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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개발자 노트 20편(플라튼 출시 예고)

아이콘 Al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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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501
추천: 1
2025-08-04 16:04:31

 

‘새롭게 계승되는 천만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PD 김정기입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즐겨주시는 유저 여러분과

개발자 노트를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유저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연일 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유저 여러분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소식이 늦어진 점에 대해서는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유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다가오는 업데이트에 더 많은 개선과 변경 사항을 담기 위해 개발과 검토에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또한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단순한 일정 안내를 넘어서,

다음 업데이트는 물론 이후 계획까지 최대한 상세하고 투명하게 전달드리고자 다소 시간이 소요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안내 드릴 내용이 비교적 많은 만큼,

버그 관련 안내는 본문에서 생략하고 기존에 운영 중인 [확인된 현상] 게시글을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게시글은 수시로 갱신되고 있으며,

현재 확인된 문제부터 수정이 완료된 항목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새소식&공지 > 확인된 현상]

 

그럼 지금부터 준비한 개발자 노트의 내용을 하나씩 안내드리겠습니다.

 


 

◆ 8월 7일 업데이트

 

1) 신규 영웅 안내

 

신규 영웅은 많은 유저 여러분께서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플라튼’입니다.

 

플라튼은 이전부터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아온 영웅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으로 유저 여러분께 소개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플라튼의 등장을 암시하는 여러 이스터 에그도 게임 안팎에 미리 숨겨두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영웅 도감에서 ‘멜키르’ 영웅의 프로필을 확인해 보시면, 

‘좋아하는 것’에 대행자‘싫어하는 것’에 신관이 새롭게 추가되어 있었던 점.

 

그리고 ‘대보물시대’의 30번째 쿠폰 코드가 ‘COMINGSOONPLATIN’으로 설정되어 있었던 점을 통해

많은 유저 여러분께서 눈치채고 기대해 주신 것 같아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처럼 이스터 에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낼 예정이니,

앞으로의 힌트들도 기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플라튼의 일러스트를 먼저 공개 드리며,

이후에는 PV 영상을 통해 연출과 전투 스타일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플라튼이라는 이름에 담긴 이야기와 전투에서의 존재감이 어떤 식으로 구현될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코스튬 관련 안내

 

신규 코스튬이 5종 추가됩니다!

 

그중 4종의 코스튬은 아래와 같이 각 영웅별로 준비되어 있으며,

각기 다른 등급과 획득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 아일린 [고급]

 

 

* 레이첼 [희귀]

 

* 니아 [일반]

 

* 챈슬러 [일반]

 

 

‘아일린’은 길드전 전용 고급 등급 코스튬으로,

길드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화인 ‘영광의 펜던트’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니아’와 ‘챈슬러’는 일반 등급 코스튬으로 준비 중입니다.

 

‘레이첼’의 경우에는 희귀 등급 코스튬으로 모델링의 색상 변화뿐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헤어스타일이 적용되며 추가되는 무기 이펙트에 맞춰 스킬 연출의 색상도 보라색 불꽃으로 변경됩니다.

 

레이첼 코스튬은 비교적 변화가 두드러지는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코스튬 가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받고 있으며,

유저 여러분의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부에서도 관련 조정을 면밀히 검토해왔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루비 수급 구조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소위 ‘루비단’ 기준으로 예를 들어보자면,

월정액 상품 구매 유저를 기준으로 50 루비단에 가까울수록 축적되는 루비가 비교적 많은 반면,

100 이상 루비단에 가까울수록 대부분의 획득 루비를 열쇠 구매에 사용하게 되어

축적되는 루비는 상대적으로 적은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플레이 데이터를 분석했을 때 현재는 전체 유저를 기준으로 50루비단이 약 40%, 80루비단이 약 50%이며,

해당 유저분들의 월평균 축적량을 일단위로 계산 시 하루에 평균 축적량은 2,000개에 근접합니다.

