv230~240 사냥터인 연구소2층까지는 원킬 사냥했었습니다.
6월 패치 전에 찍은 플라멘 데미지입니다. 위처럼 렉스+아도라 또는 렉스+플라멘으로 DPS 2배 증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