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시뮬레이션 우주 - 곤충 떼 재난 가이드

아이콘 Minno
조회: 18437
추천: 2
2023-09-07 13:46:17
간단 요약

1. 기존 시뮬과는 다른 고난도 콘텐츠

2. 알현의 행적과 행자의 길 두 가지를 최대 개방하는 것이 목표

3. 기본적으로 4, 5단계부터 매우 어렵지만, '알현의 행적'을 모아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 

4. 알현의 행적은 행자의 길과 세계 클리어 시 나오는 알현 이벤트를 통해 올릴 수 있다. 

5. 쉽게 클리어가 가능한 난이도(3이상에서 해야함)에서 반복 파밍을 통해 알현의 행적을 모으자.



- 난이도 





총 5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4~5가 특히 어렵다. 

적들의 레벨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63/71/79/87/95이며 3단계부터는 캐릭터 레벨 80(균형 5단계 이상)이 필수. 적들의 능력치가 높다보니 공격 한 번에 캐릭터가 최대 체력에서 사망하는 일도 많다. 

따라서 '보존', '풍요' 조합은 반쯤 필수이며 화합, 공허 등 방어적인 능력치가 떨어지는 캐릭터의 리스크가 높다.


'게파드', '개척자(보존)' 'Mar.7th'가 육성 단계라면 조금 더 성장시키고 도전하면 좋다.
보존 캐릭터가 없다면 풍요 캐릭터를 두 개 넣고 사용하거나 '클라라'처럼 보존 역할을 대체하는 캐릭터도 사용할 수 있지만, 보호막이 없으면 최대 체력 이상을 막아주진 못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 알현의 행적






알현의 행적은 이번 시뮬의 핵심 목표 중 하나. 

시뮬레이션 클리어 시마다 운명의 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 이것으로 알현의 행적 레벨을 올리고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알현의 행적에서 특정 포인트를 달성하면 곤충 떼 재난의 에이언즈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데, 모든 에이언즈를 개방하면 '번식' 운명의 길도 개방할 수 있다. 에이언즈 개방, 시뮬레이션에서 캐릭터 능력치 상승, 행자의 길 성옥 획득 등 많은 요소들이 알현의 행적에 달려있다. 

이 행적은 반복 파밍을 통해 올릴 수 있다. 기본적으로 1~3차원에서 대화 이벤트를 통해 운명의 길에 맞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사건에서도 낮은 확률로 운명의 길 선택지가 나온다. 이 선택지를 눌러 알현의 행적 점수를 얻는다. 즉, 곤충 떼 시뮬레이션을 반복 클리어하면 자연스럽게 알현의 행적 레벨도 오른다. 







- 행자의 길

일종의 1회성 업적으로 조건 만족시 노드가 개방되고 성옥을 얻을 수 있다. 행자의 길 클리어 시 '알현의 행적' 포인트를 얻기 때문에 역시 매우 중요하다.

미션을 미리 깰 수 없고 현재 활성화된 미션만 클리어할 수 있어 자기 미션에 맞는 업적만 클리어하면 된다. 






- 운명의 길과 알현 주사위







각 운명의 길 별로 맵에 '특수한 타일'이 생성되고, 그 타일을 지나갈 때 보너스를 얻는다.

기억이라면 효과 명중 +25% 증가, 수렵이라면 치명타 피해가 30% 증가하는 식. 타일을 지나가지 않으면 보너스를 받는 '보존', 타일을 랜덤으로 돌리는 '환락' 등 다른 개성적인 운명의 길도 있다. 

타일 이동해 맨 왼쪽에 있는 보스를 잡으면 다음 차원으로 넘어가는 방식인데, 카운트 다운이라는 것이 있다. 카운트 다운이 종료되면 매 1턴마다 보스가 조금씩 강화된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최단 거리를 이동하는 것이 좋다. 

다만, 최단 거리로 움직이면 그만큼 카드와 기물 파밍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자신의 운명의 길에 맞는 운영을 하는 것이 좋다. 


알현의 행적이 어느 정도 열렸다면 단거리 진행이 가능한 수렵이 좋고, 초반이라면 풍요가 좋다. 풍요는 카운트다운을 신경 쓰지 않고 운영할 수 있어 모든 스테이지를 다 도는 느낌으로 풀파밍 후 안정적으로 보스를 상대할 수 있다. 파티 조합이 괜찮다면 파멸도 좋은 선택이다. 정예 보스를 상대해 많은 보상을 얻기도 좋고 방어적인 카드가 많아 공/방 밸런스가 좋다.


- 추천 조합과 추천 카드

기본적인 캐릭터 조합은 보존+풍요를 동시에 넣고 안정적인 조합을 짜는 것이 좋다. 여기에 공허, 화합 캐릭터와 메인 딜러를 쓰면 된다. 메인 딜러는 한정 소환 딜러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수렵 카드와 상성이 좋은 캐릭터라면 대체로 역할 수행이 된다. 





아래 추천 축복은 상황이나 조합 관계 없이 보이면 집을만한 축복이다. 

당연히 운명의 길이나 조합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보통 좋다. 





수렵 3종은 조합에 관계 없이 대체로 매우 유용하다. 

특히, 3차원 최종 곤충 떼 보스가 소환하는 하급 몬스터 처치에 최적화되어 있다.







낮은 등급에서 생존에 큰 도움이 되는 카드들이다. 

달리 고를 카드가 없다면 우선해서 고를만하다. 









곤충 떼 재난에서 가치가 크게 오른 카드들이다. 

파티 안정성을 올려준다. 







축복 조합이 완성된 상황에서는 굉장히 유용하나 

적의 피해량을 견디기 힘든 상황에서는 안 좋은 카드다.



Lv72 Minn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