 

평균 축적량은 단발성 지급 보상을 제외한 게임 내 모든 콘텐츠(시즌형 포함) 보상의 합 기준이며,

별도로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대보물시대와 같은 별도의 진행 이벤트나 시즌형 콘텐츠 포함 유무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유저 간의 편차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최상위 루비단 비중이 지속적으로 매일 조금씩이지만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모되는 루비가 늘어 축적되는 루비는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유저마다 루비의 축적량은 사용 목적에 따라 크게 다르기 때문에,

모든 유저분들에게 동일한 코스튬 가격의 기준을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리버스에서는 코스튬에 능력치가 전혀 부여되지 않고 오로지 개성과 꾸밈 요소로만 작용하는 만큼,

이 점도 가격 산정에 함께 고려해왔습니다.

 

하지만 100 루비단 이상의 유저분들께서는 단지 모험이나 레이드 같은 콘텐츠를 더욱 즐기기 위해서,

즉 게임을 더 플레이하기 위해 열쇠 구매를 통한 루비를 소모한 것뿐이고,

코스튬까지 함께 즐기기에는 현 가격이 부담이 된다는 점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다 많은 유저분들께서 코스튬을 즐기실 수 있도록 가격 하향 조정을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가격 조정에 따라, 이미 코스튬을 구매하신 유저 여러분께서 손해를 보시지 않도록

구매 시점의 가격에 따라 루비를 소급(차액 지급) 적용하겠습니다.

 

정확한 지급 방식과 일정은 추후 공지를 통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또한 8월 14일에는 최초의 전설 등급 코스튬 1종이 추가됩니다.

 

전설 코스튬은 이전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드렸던 것처럼,

스킬 연출과 사운드는 물론 승리 연출, 스파인 초상화, 전용 테두리, 전용 스토리까지

가능한 모든 요소에 변화를 주는 매우 특별한 기간 한정 코스튬입니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전설 코스튬은,

단순한 외형 변경을 넘어 원작의 감성을 온전히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제작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 공격 모션은 원작 태오의 치명타 모션을 기반으로 구성하고,

대기 모션(아이들 모션) 역시 원작 6성 태오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하였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세부 요소에서 원작의 디테일을 되살려낸 만큼,

세븐나이츠 원작을 경험하신 유저 여러분이라면 모션 하나하나에서

의미를 찾아보는 재미도 함께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처럼 높은 완성도와 희소성을 가진 코스튬인 만큼,

일반적인 루비 구매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획득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전설 코스튬의 일러스트와 관련된 획득 방식의 미리 보기 영상을 공개합니다.

 

* 태오 [전설]

 

 

 

미리 보기 영상에서 보이는 보상 구성과 소모 재화 등 모든 수치는 아직 밸런스를 조정하는 중으로,

최종 업데이트 시점에서는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신규 코스튬 5종은 외형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획득 방식과 가격, 활용성 등 다양한 면에서 고민하며 업데이트를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전설 코스튬의 경우에는 리버스만의 방향성을 담은 첫 번째 도전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코스튬은 단순한 꾸미기를 넘어서 유저 여러분의 개성과 플레이의 다양성을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태오의 전설 코스튬 ‘단죄의 월영’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해당 영웅을 아직 보유하지 못하신 신규 유저분들이나 기존 유저분들께서도

보다 원활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태오’ 영웅의 픽업 소환도 함께 복각할 예정입니다.

 

전설 코스튬과 태오 픽업 소환 복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의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3) 신규 영지 추가 안내

 

모험의 일반 난이도 17지역과 함께, 많은 분들께서 기다려 주셨던 악몽 난이도의 15~17지역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지역 ‘17-달빛 해안’에서 이어지는 메인 스토리는 중요한 전개가 담긴 지역으로,

스토리 속에서 어떤 인물이 어떤 상황과 진실을 마주하게 될지는……!!

