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입문자를 위한 비도닌자 전직 직후부터 사냥팁.

Rueid
댓글: 2 개
조회: 5816
2009-07-17 06:53:25
제가 이곳저곳 다니면서 닌자에관한 글을 많이 찾아봤는데요...

육성팁을 찾는것 자체가 힘들뿐더러 육성가이드가 이미 40부터(?) 시작하더군요...

도와줄 사람이 있다거나 이미 초반광렙을 위한 장비, 혹은 미믹등이 있다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투클 역시 저 개인적으로는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는 요소라 생각해 제외하겠습니다.

지금 비도지망 닌자 키우면서 의외로 막막한
전직 직후 캐릭터가 무력한 시절의 저 나름의 팁을 적어봅니다..

우선 전직을 하는것 자체는 그리 어렵지않게 다들 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전직퀘스트 중 다른마을의 누군가를 찾아가라는 경우는 보통 한번더 말을 걸면 보내줍니다. 입문자에겐 이것도 팁이라면 팁..

★여하튼 전직을 했다면!
전직시 지급되는 아슈라나 초보자용 무기로 프론 서서서 필드의 로다프로그 등을 사냥합니다.
처음 지급되는 약간의 포션을 사용하면서 진행하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스킬은 비도수련1, 수리검던지기5(쿠나이던지기 습득조건) 를 먼저 배워줍니다.

★수리검던지기5를 배웠다면!
개당 4제니 하는 가장 싸구려 수리검을 넉넉히 사줍니다.
닌자용품은 프론테라 무기점옆 틈새에 있는 NPC에게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높은 무기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면 좋습니다.(수리검데미지= 캐릭터의 물리공격력+스킬추가공격력)
수리검을 넉넉히 챙겼다면 역시 로다프로그에게 수리검을 던져줍니다~ 슉슉
그냥 찔러죽여도 되지만, 로다프로그가 보이는대로 수리검을 던져주면
그냥 때리는 사냥에 비해서 훨씬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비도수련1,수리검던지기5기준 힘10이면 로다프로그를 한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리검을 던지다보면 어느새?! 쿠나이 던지기 5레벨 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스킬 인법 수련을 통해 빠른 sp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로다프로그를 잡으며 레벨20내외까지 빠른 속도로 레벨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수리검 던지기와 쿠나이 던지기는 캐릭터 명중률의 영향을 받지 않는 스킬이므로
이 두가지의 스킬을 이용한 사냥엔 덱스를 굳이 올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또한, 수리검 던지기와 달리 쿠나이 던지기는 무기공격력의 영향을 받지 않고 힘의 영향만 받으므로
공격력이 낮은 무기를 착용해도 괜찮습니다.

★레벨 20이 됐다면!
이제 쿠나이던지기도 5레벨이실거고 sp욕심에 인법수련을 올린분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지도를 열어(Ctrl+`)포링버튼을 눌러보시면 프론테라 남남동 필드의 30 포포링 이라고 씌여진 필드가 보입니다.
아무 쿠나이나 잔뜩 들고 이곳으로 가서 포포링을 잡아줍시다~

※무게가 50%를 넘기면 sp가 자동회복되지 않으므로 적정량의 쿠나이를 준비합시다.
또한, 힘20이 되면 쿠나이던지기로 포포링을 한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레벨 23이 됐다면!
그렇다면 쿠나이를 잔뜩 싸들고 모로크 남서쪽 필드로 갑니다. 마을에서 상당히 가깝습니다.
맵으로 진입하자마자 조금 위로 올라가면 우측구석에 개미굴 입구가 보입니다.
힘이 25~30정도만 되어도 개미시리즈와 비타타를 한방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개미 알 만을 노려도 손쉬운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이곳과 비교했을때 딱히 파격적인 사냥터가 없으므로 저는 34까지 올렸습니다.

★레벨 34가 됐다면!
이번에도 역시 쿠나이를 챙겨들고 오크밭으로 갑니다. 프론테라에서 카프라서비스로도 이동 가능합니다.
딱히 낭비를 하지않았다면 아직 공짜워프쿠폰이 많이 남아있을겁니다.
약간의 인트를 제외하고 힘 위주의 스탯을 올리셨다면 오크시리즈들은 쿠나이 한방에 잡을 수 있습니다.
파티가 있다면 해도 좋지만 원킬사냥이기때문에, 경우에따라선 솔플이 월등히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오크마을 솔플팁 - 낙원단 무기퀘스트를 오크마을 갈즈음에 받으면 오크를 잡는 퀘스트를 줍니다.
11시방향(워프지점)의 집안의 npc에게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
퀘스트 도중 언제든지 npc에게 대화를 시도하면, HP/SP를 회복해줍니다.
일부러 퀘스트 해당몬스터를 사냥하지않고 엠탐을 줄이는것도 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크던전에 갈 수 있는 레벨이 됐다면!
오크던전(11시의 집 지하)에 들어갈 시기가 됐다면, 두근거리며 음침한 던전 안으로 들어가보지만
허무하게 쿠나이 한방에 쓰러지는 몬스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기뻐하면 아니되니
오크던전의 진정한 매력은, 좁아터진 던전에서 어마어마하게 몰려드는 몬스터의 개체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솔플로도 어느정도의 효율은 뽑아낼 수 있지만, 곧 몬스터가 몰려 도망쳐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대체로 몬스터의 이동속도가 빠르지않으므로, 죽을까봐 도망친다기보단 쿠나이 던질 엠이 부족합니다.
그런저런 이유로 파티를 구하는것을 추천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풍마수리검을 던지고싶어서 키운 닌자이기때문에
여유로운 스킬포인트로 당당히 풍마수리검던지기를 마스터했습니다. 엄청난 엠소모는 인법수련 스킬로 매꿔줍니다.
물론 전 30정도의 인트를 투자했습니다. 풍마수리검던지기를 마스터하고 풍마수리검도 준비했다면
넉넉한 힘과 무지막지한 엠소모를 댓가로 몰이사냥이 가능합니다.
인법수련을 마스터해도 풍마수리검을 계속 던지면 엠이 모자라게 되는데, 인법수련의 효율을 극대화하기위해
파티의 한 가운데 서서 이동을 하지 않은채 몬스터의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쏴주면
컨트롤에 따라 범위마법을 배운 위저드노릇을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사용하기 힘들다면, 몰려온 몹들이 달려드는 유저의 발밑에 타이밍맞춰 쏴주면
좀더 쉽게 풍마수리검을 명중할 수 있습니다.
나를 향해 좀비들이 달려들면 같은방법으로 자신의 발밑에 풍마수리검을 캐스팅해줍니다.

Lv9 Rueid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