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그네(그레이트 네이쳐)를 쪼개다?!

지노란베르크
댓글: 5 개
조회: 27445
추천: 7
2010-01-26 00:37:40
초보때 그네쪼갠다는 말이 뭔지도 몰라서 좀 고생했던 경험이 있어서 적어보겠습니다.
그네쪼갠다는 말이 뭔말인지 모르시는 분이나 라그를 처음접한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바포섭에서 놀기에 바포섭 기준으로 적어보겠습니다. (본섭도 크게 다르지 않을꺼라 보입니다.)

1. 먼저 그네란 무엇인가?
그네란 그레이트네이쳐라는 지속성인 속성석의 준말입니다.

2. 그네를 쪼개어 돈을 번다? (시세는 바포섭 기준이며, 본섭은 좀더 비싸게 팔립니다.)
그네를 쪼갠다는 말은 이 속성석을 분해한다는 말인데요, 이는 움발라마을의 우탄족샤먼에게 부탁하여 행할수 있으며 그네를 분해하면 7~8개 정도의 그린라이브라는 광석을 얻게 됩니다. 이를 오버상인(오버챠지스킬을 마스터한 상인)으로 상점에 팔면 개당 465제니에 팔리며, 결론적으로 그네1개당 평균 3255~3720제니정도를 법니다. 간혹 프론테라나 낙원단 내부의 노점상에 그네를 개당 보통 3300제니에 파는데, 이는 그네를 쪼갤 능력이 없는 유저분들이나 직접 쪼개기 귀찮은 분들이 직접 그네를 구하는 노가다를 행하기 싫으시거나 귀찮으신분들이 노점에서 그네를 산뒤 쪼갠후 되팔아 차익을 챙기는 형태로 돈을 버는 점을 노려 파는 것입니다.

그런데 속성석을 분해하기 위해서는 움발라마을에서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여야합니다. 바로 '말배우기'와 '속성석결합/분해' 퀘스트입니다. 이 둘을 수행하여야 우탄족샤먼에게 부탁하여 그네를 쪼갤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들을 깨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면 편하겠지요? 자세한 내용은 인벤사이트의 지역별 퀘스트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그네는 어디서, 어떤 몬스터를 통해 얻는가?
보통 그네는 슬리퍼를 사냥하여 얻습니다. 일명 슬리퍼존이라는 유노 동쪽의 필드에서 볼수있습니다. 직접가도 무방하지만 보통 워프를 통해 가는 것이 일반적이며(머니까;;) 이를 노려 프론테라 아래쪽 7~8시지역 부근에는 소위 워프촌이라 하여 워프를 해주는 대가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모여있기도 합니다. (워프 한번에 보통 3천제니)

슬리퍼의 레벨은 81입니다. (그네도 얻으면서 렙도 올리고 싶다면 렙71부터 오시는게 좋겠죠?) 슬리퍼는 그네외에 모래덩어리, 모래조각, 고운모래가루, 다마스커스, 오리데오콘 원석 등을 드랍하는데, 모래조각, 고운모래가루 등은 낙원단의 레벨51~70대의 퀘스트 아이템이기도 하므로 단순한 잡템이라고 생각하여 팔지마시고, 낙원단에서 사람들에게 파시거나 자신이 레벨업에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불어, 슬리퍼존의 지오그래퍼는 식인수의 꽃을 드랍하는데 이 아이템역시 낙원단 퀘스트 아이템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앵벌로그로 그네를 잡는다고?
도둑의 2차직업인 로그에게는 스내쳐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 스킬은 적이 소지한 아이템을 훔쳐내는 도둑직업의 스틸이라는 스킬이 매회 공격시 일정한 확률로 발동하도록하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시 20%의 확률로 발동되는데, 말이 20%지 '매회' 공격마다 적용되기 때문에 한방이 아닌이상 몬스터가 사망하기 전까지 몇번이고 발동되므로 덱스가 높다면 거의 모든 몬스터에게서 아이템을 훔쳐낼수 있습니다. (아직 덱99를 찍지않아 스틸이 얼마나 잘 성공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내쳐를 마타하지 않고 레벨9까지만 찍어도 무방하다고 하네요.) 운이 좋다면 슬리퍼 1마리에게서 그네를 스틸로 1개, 사망후 드랍하는 것으로 1개, 총 2개를 얻어낼수 있습니다.

참고로 슬리퍼는 지속성 몬스터이므로, 파다마(화속성을 지닌 다마스커스)와 같은 화속성무기를 준비하시면 좀더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에게는 도작이라는 자기가 맞은 스킬을 기억하는 스킬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일부 사람들은 다른 직업의 스킬, 예를 들면 육합권이라는 스킬을 기억하게 하여 사냥하기도 합니다. 전 도작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상세한 내용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정리하면 그네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움발라마을에서 '말배우기','속성석결합/분해' 퀘스트 완료 -> 슬리퍼존으로 이동하여 그네얻기 -> 오버상인으로 움발라에 가서 속성석분해 -> 그린라이브를 오버상인으로 상점에 판매
입니다.


Plus. 필자의 슬리퍼노가다법
대단한것은 아니구요^^; 그냥 저의 노가다법입니다. 움발라마을에서 퀘스트2개를 다 마쳤고, 보조프리가 움발라마을과 슬리퍼존의 장소를 기억한다는 가정하에서 적습니다. (프리스트에게는 워프포탈이라는 자신이 기억한 장소로 이동시켜주는 포탈을 생성하는 스킬이 있으며 레벨2부터 자신이 지정한 영역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는 방법은 대화창에 /기억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단 라그월드의 모든 장소를 기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포탈을 열때마다 평균 1200제니인 블루젬스톤이 소비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억불가장소 예: 오크마을])

먼저 아이디를 2개 준비합니다.
아이디1: 로그(스내쳐 레벨9 혹은 마스터), 오버상인(카트 장착은 옵션)
아이디2: 보조프리(최소 워프포탈 3레벨 이상)

투클라이언트(라그를 한컴퓨터에서 두개를 동시에 실행시켜 두 아이디를 모두 돌리는 것)를 이용해 로그, 오버상인, 보조프리를 모두 슬리퍼존내의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킵니다. (보조프리로 워프를 연뒤 로그, 오버상인을 차례차례 넣고 마지막으로 자신이 그 워프에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안전한 장소는 알아서 찾으세요^^, 사람 많은곳 있어요.)

이제 아이디1로 접속한 로그로는 사냥을 계속하고, 체력이 바닥나거나 버프의 지속시간이 다되는 경우 프리가 있는 곳으로 돌아와 힐과 버프를 받고 사냥하는 식으로 그네를 모아 프리에게 전달해줍니다. 그렇게 모으다 무게가 차면 아이디1의 오버상인으로 접속해 프리에게서 상인에게로 그네를 전달해줍니다. 어느정도 그네를 모으면 보조프리로 움발라마을포탈을 열어 상인과 함께 움발라마을로 이동한 뒤 그네를 쪼개어 움발라마을내 상인에게 팝니다. 움발라마을에서 다시 보조프리로 슬리퍼존포탈을 열어 상인과 함께 슬리퍼존으로 날아간 후 아이디1로 다시 로그로 접속하여 또 그네질시작. 무한반복입니다 ㅋ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군요; 솔직히 열심히 검색하면 다 알수 있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한번 정리해보는게 좋지 않나 싶어 써봤습니다. 그네를 쪼갠다는 말이 뭔지 모르시는 초보분들에게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즐라^^

Lv3 지노란베르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