 

직접 플레이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스포일러는 생략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달빛 해안’ 지역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합니다.

 


 

4) 장신구 획득 관련 개선 안내

 

개발자 소통 방송을 통해 약속드린 장신구 관련 두 가지 주요 개선 사항이 드디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됩니다.

 

첫 번째로 계정 레벨 보상 구간이 최대 120레벨까지 확장됩니다.

 

65~120레벨 구간은 새롭게 보상이 추가되며,

60레벨 이하 구간에 대해서도 10레벨 단위로 보상이 상향 조정됩니다.

 

확정된 구체적인 보상 내용은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60레벨 이하 보상을 이미 수령하신 유저분들께서 피해를 보시지 않도록,

상향된 보상을 소급 지급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장신구 획득과 관련하여 가장 많은 피드백을 주셨던 전설 장신구 획득 천장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전설 장신구를 획득하지 못한 채 악몽 스테이지를 15,000회 이상 플레이 한 경우, 4성 전설 장신구 100% 획득

   영웅 픽업과 유사한 방식으로, 전설 장신구 획득 시 횟수는 초기화

 

횟수는 열쇠를 얼마나 구매하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2~4주 정도 소요되는 것을 기준으로 산정하였고,

이번 천장 시스템은 장신구 획득에 대한 운에 따른 불균형을 완화하기 위한 취지이며,

소급 적용의 경우에는 오히려 불균형을 더욱 심화시킬 우려가 있어 적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리며, 해당 시스템의 도입으로

앞으로는 오랜 시간 모험-악몽 난이도를 플레이했을 때 전설 장신구를 전혀 획득하지 못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세 번째로 여기에 더해 장신구 획득이 기존보다 수월해진 만큼,

총력전 콘텐츠의 보상도 아쉽지 않도록 조정하겠습니다.

 

상급 총력전 주화를 통해 구매 가능한 전설 장신구 및 세공 부적의 가격을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하향 조정하고자 합니다.

 

 

총력전 주화 역시, 기존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신 유저분들께는 차액만큼 소급 적용해 드릴 예정입니다.

 

장신구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 요소 중 하나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고 문제라고 판단되는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5) 신규 장신구 추가 안내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희귀 등급의 4~6성 장신구 7종이 추가됩니다.

 

신규 장신구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의 주요 의도를 갖고 설계되었습니다.

 

(1) 전설 등급 장신구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고,

   획득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희귀 등급 장신구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을 보완하고 활용도를 높이는 역할

 

(2) 공성전, 레이드, 쫄작 등의 특정 콘텐츠에서 활용도가 높은 효과를 제공하여 전략적인 세팅의 폭을 넓히는 보조 역할

 

6성을 기준으로 구체적인 성능과 종류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신규 장신구 추가는 단순한 수치의 상향이 아닌 장신구의 다양성을 확장하여 성장과 조합,

공략의 재미를 한층 강화하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특정 목적이나 콘셉트에 맞는 장신구를 설계하고,

유저 여러분의 전략적인 플레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고민하겠습니다.

 


 

6) 세나 체스 안내

 

전설 영웅을 보다 쉽게 획득하실 수 있도록, 신규 콘텐츠 ‘세나 체스’를 준비하였습니다.

 

세나 체스는 소량의 재화를 통해 전설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초보 유저분들을 포함한 모든 유저 여러분이 전설 영웅을 꾸준히 확보해 나가실 수 있도록 기획된 콘텐츠입니다.

 

원하는 영웅을 ‘위시’로 설정한 뒤에 체스판의 블록을 하나씩 오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픈에는 골드 또는 루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 ‘위시’는 위시 영웅 소환전까지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체스판은 총 80칸으로 구성되며, 모든 블록에서 위시 영웅이 등장할 확률은 동일합니다.

특정 횟수 이상 시에만 위시 영웅이 등장하는 등의 불합리한 요소의 조작은 절대 없습니다.

 

또한 세나 체스는 28일마다 한 번씩 초기화되고,

초기화 시점에 맞춰 이전에 출시된 전설 영웅들도 위시 리스트에 추가하겠습니다.

 

회차별 필요한 오픈 비용과, 누적 횟수에 따른 추가 보상은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차별 비용을 고려하여 하루에 몇 칸을 오픈할지,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가며 위시 영웅과 누적 횟수에 따른 추가 보상을 획득하여 성장 재미를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영웅을 획득하고 육성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가는 방향으로 시스템을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7) 멜키르의 실험실 안내

 

멜키르의 실험실은 영웅 성장을 마친 이후 쌓이게 되는 6성 영웅이나,

초월 이후 남게 되는 중복 영웅들의 소모를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전설 영웅(구세나 포함)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기획된 상위 콘텐츠입니다.

 

장기적인 성장을 보조하는 보상 구조의 일부로 작동하는 상위 콘텐츠로 기획된 만큼,

일정 수준 이상의 예측을 시도하면 골드의 소모가 다소 높을 수 있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재료로 사용되는 영웅의 등급에 따라 예측 결과 역시 다양화될 수 있도록,

예측 등급을 총 1~21단계로 세분화하였습니다.

 

특히 가장 높은 21 등급의 예측 결과에서 구세나의 획득 확률은 12%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 역시 현재 내부 밸런스 조정 중으로 일부 수치는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멜키르의 실험실이 유저 여러분의 영웅 보유 현황에 따른 선택과

전략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8) 웹 상점 추가 안내

 

새롭게 추가되는 웹 상점은 웹페이지를 통해 ‘프리즘’ 재화를 구매하실 수 있는 외부 결제 채널입니다.

 

프리즘은 게임 내 모든 유료 상품 구매에 사용 가능한 통합 유료 재화로,

웹 상점을 이용해 구매하실 경우 게임 내 판매 가격보다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보상 구성과 소모 재화 등 모든 수치는 아직 밸런스를 조정하는 중으로, 최종 업데이트 시점에서는 변경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단순한 할인뿐만 아니라 웹 상점 오픈과 함께

프리즘 이용량에 따라 루비를 지급해 드리는 특별 환급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보다 합리적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웹 상점 이용 방법과 결제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9) 시련의 탑 관련 밸런스 패치 안내

 

시련의 탑은 공략과 전략이 요구되는 도전형 콘텐츠로,

자신만의 조합으로 모든 층을 정복하고, 정복에 성공한 유저분들께는

시련의 탑 전용 테두리와 같은 특별하고 명예로운 보상이 주어지는 콘텐츠로 기획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나친 난이도 문제로 이미 한차례 하향 조정을 진행했음에도,

전체 유저의 약 0.1%만이 모든 층을 정복할 수 있었고

이는 저희가 의도한 도전 콘텐츠의 방향성과는 크게 어긋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략적인 공략보다는 확률 기대에 지나치게 반복 플레이를 유도하는

불쾌한 콘텐츠로 받아들여지게 된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가오는 시즌 리셋과 함께 난이도에 대한 체감이 명확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확실한 하향 조정을 진행하고,

시련의 탑 본연의 재미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쾌하지 않고 유저 여러분의 전략과 선택이 빛날 수 있는 콘텐츠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10) 장비 해제 비용 할인 이벤트 (feat. 장비 프리셋)

 

공성전이나 길드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요구되는 공략을 파훼하거나 전략을 펼치기 위해서는,

영웅의 역할에 맞게 장비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장비 해제에 따른 골드 부담과 부족한 편의성이

유저 여러분께 불편함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임시 조치로, 완전한 해결은 아니지만 현재 장비 해제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비 해제의 번거로움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장비 프리셋 기능의 개발도 함께 진행을 하고 있으나,

현재는 보다 활용 빈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영웅 프리셋의 시스템 개발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어

장비 프리셋 기능은 다소 늦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제공되기 전까지,

장비 해제 비용 할인 이벤트를 무기한 연장하여 부담을 줄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장비 프리셋 기능 또한 최대한 빠르게 준비해 적용하겠습니다.

 


 

11) 기타 편의성 개선 안내

 

유저 여러분의 플레이 경험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매 업데이트 때마다 유의미한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되는 일부 항목을 먼저 안내드리겠습니다.

 

(1) [결투장] 달성 보상이, 랭킹이 아닌 점수 기준으로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그리고 서버 간의 불균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 [결투장] 전투 화면에서, ‘자신의 현재 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3) [길드전] 아군의 팀 정보에서 ‘펫 친밀도’ 정보가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4) [길드전] 공격할 때 팀 편성에서, 아이템을 변경하더라도 팀 편성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길드전 편의성 관련하여 여러 항목에 대해 추가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5) [성장 던전] 성장 던전에서 열쇠가 더 이상 소모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6) [팀편성 UI 개선] 팀편성에서 장비를 장착하지 않은 영웅에 대한 알림이 표기됩니다.

 


 

◆ 이후 업데이트 안내

 

위에서 안내드린 사항들 외에도,

유저 여러분께서 기다려주신 다양한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꾸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약속드렸던,

강화 시스템 개선과 모험/쫄작 팀 분리 및 영웅 프리셋 추가와 같은 편의성 확장과 함께

레이드 난이도 확장 및 신규 콘텐츠인 길드 원정대도 개발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많은 유저 여러분께서 요청해 주신 여러 개선 사항들도 함께 준비 중입니다.

 

반복 전투 중에도 영웅 강화 등 성장 관련 기능을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편의성 개선,

영웅 리스트를 보다 넓은 범위로 확인할 수 있도록 UI 개선,

영웅의 사용처나 장비 선호도를 참고할 수 있는 통계 시스템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관련해서도 개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영웅의 경우 세인, 지크, 아라곤, 레이첼을 비롯하여 최근 커뮤니티에서 많은 의견을 주신 구세나 쥬리를,

장비 측면에서는 레이드 콘텐츠의 ‘파멸의 눈동자’에서 획득 가능한 세트 장비에 대해 성능 개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이라 하더라도,

유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피드백은 모두 내부적으로 우선순위에 따라 꼼꼼히 검토하고 있으며

하나하나 빠짐없이 개선할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후 개발자 노트를 통해 언급된 개선 사항이나 신규 콘텐츠 등이 어떤 방법으로 개선되며

또 어떤 의도를 가지고 준비되고 있는지, 상세하고 구체적인 방향을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8월 말,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론칭 100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전에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유저 여러분과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약속드렸던 여러 개선 사항들이 실제로 얼마나 지켜졌는지,

또 이후에는 어떤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지

유저 여러분과 함께 확인하며 의견을 나누는 등의 진심 어린 소통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기쁜 소식을 하나 전해드립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2025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언제나 아낌 없는 애정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유저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든 유저 여러분께 소정의 보상을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지급드릴 예정입니다.

 

✨푸시 보상

- 보상 지급 일정 : 8월 4일(월) 16:00 ~ 8월 10일(일) 23:59

2025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보상

픽업 영웅 소환 이용권 x10

영웅 소환 이용권 x10

펫 소환 이용권 x10

 

※ 참고 사항

- 보상은 우편함으로 지급되며, 보상은 우편함에서 3일간 보관됩니다.

- 기간 내에 보상을 수령하지 않아 소멸된 경우, 별도의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보상이 지급되지 않았을 경우 게임에 재접속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025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기념 접속 이벤트 안내 [바로가기]

 


 

항상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모든 유저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도 건강 유의하시고 언제나 즐겁고 시원한 마음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저희 개발팀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세븐나이츠 리버스 PD 김정기드림

 


세븐나이츠 에반 원정대

Lv86 Al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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